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v
2015-05-22 04:39
조회: 2,808
추천: 32
편전 너프 후 pvp 후기
↑ 인증 없으면 입롤이니까 일단 장비 인증만 합니다.
1. vs 워리어
일단 틈을 노려야함 계속 도망다니다가 워리어가 화나서 깊찌 혹은 꿰창 던질 때 앞장찌나 편전 등으로 경직을 넣으면
일단은 원콤에 보낼 수 있음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방어형 캐릭터인 워리어보다 소서러의 피감이 월등히 높음
물론 데미지는 소서러보다 워리어가 쎔 이상한 나라의 검은사막.. 그렇다보니 워리어에게서 한번의 틈을 유도해내고
그 틈을 잡아서 찌르는게 가장 중요함
잡히면 두 손 모아 하느님 부처님 머스칸님을 외치며 회피를 바래보지만 발라 모르굴리스임
* 그냥 Q누르고 가만히 있다가 방패 진공 , 황혼의 상처 , 방패 올려치기 세 스킬로만 이동하면서 방어 태세 절대 안풀고
방패 진공이나 방패 올려치기에 걸렸을 때만 잡기하는 워리어는 정말 답이 없음 새 친구를 찾아보는 걸 추천함
뒤추 역극 진역참으로 피 깎아 먹기는 어지간한 숙련도로 해선 힘들 듯..
2. vs 소서러
이상하게 소서러님들을 많이 만나서 여러가지 배울 수 있었음
기존에 하던대로 밤까 착지점에 용오름 뿌리거나 편전 뿌리고 타이밍 잡아서 들어가는게 가장 편하다고 봄
이상하게 미드라이너인데 탑가렌보다 탱키함을 보여 줌 심지어 횦+저항셋 맞추면 용오름->용오름 화를 써도 안뜨는
기염을 토함. 물론 내가 맞을 땐 머스칸님을 외쳐보아도 회피가 잘 뜨진 않음 소서님들도 대체로 회피셋이다보니
맞는 입장에서도 중간중간 코어스킬에서 회피가 터져서 반격의 기회를 잡을 순 있음
vs워리어보단 승률이 높은 편이나 소서러의 특성상 캐릭터 다루는 사람의 숙련도가 올라갈 수록 상대하기 어렵고
변칙적인 진입이 가능하고 콤보 도중 회피로인한 끊김 확률이 줄어들어서 고숙련자 vs 고숙련자로 갈 수록 승률이
비슷하게 나올 듯 싶음 하지만 아직까진 그래!도! 무언가 해볼 수 있는 직업
3. vs 레인저
일단 숨찢 길바를 추격으로 피하거나 무조건 파훼로 막아야함 화살을 땅에 박는 모션을 보자마자 좌우로 추격을 사용하면
거의 피해짐 레인저 전에서 어중간한 거리를 주고 파훼태세를 하고 있으면 바의에 범벅이되어 죽기 때문에
확실한 조준을 통한 편전 한발은 개뿔 이뮨뜨면 15초동안 도망치면서 파훼하면 됨
회폭에 경직이 생겼기 때문에 이전 처럼 과감한 진입 후 뒤포지션 잡고 회폭 이동 할 곳 예상해서 뿌려놓는 행위를 하면
경직 후 길바 바의 바모에 무사의 체력바는 8월 중순 해운대 인파 속 아이스크림 마냥 녹아내림
가장 중요한 건 숨찢 길바를 최대한 막아내면서 방어 게이지를 채우고 정확한 편전 경직을 보고 들어갈 수 있는 거리이면
빠르게 붙어서 스킬쿨 돌리면 잡을 수 있으나 중간에 편전 경직이 풀릴 확률이 높으니 최소 앞추 장찌 정도의 거리에서
진입하는걸 추천함
* 바의캔 거리에서 돌 때 레인저의 패턴을 보고 미리 선풍참을 날려놓으면 가끔 운좋게 가서 맞아줄 때도 있으니 활용해 보면 괜찮을 듯
4. vs 무사
편전이 없어져서 좀 더 무빙과 용오름 낚시 파훼태세가 중요해 짐 이전처럼 뒤추편전에 범벅이되서 니 편전 내 편전
우리 모두 편전편전 이런 건 아니라서 좀 더 무사 vs 무사전 같은 느낌이 남
서로 물몸이기에 스펙 차이와 위치렉신의 가호가 없는 한 상태이상이 들어간 시점에서 게임오버인 것 같고
여튼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이 된 듯 vs타클보다 재밌음 슉슉샥샥
* 상대하는 입장에서 볼 때 타클이 무사들 추격 빠르게 이동하는 것 보면 무슨 생각들까 궁금하긴 함 상당히 좋아 보일 듯
5.vs 발키리
워리어보다 조금 더 단단하지만 한번 잡혀도 다음의 기회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선 좀 더 나은 상대
원거리 경직찌르기 (이름을 모름 미안하닷!)의 무한견제와 경직 후 천창으로 들어오는 확정 콤보가 상당히 무서우니
최대한 파훼태세를 이용해서 거리 간보다가 발키리의 추격 끝모션 쪽엔 가드가 없는걸 이용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엔 워리어처럼 방패방어 상태가 되지 않는걸 이용해서 편전 혹은 선풍참 앞장찌등으로 스타트 하면 됨
워리어에 비해서는 확실히 할만 하지만 방패를 들었다는 점에 상당히 vs 무사전에선 메리트를 가진 셈인 듯
아직은 고숙련자가 많이 안계셔서 확실한 평가는 어렵지만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듯
스킬샷만 침착하게 막고 피할 수 있다면 아직까진 할만 함
6. vs 자이언트
일단 이번 패치 후엔 표본이 너무 적어서 말을 못해주겠음 용뚫과 뿌리치기로 슈퍼아머아머아머아머아머 하면서
들어올 때 뒤로 빠지면서 용뚫이 끝나갈 때 뒤추 편전으로 경직넣고 스타트하면 좀 할만한데 자이 특성상 이뮨도 잘뜨고
바로 뿌리치기로 회피할 확률이 높아서 정말 타이밍이 좋아야함 약간 "야 나 이제 잡힐거 같은데 잡아볼래?" 라고
말을 걸 듯 아슬아슬하게 앞에서 있다가 잡기삑을 내면서 들어가는 그림도 나쁘진 않다고 봄
*그래도 피감셋 자이언트 님들한테는 운좋으면 살 수도 있음 잡혔다고 아... 나는 이제 끝났어.. 이 쓰래기같은 인생..
이러지 말고 썩은 동아줄이라도 잡고 버티다보면 갓 회피님이 터져서 반격의 기회는 개뿔 다시 잡혀서 빙빙돌다 죽음
7 vs 금수랑
못난 동양인을 둔 딸에게 정말 미안하다아아아아
8 vs 매화
넌 뭐 다를거 같냐 동양인년아
그냥 개인적으로 투기장에서 패치 후 부터 놀다가 느낀 점을 나열 해 보았음
정말 이번 패치는 실망이 큼.. 무한편전을 뺏어가서 실망 했다기 보단 당연히 패치될 것이라는 건 알고 있었고
당연히 픽스되야하는 심각한 버그였기 때문에 이해하는데 이상하리만치 낮은 피해감소와 회피율은 조금이라도
버프를 해 줄 것이라고 생각 했는데 너무 아쉬워서 그럼...
위에 쓴 글의 20%는 제가 직접했던 경험이고 80%는 입검사니까 대충 소설로 보고 지나가셨으면 함
글을 보시고 그 20%에서 팁을 얻어가시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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