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격반장
2022-08-15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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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 스킬가이드 (리부트 ver.22.08.15)안녕하세요. 지나가던 고블린 미니언궁수 뷰사관입니다. 아처의 스왑관련해서 문의가 많이 들어와 부랴부랴 글을 작성해봅니다. 크게 아처의 특징, 스킬특성에 관련하여 작성해봣습니다. 가독성이 다소 떨어지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1. 아처의 특징 (1) 장점 º 모든 원거리 클래스 중 가장 사거리가 길어요. º 다량의 원거리 cc기를 보유 하고있습니다. º 스킬 대부분이 광역판정이에요. º 슈퍼아머, 전방가드 스킬을 다량보유하고 있어요 º "개방"이라는 특성 덕분에 스왑스킬이 많아요 º 캐릭터 기본 공격력이 높아요. (2) 단점 º "그 지역" 출신답게 기본 방어력이 낮아요. º 카이팅이라는 조건을 가지고 있지만 이동기 이동력 및 방어판정이 생각보다 구리다고 생각해요. * 이 부분은 물몸이 가장 큰 문제 + 요즘 근거리 캐릭터들 이동기가 많이 좋아졋어요.. º 유효 사거리가 제한적이다. 즉 주력cc인 넉다운을 맞춰도 거리에 비례해서 넣을수 있는 콤보가 달라져요. º 방어판정 끼고 맞딜이 제한적이에요. 대부분 쌘 주력기들이 맨몸이거나 차징시간이 길어요. 아처의 핵심은 상대를 카이팅하며 스킬 범위 내에서 빨아먹는 캐릭터에요, 2. 스킬특성 및 스왑판정 목록 (1)각성 빛의 궤적 º 시전시 모든 공격력 +10 효과를 받아요. 화살 적중 필요없이 캔슬로도 버프가 부여되요. 이를 궤적캔이라는 용어로 써요. 감시자 º 커멘드 잠금 및 퀵슬롯에 두고 쓰는것을 권장해요.(기회포착 스킬에서 이유 설명) º 특수데미지 15% 증가, 적중률 12%증가, 모든 공격력 +20, 치명타 확률 100% º 사용시 빛을가르는 유성, 루트라곤의 부름 즉시 풀차징으로 발동되요. 뿌리오름 º 띄우기/에어어택 판정을 가지고 있으며 콤보연계에 좋아요. º 필자는 본 : 뿌리오름(슈퍼아머)를 사용중이에요. º 커멘드 유지시 2타가 나가면서 뒤로 밀려나가요. (본 뿌리를 쓰는 이유) º 2타 이동시 마우스 컨트롤이 가능해요. º 석궁상태에서 스왑이 가능해요. 밑둥차기 º 커멘드 잠금 및 퀵슬롯 권장(PVP) º 밑둥차기 이후 루트라곤의 부름 스킬 사용시 선딜이 캔슬되요. º 퀵슬롯 등록시 석궁상태에서 스왑이 가능해요 º 바운드 판정이라 cc 스킬이 빠진상태에서 콤보 연계용으로 써요. 실바아의 창 º 퀵슬롯 사용 권장 (대지의 근원과 커멘드가 겹침) º 퀵슬롯 한정으로 스왑이 가능해요. º 슈퍼아머 판정이며 쿨타임 끌기용 정도로 채용되요. º 회피감소 디버프와 피흡버프가 있으나 선딜, 캔슬은 되지만 시전시 캐릭터가 고정, 딜링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존재해요. 데미지도 그렇게 좋지는 않고 범위도 애매해서 진짜 급한상황이 아니라면 pvp에서 신중하게 채용해주셔야해요. 활개 º 전방가드, 시전 시 원거리 공격력 +12 버프, 3타 적중시 넉다운판정이에요 º 보통 지구력관리용으로 쓰지만 이동기가 빠르고 뒤잡는 스킬, 잡기판정이 있는 캐릭터들에게 취약한 스킬이에요. 다만 마우스 이동으로 바라보는 방향을 바꿀수 있기 때문에 잡기가 빠진 상태라면 3타 넉다운도 노려볼만은 해요. 기회포착 º 구를때 무적이며 화살타격시 넉다운이에요. º 원거리 콤보시 매우 유용한 주력cc 스킬이에요. º 슬롯으로 사용이 불가하며 석궁에서 스왑 시 [AorD + Q + 좌클릭] 으로 스왑이 가능해요. 낙인의 살 º 아처의 태궁 주력딜링기에요. º 적중시 3초간 은신 불가능, 위장복 해제, 긴급탈출이 미니맵에 표시되요. (하사신 모래은신도 벗겨집니다) º 쿨타임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데미지가 대폭 감소해요. 소멸의 빛 º 슬롯에 두고 써요. 슬롯 한정 빛의인도 스킬 없이 단일기로 사용이 가능해요. º 50% 흑정 기술로 폭딜이 필요할때 써요. º 슬롯 장착 후 발동시 석궁상태에서 스왑이되요. 극 : 돌풍 º 아처의 주력 회피기이며 전방가드 판정을 가지고있습니다. º 화살 적중 시 경직이며 이후 심판의 날개로 넉다운이 가능해요. º 흑정령 게이지 25% 사용하여 사라질때 무적 첫타 경직 2타 띄우기 판정이며 360도로 이동이 가능해요.. 갈망의 발톱 º 아처의 보조딜링기에요. º 기절 판정을 가지고 있지만 맨몸판정에 데미지도 애매해서 이거 쓸 시간에 다른스킬써요.. 빛의 낙인 º 낙인의 살과 마찬가지로화살 적중 시 10초간 은신이 불가능해지며 위장복 해제 및 긴급탈출이 미니맵에 표시되요.(하사신 모래은신도 벗겨집니다) º 퀵슬롯 한정 발동이며 정말 필요할땐 써요. 빛을 가르는 유성 º 차징 중 슈퍼아머 판정이에요. 하지만 발사 후 후딜 + 슈퍼아머 끌기가 불가능해서 근거리 대응시 주의가 필요해요. º 차징 중, 발사 후 후딜을 활주, 유성우, 활개로 캔슬이 가능해요. 하지만 틈이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채용해주세요. 만개하는 살 º 낙인의 살과 광원의 살 딜량에 연관되는 스킬이에요. º 근접시 폭발적인 데미지를 자랑해요. 하지만 근접이 아니라면 딜량이 비루해요. º 광원의 살을 습득한 상태라면 만개하는 살은 발동되지않고 광원의 살이 발동되요. º 10퍼 흑정기로 주로 낙마 낙포용으로 써요. 범위가 굉장하여 활용성이 좋아요. 흐름 : 광원의 살 º 만개하는 살의 후행 스킬이에요. 해당스킬을 배우시면 만개하는 살은 발동되지 않아요. *추후 패치로 광원의 살 커멘드 잠금 시 만개하는 살이 발동되도록 패치 예정이에요 º 전승레인저로 치면 바람을 타는 깃이라고 생각하시면되요. º 넓은 범위, 나름 준수한 고저차, 딜링 판정을 가지고있어요.( 1아처 최대키 기준 높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º 특징으로는 만개하는 살 특화채용시 광원의 살, 낙인의 살과 공유해요 루트라곤의 부름 º 낙인의 살과 세트로 아처의 주력 원거리 딜링기에요. º 넉백 판정을 가지고있으며 전방가드 판정을 가지고 있어요. 넉백이후 넘어뜨리는 스킬을 쓰면 유용해요. º 낙인의 살, 루트라곤의 부름 스킬 둘다 7초의 쿨타임으로 세트로 사용하시면 준수한 딜량을 뽑을 수 있어요. º 빛의궤적, 낙인의 살, 밑둥차기 , 만개하는 살(광원의 살), 활주, 기회포착 스킬로 선딜 캔슬이 가능해요. º 단일기로 사용시 빛의궤적 캔슬을 통해 모든 공격력 +10 버프를 받고 사용해주시면 좋아요. * 궤적 캔슬의 경우 아래에서 추가로 설명 해드릴게요! 흐름 : 빛의 인도 º 경직, 다운스매쉬 판정을 가진 스킬이에요. º 다운 스매쉬는 진짜 정말 안터져요. 그래서 주로 3cc 연계의 경우 경직으로 콤보에 채용해요. º 광휘의 폭발, 활개 2타격 ,밑둥차기 이후 좌클릭시 발동 / 뿌리오름, 돌풍, 극 : 돌풍, 활개 3타격, 루트라곤의 부름 이후 F or 우클릭으로 발동되요. 산들바람 º 아처의 주력 회피기에요. º 석궁 상태에서 스왑이 가능하고 발동 시 무적 -> 이동하는 도중 슈퍼아머 판정이에요. 광명의 태궁 º 기본 스왑스킬이에요. 방어판정은 없고 심판의 날개 중 c를 유지하면 스왑되요. (2) 주무기 실비아의 은총 º 아처의 패시브 스킬이에요. º 마스터 기준 모공 +12, 적중률 12% 효과를 부여해요. 어둠 도려내기 º 전방가드 판정과 앞으로 나아가는 모션, 경직판정이 있어서 근접 cc용도와 이동기로 채용이 되요. 심판의 날개 º 아처의 cc밥줄 스킬이에요. 흔히 평타로 아시는데 무려 스킬이에요.(레인저의 단명정도로 보시면되요.) º 넉다운 판정 스킬이에요. 무쿨 스킬이지만 쿨타임이 돌고 있을때에는 넉다운이 발동되지 않아요. º 선cc로도 사용되고 추가 cc로도 사용되는 아주 핵심포인트 스킬이에요. 활주 º 아처의 주력 회피기에요. º 슈퍼아머 판정을 가지고있으며 태궁, 석궁상태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해요. 다만 스왑은 안되요. º 선후딜 캔슬용으로도 많이 써요. 돌풍 º 각성의 그 돌풍과 같은 판정이에요. 다만 각성의 극 : 돌풍과 쿨타임이 공유되요. º 각성과 마찬가지로 돌풍이후 F키를 유지하면 빛의 인도가 발동되고 스왑이되요. º 뿌리오름 2타격 이후 돌풍 시전시 주무기 돌풍으로 스왑되요. 대지를 가르는 화살 º 아처의 석궁 주력스킬 중 하나에요. º 넉백판정을 가지고있고 준수한 딜량을 가지고 있어요. º 치명타 보정이 없어서 치명타 보정 버프를 받고 써주시면 더더욱 강력해져요. º 고저차가 심각한 스킬이에요. 하단 판정이 없어요. 패치해주세요. 추락하는 어둠(나락) º 다운 스매쉬, 바운드 판정을 가지고있어요. º cc 내용만 보면 좋아보이지만 발차기 딜이에요. 마찬가지로 다운스매쉬 더럽게 안터져서 안써요. 몰아치는 화살 º 범위도 애매하고 선딜도 길어서 잘 쓰지않는 기술이에요. 정령의 숨결, 숨결 던지기 º 슬롯에 장착해서 발동하는 스킬이에요. 아처의 손에 보시면 초록색 불빛이 이 스킬 때문이에요. º 사용후 s입력시 기본 초록색인 생명의 숨결, s입력시 기절의 숨결, d입력시 감속의 숨결이 장착되요. º 생명의 숨결 사용시 범위에 있는 자신을 포함한 아군에게 HP500 회복 효과가 부여되요 º 기절의 숨결 사용시 타격된 적을 50% 확률로 기절시켜요. º 감속의 숨결 사용시 타격된 적을 10초간 이동속도 감소 30%, 공격 시전속도 20% 감소시켜요. º 디버프 내용이 좋아보이지만 투사체 속도와 엄청나게 졸렬한 범위 때문에 회복말고는 존재감이 희미한 스킬이에요.. 쓰시는분들도 계십니다. º 좌우로 이동하며 마우스로 시점을 아래로 비추고 E키를 발동하면 바로 코앞에 떨어지기 때문에 본인 HP회복용으로 많이 쓰여요. º 태궁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요. 정령의 비호 º 준수한 딜링기에요. º 콤보 딜링기로도 쓰고 사냥스킬로도 많이 쓰는 스킬이니 꼭 찍어주세요 º 태궁상태에서 스왑이 가능한 스킬이에요/ 정령의 탄환 º 나름 준수한 딜링기이지만 괴랄한 선딜과 애매한 범위, 맨몸판정으로 인해 채용이 꺼려지는 스킬이에요. º 화상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º 저는 아쉬운 상황아니면 쓰길 꺼려해요. 빗발치는 화살 º 정령의 탄환과 마찬가지로 선딜이 괴랄한 스킬이에요. 또한 맨몸판정이라 채용하기에는 조금 꺼려지지만 3단계특화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쓰고있어요. º 고저차 패치를 받긴 했지만 스킬 모션 판정에 근본적으로 문제가 있는 스킬이에요. º 호흡 : 낙인 스킬을 습득시 낙인의 살과 같은 효과인 3초동안 은신.위장복,긴급탈출 표시가 되요.. 유성우 º 아처의 주력 회피기 + cc기중 하나에요. 슈퍼아머와 동시에 경직 판정을 가지고 있어요. º 마우스 컨트롤이 가능해서 착지 지점을 바꿀수있어요. º 활주, 활개, 광휘의폭발등등 모든 스킬에 연계되어 스왑되는 스킬이에요. º 호흡 : 감속을 습득하셧다면 유성우 적중 시 이동속도 30% 디버프를 상대에게 부여해요. 뿌리얽기 º 치확버프용 스킬이에요. 사냥콤보 시작 전 쓰고 콤보를 시작하시면 유용해요. º PVP에선 이,공,시속감 10%가 붙어있고 슈퍼아머 판정이라 유용하게 써먹어요. º 퀵슬롯에 두고쓰며 태궁상태에서 스왑이 가능해요 흐름 : 나뭇결 쏘기 º 1타격 적중시 띄우기에요. 전방가드 효과가 있으며 1타격 이후 모션 유지시 전방가드 끌기가 가능해요. º 태궁상태에서 스왑이 가능해요 바람칼날 º AorD + 시프트 + 우클릭으로 스왑이 가능해요. º 무적기가 부실한 아처에게 단비같은 회피기이지만 이동중에만 무적이며 찌르는 모션에선 맨몸이에요... 줄거면 다주세요 제발.. º 찌르기 타격시 공이시속감 30퍼센트가 달려있어요. º 주로 회피용이나 한콤에 죽일각이 나오지 않을때 찌르고 도망가는 용도로 써요. 대지의 근원 º HP회복기 겸 딜링기에요. 모으는 도중에만 슈퍼아머 판정이에요. º 호흡: 회복 획득 시 모으기 완료 조건으로 자신의 HP 300을 회복해요. 해당 효과는 숨결던지기와 중첩이되요. º 활주로 모션 캔슬 후 발동이되요. 모으는 도중 캔슬 시 타격 횟수가 감소하고 HP회복 효과는 적용되지 않아요. 그래서 타이밍 맞춰서 쓰시면 되요. 메인 딜링기는 아니고 유사 생존기에 HP회복 효과가 덤으로 있다고 보시면 되요. 날카로운 비명 º 슈퍼아머 + 경직이 달려있고 쿨타임도 짧아서 아주 좋은 회피기에요. º 투사체는 바라보는 방향으로 발사되고 투사체 적중경우 경직이에요. º 무쿨기에요. 하지만 쿨타임이 도는 도중에는 슈퍼아머 판정적용이 안되요. º 바람칼날, 어둠도려내기, 활주, 유성우 이후 좌클릭으로 시전되요. º 태궁상태에서만 좌 혹은 우 심판의 날개 2타격 이후 c를 입력하시면 스왑되며 날카로운 비명이 시전되요. (3) 라밤 1차 폭발하는 화살비 º 타격 판정도 구리고 고저차는 진짜 심각한 수준이고 심지어 선딜도 길어서 버리는 스킬이에요. º 출혈효과가 있어요. 너무 아쉬운 딜링기라고 생각해요. 2차 라밤을 건드릴게 아니라 1차부터 손봤어야해요.. 흩뿌려지는 비호 º 타격 판정도 구리고 고저차도 심각하고 선딜도 심각한 스킬이에요. 다만 넉다운 효과가 있긴하지만 그래도 잘 쓰지않는 기술이에요. 2차 극 : 나뭇결 쏘기 º 전방가드 판정이 있고 2타격 성공시 다운스매쉬에요. º 딜량도 그저 그렇고 다운스매쉬도 잘안터져서 저는 안써요. 나뭇결 얽기 º 슈퍼아머 판정이 있고 이,공,시속 20퍼 감소 디버프를 상대에게 부여해요 3차 근원을 가르는 화살 º 원기리 딜링기에요. º 딜타임이 길고 쿨타임도 길지만 아쉬운데로 쓰는 스킬이에요. 심판의 대지 º 전방가드 판정이 있고 뒤로 밀려나는 판정이 있어서 생존기로 써요 º 근원을 가르는 화살과 바꿔가면서 쓰지만 그때그때 상황을 보고 생존을 원하신다면 채용하기 좋은 스킬이에요. 모든라밤은 태궁상태에서 스왑이 가능합니다. (4) 그래서 스왑되는 스킬이 도대체 뭐야? º 각성 활개, 광휘의 폭발, 낙인의 살, 소멸의 빛(슬롯), 빛의인도(조건부), 밑둥차기(슬롯), 뿌리오름, 기회포착(커멘드), 심판의 날개(조건부), 실비아의 창(슬롯) º 주무기 날카로운 비명(조건부), 정령의 비호, 유성우, 바람칼날(조건부), 빗발치는 화살, 뿌리얽기(슬롯), 심판의 날개(커멘드) º 쿨타임 공유 스킬(주무기, 각성) 돌풍, 극돌풍, 활주, 심판의 날개 (5) 마지막으로 어려워하시는 부분 영상으로. https://youtu.be/reRaxyAdhW0 이상입니다. 추후에 다른항목으로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수구람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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