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좌는 7편 까지 있습니다.

 

클랜 카페에 연재했던 글로, 클랜 뿐아니라 인벤 유저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공개합니다.

 

 

---------------------------------------------------------------------------------------------------

 

 

안녕하세요 아츠비, 타라제드 입니다.

 

이번 심화편 두 강좌를 마지막으로 드래곤에 대한 핵심 교육을 마치도록 하려고 합니다.

아쉬워 하지 마세요... 아쉬워하시면 또 지겹게 글 쓸수도 있습니다. (-_-;)


 

 

이번 주제는 심화편인데, 오오.. 고급정보인가? 하실수 있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1부와 2부로 나눠 설명하겠습니다.


<1부 - 길 정리>


바로... 길정리입니다. 제일 기본이자, 제일 어려운... 그런 것이기 때문에 알다가도 모르는것이 길정리 입니다.



이 길정리는 드래곤이 갈 방향을 제시해주고, 중간쯤 지나갈때 어떻게 될 것인지 모두 파악이 될 정도로 말하자면 바둑의 몇수 앞을 내다보는 그런 의미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이 드래곤의 이동경로를 잘 파악하셔야, 다른사람들은 불가능하다 여겨도 자신은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 드래곤은 어떻게 이동하는가?


드래곤은 자기 멋대로 움직인다 생각하여 (일명 : 바보용) 많은분들이 이동에 공식이 없는 것으로 생각할 것이지만, 자세히 보시게 되면 드래곤은 일정 공식에 따라 이동합니다.

 

 


 

 

이렇게 드래곤을 두마리를 투입하였습니다. 그러면 이 드래곤들은 집합소와 훈련소를 처리한 후 어떻게 움직이게 될까요?


위로 올라갈까요? 아니면 아래로 내려갈까요?



정답은 아래로 내려갑니다.


왜냐, 드래곤이 움직이는 기준점은... 드래곤의 그림자에서 제일 가까운 건물로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 영상을 통해 결과를 확인하세요

 

 


 

 



이게 왜 중요하지? 별거 아닌데.그냥 그 두마리 위로 보내도 되지않나?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두마리가 위로 올라가게 되면, 본진공격은 결국 8마리의 용으로 시작하게 되며, 나머지 2마리는 낙동강 오리알이 된 채로 아처타워의 공격을 받다가 죽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드래곤은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습니다. 대공포쪽으로 집중 포화를 해야 승리에 그만큼 가까워진다는것을 명심하세요.




 

 

p.s. 위의 사진 왼쪽같은경우에는 거리가 모호해 보일수 있으나, COC는 아래는 가깝고 위로가면 먼 원근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증명을 해드려야 한다면, COC맵은 정사각형 맵이 아닌 마름모입니다. 가로는 길고, 세로 짧기 때문이죠.


따라서 왼쪽 마법연구소를 처리한 후 암흑병사 훈련소로 내려가는 이유는 집합소가 가까운듯 보여도 원근법에 따라 조금 더 멀리 설정되어있습니다. (만약 의심스러우시면 바닥의 정사각형 타일 갯수를 확인해보셔도됩니다)


더 정확한 거리를 재보시려면 타일 갯수를 센 후 투입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영상을 통해 결과를 확인하세요


 

 


 

▶ 결론


앞으로 드래곤 동영상 시청할 때 드래곤 몸보다, 드래곤의 그림자를 주시하여 어느쪽으로 이동하는지 확인하시면 전체적으로 큰 그림을 그리실 수 있게 되시리라 믿습니다.


드래곤 한마리를 버리는 것은 아처 20마리 이상을 버리는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반드시 드래곤 한마리 허투루 보내면 안됩니다.


이상으로 길정리 편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