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툴팁미씽 길드장 가문명 로한a 입니다.
길드 내에서 안타까운 사연으로 궁금증이 있어 여쭤보고자 조심스럽게 계정을 살려서 글을 적습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공감하지 못하실수도, 비난하실수도 있습니다.

23년도 11월에 저희 길드에 신규유저분이 있습니다.
소통을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사냥하는 시간 외에는 길드원들과도 잘 어울리고, 가모스,벨 등은 항상 시간맞춰 참여했습니다. 

이분은 키보드로 사냥을 하면 컨트롤이 느리고, 오래 앉아서 게임하는게 힘드셔서 처음부터 게임패드로 하신분입니다.
물론 게임패드로 사냥을 하다보니, 사냥중에는 귓속말뿐만 아니라 다른 채팅들도 잘 보지 못합니다.
다른컨텐츠를 즐기시진 않고, 시즌 미루목에서 동투발라로 혼자 꾸준히 사냥만 하시다가 시즌캐를 66렙까지 키우신분입니다. 
그러다 갑자기 현생으로 가셨고,검은사당2 업데이트 이후에 복귀하습니다.

9월19일 길드레이드 전장의 영웅(용병) 시작시간이 남아, 발렌시아 서버에서 부대상태로 레이드 시작시간을 기다리며 히스트리아에서 사냥을 하던 중에 매크로 제보에 의한 GM의 단속 귓속말이 온것을 늦게 확인하여, 접속종료조치 및 영구이용제한 조치가 되었습니다. 

매크로 신고를 받고 GM이 단속 귓속말 온것을 답변을 했으나, 잠시 후에 접속종료조치 및 영구이용제한 조치가 되었다고 하여 문의를 넣었습니다.
조치받은 직후 고객센터로 문의를 했지만 [운영자의 단속 프로세스가 진행되었고 3회 이상의 응답을 요청했음에도 이를 불응하였을 경우 접속 종료 조치가 적용되고, 이후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 만약 GM단속에 응하지 않았던 사유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보유하고 계실 경우, 기간(15일)내에 소명 자료를 제출해주시면 면밀히 검토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너무나도 갑작스런 상황이라 스크린샷 등 내용이 확인이 불가하며 당사자는 자료가 없기에 이의제기를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귓속말을 바로 답장을 못하여 의심받을 수 있는 상황은 맞습니다.

그렇다면 묻고싶습니다.
1. 채팅창에서 귓속말이 보이지않게 설정해놓은 경우
2. 전투집중모드를 사용하여 채팅창이 안보이는 경우
3. 캐릭터교체 및 서버이동으로 인한 귓속말 전달이 안된 경우
4. 잠수컨텐츠 중 단속 프로세스가 발생되는 경우

위와 같은 여러가지 상황속에서 어떻게 다른유저의 제보와 운영자의 귓속말 만으로 구별을 하는건지, 해당 기능 또는 컨텐츠를 어떻게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지, 
채팅기록,시간 등을 인게임에서 확인이 가능한 상황에 녹화를 하는 방송인도 아닌 개인이 증명할 영상이나 스크린샷을 준비할수도 없을 뿐더러 먼저 정지가 되어 게임에 접속을 하지못하는 상황에 소명을 하라고 하면 어떻게 할까요.

정말로 제가 검은사막을 9년 넘게 열심히 플레이중입니다만, 이번 일에 대해서 정말 크게 실망스럽습니다.
정당한 절차를 거쳐서 발생한 일이라면 수긍해야죠. 하지만 저는 이런 조치에 대해서는 정당하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매크로를 사용한 유저도 있을거고, 억울한 유저도 있을겁니다.
오래된 게임인 만큼 더 공정한 방법을 찾아야하지 않을까요.

무응답 하셔도되고, 비난을 하셔도됩니다. 하지만 저는 이상황이 정상이라고는 인정하지 못하여 글을 남깁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