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12 10:47
조회: 626
추천: 3
각성무사의 고질적인 문제.현재는 각무는 거이 포기 상태로 전무 위주로 놀지만 각무의 아쉬운 점 몇 가지만 써봅니다.
1. 기본적인 딜량. -> 현재 신캐 제외 하곤 기존 구 캐릭들의 고질적인 문제가 일반적으로 각성 캐릭들은 모션이 크지만 데미지가 좋다는 장점이 예전에 있었는데 현재는 모션만 크고 데미지는 모기딜인 상황. 이러한 문제의 원인은 예전엔 모든 스킬이 슈아+cc기가 같이 달려있었는데 412, 리부트 등 이후로 각성 상태에서의 cc를 한번에 날려 버림에 따라 딜은 딜대로 구린데 CC마저 없어서 현재는 데미지는 구린 걍 슈아스킬로 전락함. 기본적인 데미지를 상대한테도 압박을 줄 수 있게 큰 폭으로 상향을 하던 CC기를 본 스킬 1개 아닌 방어 판전 CC기를 최소 2~3개 정도 달아줘야 함. *여담으로 가장 킹 받는 부분은 예전부터 벨패를 한다고 하고 초반에 몇 캐릭만 해주고 유야무야 안하는 버릇이 있는 펄업인데. 대표적으로 현재 일부 몇몇 캐릭은 본스킬 제외 방어판정 CC기를 하나씩 더 갖고 있음. 거기다 잡기 까지 있는 캐릭도 존재함 (방어판정 스킬 1개 + 본 스킬+ 잡기) 이런식이면 각성에서 활용 가능한 방어판정 CC기가 2개. + 잡기는 덤. 2. 스킬 메커니즘 문제. -> 여러 패치로 인하여 초기 설정과 다르게 점점 너프로 인하여 아예 사장 되어 버린 스킬들. 1) 반환참 = 예전엔 무적 + 기절 스킬이 -> 전가 + 기절 -> 전가 + 디법 -> 전가 + 너프 된 디법 상기와 같이 초기 설정에서 지속적인 너프로 인하여 현재는 사장 된 스킬. 2)역퇴참 = 짧은 무적 + 기절(경직?) 에서 -> 중간은 기억이 가물;;; -> 끝부분이 빈 슈아 + 이감 (50%) 현재는 이감삭제로 인하여 끝부분 슈아가 빈상태의 후방이동 스킬로 전락;; (뎀지 마저 구림) 3)연환격 = 뎀지 모션 모두 어설픈 스킬 (대부분 구캐들이 갖고 있는 쓸모 없는 스킬) 4)용염진 = 끝부분 빈 전가 + 넉다 + 개쩌는 딜 -> 전가 스킬 + 모기딜. 4. 무적 유틸기 부재. -> 전승 무사의 경우 회피사격으로 순간적으로 무적을 활용 할 방법이 있지만. 각성의 경우 즉발로 사용 불가. 5. 즉발 cc기 부재. -> 각무의 cc기는 격참(짧은 범위 + 빈몸) 기백 (어느정도의 범위 + 빈몸 + 느린 모션), 원거리 파극쇄 (원거리 cc + 빈몸) 남은건 결국 본 스킬 하나임 (본 극도) 극도의 경우 넓은 범위 + 넉다로 인한 좋은 스킬이지만 모션이 크기 때문에 스킬 시전중 잡히는 경우도 허다함. 즉 즉발로 쓸수 있는 각성 cc기는 없는 상황. 결론. 지속적인 데미지 너프 및 디버프 너프, 무적기 부재, 즉발 cc기 부재로 인하여 현재는 이도저도 아닌 날파리 캐릭으로 전락 한 상황. 단순히 데미지up 방법 보단 상기 와 같이 지속적인 너프로 인하여 스킬 자체가 버려진 스킬을 좀더 다듬어 줬으면함. 마지막으로. 개같은 연환격 2형세니 머니 다 없애고 걍 슬롯 연환격으로 바꾸고 연환격 찌르기 모션을 각성 역극으로 바꾸어서 각매처럼 각성 상태에서도 역극과 비슷 한 스킬로 활용 할 수 있게 변경했으면 함. 역퇴참이나, 반환참은 기존 디버프를 너프만 하거나 삭제 해서 현재 스킬 효과가 너무 적기 때문에 둘중 하나 무적으로 바꿔저서 각성상태에서도 즉발 무적을 활용 할 수 있게 해줬으면 함. 그리고 각무의 핵심 스킬인 용염진은 현재 1타 이상 쓸 수 없는 상황이고 범위도 전가 스킬 인데도 불구하고 본인 주변 원형으로 타격 범위가 설정 되어 있는데 차라리 타격 범위를 전방으로 길게 빼주고 화풍은 단독 흐름 스킬로 좀더 빠르게 쓸수 있게 변경해줬으면 함.
EXP
3,405
(51%)
/ 3,601
|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