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각무는 거이 포기 상태로 전무 위주로 놀지만 각무의 아쉬운 점 몇 가지만 써봅니다.

1. 기본적인 딜량.

-> 현재 신캐 제외 하곤 기존 구 캐릭들의 고질적인 문제가 일반적으로 각성 캐릭들은 모션이 크지만 데미지가 
    좋다는 장점이 예전에 있었는데 현재는 모션만 크고 데미지는 모기딜인 상황. 
    이러한 문제의 원인은 예전엔 모든 스킬이 슈아+cc기가 같이 달려있었는데 
    412, 리부트 등 이후로 각성 상태에서의 cc를 한번에 날려 버림에 따라 딜은 딜대로 구린데
    CC마저 없어서 현재는 데미지는 구린 걍 슈아스킬로 전락함.
    기본적인 데미지를 상대한테도 압박을 줄 수 있게 큰 폭으로 상향을 하던 
    CC기를 본 스킬 1개 아닌  방어 판전 CC기를 최소 2~3개 정도 달아줘야 함.

*여담으로 가장 킹 받는 부분은 예전부터 벨패를 한다고 하고 초반에 몇 캐릭만 해주고 유야무야 안하는 버릇이 있는 펄업인데.  대표적으로  현재 일부 몇몇 캐릭은 본스킬 제외 방어판정 CC기를 하나씩 더 갖고 있음.
거기다 잡기 까지 있는 캐릭도 존재함 (방어판정 스킬 1개 + 본 스킬+ 잡기) 
이런식이면 각성에서 활용 가능한 방어판정 CC기가 2개. + 잡기는 덤.



2. 스킬 메커니즘 문제.

-> 여러 패치로 인하여 초기 설정과 다르게 점점 너프로 인하여 아예 사장 되어 버린 스킬들.
     1) 반환참  = 예전엔 무적 + 기절 스킬이 -> 전가 + 기절 -> 전가 + 디법 -> 전가 + 너프 된 디법
      상기와 같이 초기 설정에서 지속적인 너프로 인하여 현재는 사장 된 스킬.
 
      2)역퇴참  = 짧은 무적 + 기절(경직?) 에서 -> 중간은 기억이 가물;;; -> 끝부분이 빈 슈아 + 이감 (50%)
                       현재는 이감삭제로 인하여  끝부분 슈아가 빈상태의 후방이동 스킬로 전락;; (뎀지 마저 구림)

      3)연환격 = 뎀지 모션 모두 어설픈 스킬 (대부분 구캐들이 갖고 있는 쓸모 없는 스킬)

      4)용염진 = 끝부분 빈 전가 + 넉다 + 개쩌는 딜  -> 전가 스킬 + 모기딜.

4. 무적 유틸기 부재.

-> 전승 무사의 경우 회피사격으로 순간적으로 무적을 활용 할 방법이 있지만.  각성의 경우 즉발로 사용 불가.

5. 즉발 cc기 부재.

-> 각무의 cc기는  격참(짧은 범위 + 빈몸) 기백 (어느정도의 범위 + 빈몸 + 느린 모션),  
   원거리 파극쇄 (원거리  cc + 빈몸) 남은건 결국 본 스킬 하나임 (본 극도) 
   극도의 경우 넓은 범위 + 넉다로 인한 좋은 스킬이지만 모션이 크기 때문에 스킬 시전중 잡히는 경우도 허다함.
   즉 즉발로 쓸수 있는 각성 cc기는 없는 상황.


결론.

지속적인 데미지 너프 및 디버프 너프, 무적기 부재, 즉발 cc기 부재로 인하여 현재는 이도저도 아닌 날파리 캐릭으로 전락 한 상황.

단순히 데미지up 방법 보단 상기 와 같이 지속적인 너프로 인하여 스킬 자체가 버려진 스킬을 좀더 다듬어 줬으면함.

마지막으로.  개같은 연환격 2형세니 머니 다 없애고 걍 슬롯 연환격으로 바꾸고  연환격 찌르기 모션을 

각성 역극으로 바꾸어서 각매처럼 각성 상태에서도 역극과 비슷 한 스킬로 활용 할 수 있게 변경했으면 함.

역퇴참이나, 반환참은 기존 디버프를 너프만 하거나 삭제 해서 현재 스킬 효과가 너무 적기 때문에 

둘중 하나 무적으로 바꿔저서 각성상태에서도 즉발 무적을 활용 할 수 있게 해줬으면 함.

그리고 각무의 핵심 스킬인 용염진은 현재 1타 이상 쓸 수 없는 상황이고 범위도 전가 스킬 인데도 불구하고

본인 주변 원형으로 타격 범위가 설정 되어 있는데 차라리 타격 범위를 전방으로 길게 빼주고

화풍은 단독 흐름 스킬로 좀더 빠르게 쓸수 있게 변경해줬으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