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3-05 00:24
조회: 53,432
추천: 23
당신은 평폭을 얼마나 잘 때려 넣으시나요?평폭 속도에 대해서는 권게에서 이래저래 말이 많았죠.
전 개인적으로 평폭의 최고 속도는 무조건 0.7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중 1명입니다.
그 이유인즉슨
폭권의 쿨타임이 0.7초이기 때문이죠
물론 평폭 및 이폭의 핵심은
폭권 딜레이 0.7초의 시간에서 데미지가 인정되는 시간과 쿨타임이 끝나는 시간 사이
그 아주 조그만 0.2~3초의 시간에 모션 캔슬로 평타/이문을 때려박는겁니다.
[---------------------------------------------------] 선딜---------데미지판정------------후딜------------
이것이 폭권의 판정이라면
[---------------------------------------------------] 선딜---------데미지판정------------후딜------------ [----평타/이문-------------]
이것이 현재 평폭 이폭의 판정이죠
912 이전의 평폭 이폭의 판정은
[---------------------------------------------------] 선딜---------데미지판정------------후딜------------ [----평타/이문---][----폭권--------------------------]
이런식으로 모캔으로 폭권의 후딜을 씹어먹었죠
이처럼 912 이전 권사는 빠른 스킬 입력으로 모션을 캔슬시켜 그 쿨타임을 씹어먹었었지만
912 패치이후 폭권의 쿨타임은 0.7초로 고정되어 모션캔슬로 평타와 이문을 꽃아넣을지언정
0.7초라는 폭권의 쿨타임을 씹어먹지는 못하게 된 겁니다.
그리고 글이 올라올때마다 시간측정 및 증명을 위한 영상들이 많이 올라왔고
논란이 많이 되었습니다만...
제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봤어요
자신이 얼마나 리듬을 잘타서 극딜을 때려넣는가 측정해보는 도구로도 활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렉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무신의 탑 목각인형을 사용하되
1층말고 2층 엘리베이터실에 있는 목각인형을 대상으로
수정난풀 회복약을 아이템 슬롯에 가져다 놓고
물약을 먹음과 동시에 평폭을 시작합니다.
수정난풀 회복약의 쿨은 60초이고 60초가 다되서 아이콘이 반짝~ 하는 순간까지
평폭을 몇번이나 때려넣는지 세어보는거죠
그래픽 최저사양으로 하는건 뭐 본인의 취향껏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영상 촬영 렉을 비롯하여 프레임 조정, 영상 인코딩, 업로드 과정 등의 의혹에서
완전히 벗어나 게임 내 시간으로 측정되기 때문에 가장 정확하고도 공정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다음은 계산해본 60초동안 평폭 횟수에 따른 시간을 정리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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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매크로로는 85~86회가 한계였고
손으로는 82~85회 정도 나오더군요...
정말 0.7초의 한계를 극복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찾아가 한수 배우고 싶어영...
시간날때 무탑에 들러 한번씩 측정해보세요 다들 얼마나 나오시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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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내용
권게에 그냥 올린 글인데 권게지기님께서 인증게시물로 똭 박아주시고 실팁게까지 보내주셨네요;;
츤츤의 잔영님 감사드리고요
실팁게까지는 갈줄 몰라서...평폭 시간에 따른 데미지 측정 계산표를 추가하였습니다.
딜량 체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제 권사로 직접 측정한 평폭의 기대 데미지 입니다.
공 405에 크리 50%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템은 무신의 타락 // 빛나는 육각 금강석 // 이글 육각 자수정 // 악세핏빛 // 보패핏빛
무기의 치확13% 확률과 홍옥은 계산에서 제외하였습니다.;; 너무 복잡해서;;
치확무기를 쓰거나 홍옥을 쓴다면 데미지는 측정된 것보다 조금 더 나올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대 데미지란?
->> 크리티컬 확률을 계산에 반영하여 평폭이 몹에게 넣을수 있는 평균 데미지
표가 좀 복잡하기는 하지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자신의 1분당 평폭 횟수를 측정하여 위의 표에서 시간을 찾은 후
자신의 평폭 시간이 어느정도의 딜을 내는지 1분당으로 나누어 계산하였습니다.
또한 극에 달한 0.7초의 딜사이클과 6분당 딜이 얼마나 차이나는지도 정리해보았습니다.
평폭시간이 1초라면 0.7초와는 6분당 48만의 딜차이가 발생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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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이 들어와서 추가내용 올립니다.
본인이 평폭 한타 한타는 빠른데 두두둑 끊겨서 전체적으로 평폭을 많이 못때린다.
혹은
평타가 씹히고 폭권만 두번 나갔다 횟수에 포함시켜야 하느냐?
음....계산식에는 넣기 어렵지만 평타나 폭권이 씹히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리듬을 못타시는겁니다.
매크로 사용을 적극 권해드리며
리듬을 제대로 타시고부터 권사를 제대로 할수 있을거라는 말씀을 올립죠.....
리듬타는건...연습밖에 없습니다.
선천적인 박자치도 반복연습으로 어느정도 박자감을 익힐수 있습니다.
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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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운표 아니구요 요지는 0.7초에 근접하는 평폭울 뽑아내보자는거죠
전 거기에 따른 정확하면서 쉬운 측정기준을 제시한거구요
느껴집니다 검사는 폭3심으로 극딜러 영역까지 가야 상대할민하다고 보고요
보통의영역만 넘어가면 인던에서 어떤 플레이를 하냐에따라서
극딜러에 해당하는사람도 쳐바를수 잇을듯
차라리
포화란 발라라 3점프까지 몇만을 뺴느냐로 딜량을 측정하는게
더 실제에 가깝지 않을까요.
아니면 얼마나 저스펙으로 발라라 솔플을 하느냐 뭐 이런거요
방어측면 즉 저항기와 이문 반격 등을 제때사용할수있는 능력이 필요하다는 거죠
평폭 극딜할수 있는 사람도 저항기나 반격 제때 못쓰면 더 못치는 사람한테 어글 털린다?ㅎ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극히 드문 케이스를 일반화 시켜서 말씀하시네여
그리고 발라라 솔플 이야기는 공격 능력을 강화하자는 이 글의 목적과는 달리
종합적인 능력 즉 몹패턴이해도 //저항기타이밍// 딜사이클 돌리는 공격능력
셀합 즉시붕붕이를 넣는 순발력//출혈 유지하는 집중력 등
종합적인면이 다 갖춰져야 하는지라 논점에 맞지 않네요
참고로 발라라 솔플은 핏빛 풀템에 심해치확정도 되어야 안정적이고요
퐈란템으론 상당히 힘듭니다
평폭 평균시간이 0.05초가 차이나면 1분당 평폭이 6방 차이나고
그것은 곧 치확 50퍼 공400 기준으로
폭권 평타 뎀지 합쳐서 1만7천 정도의 딜로스를 발생시킵니다
6분이면 10만까지 벌어져요
넴드 광역을 10초가 멀다하고 처맞처맞 하는 숙코가 아닌 이상
보편적인 클팟에선 어마어마한 차이입니다
만약 말씀하신 보통의 영역이 평폭 0.8초라면 0.7초 치는 사람에겐
넴드공략시간 6분동안 19만 가량의 누적딜 차이가 나겠네요
평폭 시간 우습게 볼거 아닙니다 중요해요
권사좀 한다하는 사람들은 대부분2초에 3방은 때려넣지않나요?
그래서 실험으로 자신의 딜량을 체크해보시라는거죠
위의 댓글에도 언급했지만 평폭 0.1초에 6분 누적딜 19만 차이납니다
거기다 난타를 하게되면 데미지 뜨기도 전에 스킬이 씹히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리듬이 중요한거죠 리듬이
평타의 모션도 캔슬합니다 평타 폭권 둘다 모션을 캔슬하는거죠 ㅎㅎ
82번이라면 당신은 이미 극딜러
86번에 도전해보세요 ㅋ
저도 손으로는 가끔 ㅎ한두개씩 씹히고해서 80대 언저리네요 ㅠㅠ
매크로가 무시무시하긴 힙니다
폭권의 딜인 0.7초는 반드시 고정된다는 가정이라면 단순 계산만으로도 1분에 폭권이 들어가는 횟수는 85.7..결국 85~6회라는 소리입니다.
따라서 그 횟수를 넘어간다는건 글 내용에서 예시를 들었던 912이전의 매커니즘으로 돌아가야만 가능한 횟수죠.
전 912이전 권사를 경험해보지는 못했지만 그당시 권사들 얘기를 들은걸 생각해보면 선딜도 없고 스킬이 발동되는 순간 동시에 데미지판정이 들어가면서 후딜을 다른 스킬들로 캔슬을 하면서 쭉 이어졌다고 알고있거든요. 그러니 912이전이라면 오히려 1분당 폭권이 들어가는 횟수가 표에 나온것보다 훨씬 높았을거라 봅니다.
그러니 현재 폭권스킬의 특성상 90회 이상의 폭권이 들어가는건 912이전도 아니고 현재상황도 아닌...나올 수 없는 경우가 아닌가 싶네요.
네트워크 특성을 고려해보면..90회 언저리까지는 가능할지 몰라도 그걸 상회하는 폭권횟수는 불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평폭 평균시간이 0.05초만 벌어져도 6분에 10만의 차이가 계산이 되지만 나무토막 치는것도 아니고 몹 공격을 반격도 하고 저항기도 돌려야하고 합격기도 써야하고 장악 흡공 공제등등 너무 많은 변수가 있으니 굳이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지않나 합니다. 물론 솔플 타임어택 도전하는 경우라면 차이가 있겠지만 블소가 빨리 깬다고 더 나은 보상이 주어지는것도 아니니 타임어택에 걸려 아슬아슬하게 클리어하는 수준이 아니라면 평폭속도가 다소 차이가 난다해도 별 문제는 안될거라 봅니다.
일부러 0.6초대까지의 계산을 표에 넣어둔것은
과거 0.6초대를 끊는다는 권사분들이 계셨기에 일단 계산상으로나마 집어넣은겁니다.
또한 이런 글을 쓰게된 목적은
자신이 실제로는 딜을 아주 못하는데 잘하는줄 착각하는 분들과
딜을 원래 잘 못넣는 분들을 위하여
어느 정도의 정형화된 측정 기준을 제시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래야 아 내가 어느정도 수준의 딜을 넣고 있구나 하고 알수 있게 되죠
또한 이런 딜의 측정 기준은 딜사이클이 평폭이폭으로만 고정이 되버린
권사 클래스의 특성이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반격하고 저항기 하고 합격기 쓰고 공제 하는 시간 외에는 전부 딜타임 입니다.
장악 공제는 당근 극딜타임이고요...권사빼고..ㅠㅠ
이 측정에서도 제대로 딜이 안나온다면 이 바쁜 사이클 돌려가며 딜을 제대로
넣을수 있을까요?
평폭 0.1초에 차이는 모두가 숙련인 파티에서는 못느끼지만
숙코가 있다던가 반숙/헤딩팟 일때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나게 되죠.
실제로 권사로 딜 못넣는 분들 아주 많습니다.
이 글은 그분들을 위한 거라고 할 수 있겠네요
1분당 69회를 치는 사람과 79회를 치는 사람을 보자면 전자는 연습요망, 후자는 극딜러..물론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겠지만 제 생각엔 69회의 평폭을 치는 사람도 충분히 딜을 잘 넣는거라고 생각하거든요.
먼저 말씀드렸다시피 실제 몹을 잡는 상황에서는 여러가지 이유로 분당 평폭횟수는 줄어들수밖에 없습니다. 69회를 치는 사람과 79회를 치는 사람이 실제 사냥시에는 그 차이가 10회가 아닌 5회 혹은 그 이하가 될수도 있죠. 스킬의 계수가 낮은 권사에게 차이가 줄어든다면 전체적인 딜차이는 더 줄어들수밖에 없구요.
단순하게 나무토막을 치는 상황에서의 딜차이 비교는 그래서 생각보다 크지 않다라는걸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고 69번 치는 사람이 79번 치는사람에 비해 딜이 많이 부족해서 어글털린다는 생각을 가지지 않았으면 해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권사라는 직업이 참 웃기긴 합니다. 스킬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딜이 달라지는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딜사이클을 짜는 방식에 따라 달라지는것이 아닌 짜여진 딜사이클에서 같은 시간에 그것을 얼마나 빨리 정확하게 쓰느냐에 따라 달라지니 오히려 더 짜증나죠.
다만 짜여진 딜사이클 자체를 돌릴 수 있는정도의 실력이라면 충분히 딜 잘하는 권사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표에 나오는 정도의 속도로 쓸 수 있는 정도라면요.
평폭을 어느정도 집어 넣어야 하는지
정확히 모르고 그냥 했는데
기준이 생긴것 같아 좋네요 ㅎㅎ
삼추!!!
pc방 가보면 2번정돈 더칠수있을꺼 같지만 90번을 어케 넘지...ㅋㅋ
그거 자체가 에러 아닌가요?
목각 치면서 80번 대 나온다 한들
엘베층 목각을 빼고 미궁 미노우방에서는 PC 사양이 좋은쪽이
더 딜량 많이 뽑아 내는데요..?
PC가 좋아야 딜량이 좋아지는 게임은 여러 게임이 있지만
게임 내에서 PC가 좋아야 딜량이 좋아지는 직업이 있는 게임은 블소가 처음인듯.
뭐 목각인형으로 친거지만..
근데 님이 말하는 영역이 권신의 영역이라고 하시는데
그건 권신의 영역이 아닙니다, 컴퓨터의 영역이지;;
권신은 비무 잘하는 권사 한테나 쓰는거고,, 이건 불가능한거에요,
님이 말하는 권사는 오차하나 없는 권사를 권신이라는데 60억명인구중에
그럴사람은 원래 없어요 ,,컴퓨터를 말하는거죠,
평폭이
평타=정권 // 그리고 폭권인가요~??
권사 매크로 소스어캐설정해야 저정도나오는거지.
리듬감은 잡았는데 중간중간에 반격쓰면서 하니까 리듬이 끊겨서..
짜증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