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8-13 18:09
조회: 28,358
추천: 2
■ PvP 검사 한방콤보 ■ (영상)안녕하세요~ 검레기 '야황' 인사드립니다.
포화란 검사시점 공략영상이나 어글을 끌 수 있는 어검징표 콤보 등
몇 번 글을 올렸었는데요~ 이번엔 좋은 PVP콤보를 알게 되어 이렇게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 우선 제가 만든 콤보는 절대 아니구요~ 인벤 아이디 Msdeco님께서 PvP게시판에 올려주셨던 콤보입니다.
●콤보 순서
튕기기->올려베기->천무->어검발산->어검징표->뇌령->보호령->어검회수(기절)->급소베기(기절)
->번개베기->발도한방(스턴)->발도자세에서 E로 자세전환->평타한방(내력수급)->만월베기(그로기)
->오연베기->비상->승천
저도 요즘 PvP에 한창 관심이 많아져서 여기저기 정보를 구하려고 다니다가 찾게 되었습니다.
어제 오늘 보급기지 앞에서 한나절 싸움질만 했었는데 이 콤보로 대부분 한방에 보냈습니다.
아니 콤보를 풀로 써본적은 역사를 상대할 때 한번 뿐이었고 거의 번개베기에서 끝났습니다.
물론 콤보 들어가기 전에 탈출기를 빼놓고 써줘야합니다.
하지만 정말 잘하는 초고수를 만나게 된다면 탈출기도 뽑기가 정말 쉽지 않고 이후에
추가타 넣기도 힘듭니다. 위 콤보는 한 콤보 안에서 검사 대부분의 상태이상 기술을 쏟아내기 때문에
콤보에 필요한 상태이상기의 쿨이 존재한다는 가정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막상 PvP에 들어가게 되면 순간순간 대처해야 하는 상황이 매번 다르기 때문에 항상
저렇게 모든 콤보를 넣기란 힘듭니다. 특히 오연베기는 검사가 선타를 칠 수 있는 가장 좋은
스킬이기 때문에 저렇게 콤보 중에 넣는 상황보다는 튕기기로 일단 상대 탈출기를 빼고
기회를 봐서 오연베기로 들어가 콤보를 이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연베기 후 어검발산->어검징표->뇌령->보호령->어검회수->급소베기->번개베기->치명타 뜨면 일섬
이런 식으로 끝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콤보는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서 얼마든지 변화 가능하니 '이런 한방 콤보도 있구나' 하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_+
ps. 제가 생각하기에 검사의 이런 콤보연계도 중요하겠지만 상대방의 기술이 무엇인지 확실히 파악하는 것과 무엇을 쓸지 예측하는 것, 상대방의 상태이상기를 후방이동, 횡이동으로 얼마나 잘 회피 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P
4,244
(61%)
/ 4,401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
거의 번개베기에서 죽고,,,그런데 이렇게 저렇게 응용하기 참 좋은 콤보라고 생각합니다~
저 방법도 이론상으론 가능한 방법이나 실전에서 맞아줄 분이 몇 이나 될지 의문입니다.
제 경우 조금 더 간략하게 어검발산 - 어검징표 - (어검 연속베기) - (혈기둥) - 어검 회수 - 발도(기절) - 급소베기 - 번개 (괄호는 생략가능 부분)
튕기기 - 올리기 - 천무 - q발도자세 전환 - 오연 - 비상 - 추락 - 만월(그로기) - 급소 - 번배
뭐, 이 외에도 많은 경우,가지 수가 있습니다만 타 클래스와 달리 자세 변경에 따른 스킬이 다르고 반짝이(활성화)스킬이 없는 검사 인지라 턴을 가지고 있는다 라는게 쉽지 않습니다.
청옥의 경우 검사에겐 쥐약인 스킬이죠 (권사보다 검사의 패널티가 더 큽니다) 패시브 막기가 발동 되더라도 청옥 효과가 적용되서 사실 풀 청옥 효과를 달고있다에 가깝습니다.
최근 기공의 상향으로 인해 청옥 + 피빕좀 했다 하는 기공은 하루종일 피빕만 하는 저도 잡기가 상당히 난해하구요. (청옥 효과가 풀로 발동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오연과 이동무공을 사용할 기회가 없다는 것이죠)자체 기공에 이속감소 디버프가 있는지라 정말 힘들어졋습니다.
권사와 암살은 두 말 할것도 없죠. 애매한 권,암 분들 잡고 할만한단 소리 하시면 안됩니다.
회피캐의 세상이라 권,암 녹주 청옥 장착하신 분과 만나면 죽었다 생각하심 됩니다.
권사의 경우 약 8초간 횡이동과 후방이동을 이용한 저항이 가능합니다.
1초 추가인데 가능하냐고 물어보시면 가능하다 대답해 드립니다. 검 권을 키워본 유저로서 하는 말입니다. 권사의 저항 시간은 생각 이상입니다. 횡이동과 후방이동만 하더라도 같은 근접캐 입장에서 공격할 기회가 거의 주어지지 않습니다. 승룡각과 반격을 제외하더라도 때릴 수 있는 시간이 3초 내외밖에 주어지지 않습니다 (쿨 돌아오기 까지) 회피셋에 4급 반지와 목걸이 장착중신 권,암 분이라면 상대하기를 떠나 원콤에 끝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검사의 막기엔 비취 옵션중 막기(패시브)발동시 체력 회복이나 상대 추가피해를 입힐 수 있지만 막기 패시브는 회피와 다르게 청옥 효과 중첩 상태이상엔 발동하지 않으며 데미지를 감소 시키다보니 체력회복 빛오각220 빛육각350을 하더라도 녹주석처럼 5초간 상태저항을 일으켜 무적으로 만들어주거나 피회복500, 650식 시켜가며 체력을 채우는 역할은 불가능합니다. 고작해야 데미지 감소 효과를 조금 더 증가 시키는 것이죠.
검사의 입지가 현재로선 매우 좁습니다. 권사들은 삼연각을 사용하지만 검사에겐 발차기가 있죠. 삼연각은 쿨이8초지만 발차기는 9초이며 발차기 하나에 5가지 효과를 담아놓아 사용하기가 매우 난해한 스킬입니다. 차라리 막기중인 대상에게 출혈 기절만 있으면 모르겠으나 발차기로 넉백된 적 LB타격시 혼절이라 내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발차기 스턴은 반가운 일이 아니지요. 권사의 반격 지속시간이 1초 (이문정주엔 들어가지도 않는다는게 반전)이라는 것도 발차기 하기가 힘들다는 사실을 말해줍니다.
반대로 삼연각은 검사가 막기를 누르고 횡이동을 해서 피하려 하더라도 시전가능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권사 플레이당시 재본 기억으론 2초정도 활성화 되있던걸로 기억되며 센스있게 혹은 운으로 후방이동을 하신 분이 아니라면 피하는 분을 본 적이 없습니다.
검 권을 키웠지만 개인적으로 검사에 조금 더 애착이 있어 아직 검사를 플레이 중입니다. 어느 글을 보니 검사는 맥가이버 칼 이라고 하시더군요. 맞는 말입니다. 다만 그 중 사용하는 도구가 한정되어있고 심지어 어검술중 몇몇 스킬은 (특히 회천령 데미지10~30뜨는건 알고 계십니까 주변 범위라지만 그건 아닌듯)완전히 버려졋죠.
맥가이버 칼이 다양하지만 한 가지 특성만을 지닌 다른 보구를 이기긴 쉽지 않아 보입니다.
오버벨런스로 인해 검사에게도 애정이 점점 떨어지네요. 이대로라면 블소도 테라처럼 한번에 사람이 쭉 빠지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요.
기공한테 못이길거 같으면 걍 검사 pvp접어야함
그리고 팅기기 노리고 막기 쓰는 짓만큼 어리석은 짓 없음
그래서 오늘도 검경비 지원자들은 늘어나겠군
역사 = 팅기기할라고 막다가 장악당해 뚜둘겨맞음
기공사 = 팅기기 막기할라다 장악당햇지만 그래도 무난하게 이김
암살자 = 막고있음 안친다 은신만쳐하고 한방만노릴라해...그냥 오연으로 올려죽이자
소환사 = 안해봄
결론 : 팅기기할라고 기다리는건 바보짓 , 오연으로 먼저 선공후 피빼고 나중을 생각
번베가 있으니깐...
조건이 맞아야돼야하는데..2개쯤돼니가..
결국 뇌령 ㅂㅇㅂㅇ 하고 다른스킬찍어서 pvp 연습하고잇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