안녕하세요.
티키타토 입니다.

지난 금요일, 약 24명이라는 많은 분들께서 참여해주셨음에도 한분도 늦지않게 참석하여 큰 이슈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는데요.
다들 늦은 시간까지 자리 지켜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임의로 팀원을 지정하여 진행한 지난 방식과 다르게 새로운 방법으로 접근 해보려고 합니다.


진행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전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디스코드, 인게임 내 티키타토에게 참석 여부 회신
2. 참석자 명단을 목요일 오후 6시에 최종적으로 마무리
3. 참석자 중 랜덤 뽑기 게임(랜덤추첨기)을 통해 각 팀 대표 선출
4. 선출된 대표는 제가 보내드리는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에 참석하여 전체 참석자 명단을 확인 후
1234 -> 4321 -> 1234 -> 4321 순서에 따라 본인의 팀원을 선출
5. 확정된 전체 명단을 목요일 저녁에 공지 후 일정대로 진행 

위와 같은 진행 방식을 제시해주신 숨은 조력가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게임이 오래되면 고인물화가 진행되고 이로인해 게임의 수명이 단축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LOL처럼 유저수가 이를 충분히 수용한다면 오히려 긍적적으로 생각할 수 있고 게임을 진행하는데 전혀 상관 없지만, 대항해시대 그 안에서도 실쟁은 이로인해 높은 진입장벽으로 인한 입문자~중하수 구간은 폐사가 진행되고 지난 과거의 결과대로 돌아간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랜 실쟁 경험으로 기존 유저층보다 조금 더 잘하시는 분들은 자신보다 못하는 분들이 선회를 못하네, 합류가 안되네, 포각을 막네, 머리를 박네 이런말을 하는 것 보다는 그들이 어떻게 하면 팀내에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지 판단하고 조언하며 이끌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몰라서 실수하고 못할뿐이지 PVP에서 일부로 패배를 원하는 사람은 없을테니까요.

그리고 본인이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들은 잘하는 분들과 함께할때 질문하고, 실쟁 영상을 찾아보고 연습하여 평균 실력을 올려주시면 더 나은 게임이 진행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제가 굳이 주최 안해도 자연스럽게 게임이 진행되는날까지 재밌는 게임 함께 즐기고 만들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