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로린섭 쿳키랑입니다. 왠지 수랑겟 리젠도 느리고 수랑 자체가 센편이라 별달리 올라오는 글이 없네영..
이제 슬슬 타클래스에서 수랑이로 갈아타시는 분들이 많을 시기라 ㅋㅋ
일단 저는 다수의 스킬초기화로 모든스킬을 전부 사용해봤기때문에 스킬 가이드라인좀 작성해 봤습니다.
필수스킬에는 ★로 표기하였습니다. 별 숫자에따른 등급은 귀찮아서 안나눔..
1랩부터 51까지의 스킬순서도 적어놨으니 필요하신분은 정독하시면 도움될거같습니다.
낙엽베기
★
- 금수랑은 타 클래스에 비해 평타비중이 높기때문에 굉장이 유용합니다.
데미지,공속,범위,적중 모든게 상승하니 마스터하십니다.
tip. 흑랑의 평타역시 낙엽베기의 영향을 받습니다.
- 하늘차기는 pvp용 스킬입니다. pve에서도 물론 사용가능하지만 그렇게 활용도가 높은편은 아니죠.
pvp 콤보시동기중 하나입니다. 1레벨 120%에서 마스터시 281%로 '데미지만' 보고 찍어야합니다.
사실 다운 시동기로 쓰기때문에 딜은 뒤쪽으로 이어지는게 많지만 고강들은 콤보가 끝난 후에도
딸피로 살아남아 역전의 발판을 줄 수가 있으니 저는 마스터 했습니다.
14포인트가 아까우신분은 나중에 찍어도 무방
- pvp시 전진무적판정은 금수랑이 pvp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유일한 대시기입니다.
기력소모, 이동거리증가가 개꿀이므로 마스터합니다. 대시속도도 증가하는것같네요.
tip.회피이동은 이동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너무 빠르면 무적판정 시간이 짧아져서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 오직 흐름류 시동기로 나온스킬같은데, 금수랑 흐름 자체가 활용도가 매우 거지같기때문에
얘도 자동으로 쓰레기가 됩니다. 아직은 연구가 덜 된 스킬입니다.
- pve시 무적판정입니다. 마스터 시 적중이 감소하지만 얘는 회피용스킬이므로 무시합니다.
딴건 필요없고 기력감소만 보고 마스터해도 됩니다.
tip. 즈려밟기 시동기로 사용 , 사용빈도가 높으니 각성하도록 합니다.
추천각성은 hp회복 or mp회복
- 사실 고렙이 될수록 물의흐름을 2번 쓸 필요가 없습니다만,
제가 그래서 부캐한번 키워보면서 투자를 안해봤는데요.
의외로 보스전이나 오우거같은애들 잡을때 없으면 허전할거같더라구요?
일단 회피타이밍이 2배로 늘어나는거니까.
마스터할 필요는 없고 하나만 찍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딜량도 미미하고 3타자체도 쓸모없으니 안찍습니다.
- pvp 2번째 콤보시동기입니다. 하나만찍습니다.
2개찍으면 후속기에 에어스매쉬로 날려버리므로 pve,pvp모두 쓸모없어집니다.
- 마스터합니다. 체력,사이즈 모드 증가하고 마스터를 해야 탑승가능합니다.
- 흡수 5랩기준 공+8 방+8 공속+15% 이속+15% 치명+30%
마스터시 공+10 방+8 공속+20% 이속+20% 치명+60%
결투장,사냥,보스전,공성전에서 모두 활용가능합니다.
가끔 이스킬 무시하시는 분들있는데 버프가 말도안되게 좋아서 1분밖에 안되는겁니다.
1분이란 시간이 공성전에서나 아쉬울뿐이지 나머지에선 충분히 활용가능합니다.
마스터합시다.
나는 버프활용도 안하고 50포인트로 딴걸찍겠다 하시는분들은 안찍으셔도 됩니다.
tip. 하나정도 찍어야 흑랑 쿨 돌리는데 도움이됩니다. 소환해제용으로 사용하세요.
섬광류 (섬광,봉찌르기,자세돌리기는 어차피 한세트니까 묶겠음)
- 저렙때나 많이 썼죠. 부캐키우면서 원래 사냥콤보(즈밟-채찍)써봤는데 훨씬 셉니다.
하나도 투자 안합니다. 나는 굳이 즈밟채찍붕격의 넓은범위 다무시하고
예쁘게 내 바로앞에 딱! 놔두고 패고싶다 하시는분들은 하나씩만 투자하셔도 됩니다.
- 봉찌르기에 묻는 스킬입니다. 마스터하면 36초간 -10의 출혈피해. 도합 360의 피해를 줍니다.
포인트가 남아돌면 찍읍시다.
- 극까지 찍습니다. 벽령장은 자체딜상승보다는 붕격과의 연계를 위해 찍도록 합니다.
영상참고
- 히익! 624%의 폭딜! 금수랑의 밥줄기입니다. 마스터어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
사냥시와 보스전 모두 폭딜을 뽑아내는 메인딜링기입니다.
pvp에는 데미지가 감소되기때문에 쓸일은 적습니다만 에어어택으로 넣으면 생각보다 딜이 약하진 않더라구요.
후딜은 땅의벼락 및 돌려차기로 캔슬합니다.
tip. 추천각성은 공속10~15% 적중각성을 추천하시던데 5정도 오르는거 아니면
공속각성이 타 스킬연계같은거 봐도 훨씬 쓸모있습니다. 달랑 적중 2올려서 뭐하시려그러죠?
2에 극적인 차이가 있다면 모를까 공속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아래 영상은 차례대로
벽력장,붕격(극) - 벽력장(극),붕격(극) - 벽력장(극),붕격(극)-공속10%각성
순서입니다.
벽력장을 극까지 찍을지 말지는 이거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 히익! 341% x2 x6어택! 금수랑의 메인딜링기2 입니다. 붕격과는 달리 pvp에 딜이 고스란히 들어가므로
pvp주력딜링기 이기도 합니다. 마나소모가 높은편이므로 많은사람들이 MP4 즉시회복을 띄우기 위해 노력하는..
MP4회복은 정말 좋습니다. 채찍의 마나소모가 대폭감소해서 콤보유지력이 좋아집니다.
- 금수랑 공개 초기의 주력기로 쓰였으나 패치(라기 보다는 버그픽스) 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손을 떠났죠.
그래도 나쁜편은 아닙니다. 패치 후에 마스터시 시전범위가 61%에서 75%로 상승했고
유지시간도 10%에서 20%로 증가되었습니다. 가드판정이기때문에 pvp나 보스전에 딜흡수기로 활용하기
좋아졌습니다. 마스터1순위는 아니지만 51이후 마스터하도록 합니다.
- 사실 이건 제가 한번도 안찍어봐서 설명을 못드리겠습니다.
공중에서 짧게 공벼를 쓰는건데 들은말에 의하면 흑랑기가 발동안된다고 하네요.
공중에서 딜흡수는 ww때문에 할 필요가없고 딜링기로 쓰기에도 부적절하니
굳이 찍으실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몬스터 넉백 + 뒤로회피 + 피흡의 완벽한 회피컨셉스킬입니다.
발동시 무적인지는 아직도 불명입니다만, 다른무적기가 훨씬 좋기때문에 이걸 무적기로 보고 사용하시는분들은
없다고 보구요, 고동에 비교해서 피흡량은 작지만 쿨이 적기때문에 하나정도는 투자해도 될 스킬입니다.
- 마스터합니다. 마스터할 시에만 공격범위가 60%나 증가합니다.
기술교관앞 허수아비에다 써보시면 범위가 얼마나 어메이징한지 느끼실수 있습니다.
즈밟-채찍이라는 사냥주력기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추가) 즈밟 마스터 범위 참고영상
- 붕격캔슬기입니다. 단독딜링기로는 나쁜편은 아니지만 채찍이 더 사용하기 편하고
마스터하면 붕격캔슬시 mp소모만 높아지기때문에 기본하나만 놔두도록 합니다.
- 하나만 찍습니다. pvp시 원거리 흑랑경직기 하나만 보고 쓰는 스킬입니다.
pve에는 하등 쓸모가 없습니다.
- 1타격당 hp 20 회복이라는 걸어다니는 포션스킬
하나만 찍어도 적용이 됩니다. 마스터하면 1타격이후 지속타격피해를 주는데 이건 타격당 20회복이
아닌거같네요. 모션끝난후에 적을 날려버리기도 하니까 피흡용으로 하나만 투자하면 되는 스킬입니다.
흑정령기 주제에 굉장히약한... 그런 기술입니다.. 남들다있는 스턴도 없고
왠지 모르지만 1타째 에어본도 뻗어차기보다 안되는거같습니다.
pvp용으로 쓰실거면 마스터시 적중만 떨어지므로 하나만 찍으시면 되구요.
나는 흑정령기를 쓰고싶다! 하시는분은 스킬포인트 남아돌때 마스터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스터 후 흑정령기 딜을 제가 몰라서 평가가 애매한 스킬
- 이건 취향타는 스킬이라고 말씀드릴수있겠습니다만.
과연 할퀴기를 어따가 쓰는지 저는 정말 모르겠습니다.
아, 횡이동기로 쓰기엔 회피공격보단 좋습니다. 모션도 빠릿빠릿 하구요.
- 사자후 마스터하면 이속감소도 붙어있고 흑랑기도 좋고 다좋은데
기술포인트가 진짜 미친것처럼 드는스킬입니다. ㅁㄴㅇㄻㅍ
51이후 마스터합니다.
http://black.inven.co.kr/dataninfo/simulator/simulator_view.php?idx=1689
스킬시뮬레이터 링크입니다.
시뮬레이터에 있는건 마스터할 애들만 찍어놓은거구요.
공벼와 사자후는 51이후에 찍도록 합니다.
나머지 스킬들은 위 트리 이후에 찍는걸로 합니다.
이상 플로린섭의 쿳키랑이었습니다.
금수랑 짱짱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