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을 사랑하는 유저로서, 게임을 즐기는 과정에서 몇 가지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건의드리고자 합니다.

항상 훌륭한 콘텐츠와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째, 최근 과도한 도핑으로 인한 유저들의 공격력 증가 문제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특히 소프트캡 시스템 때문에, 장비의 공격력과 상관없이 과도한 도핑만으로도 상위 사냥터 조건을 쉽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성능이 좋지 않은 장비를 사용하더라도 상위 사냥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장비 성장의 필요성에 대한 회의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일부 상위 유저들은 너무나도 쉽게 상위 사냥터에 진입하는 하위 유저들로인해 허탈감을 느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더 장비를 올려도 상위사냥터에서의 수익이 달라지지 않으니 허탈감은 더욱 커지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불균형은 하위 유저든 상위 유저든 장비 성장에 대한 회의감과 큰 허탈감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게임의 공정성과 재미를 유지하기 위해 도핑 시스템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너무 많은 버프 종류로 인해 사냥과 PVP 컨텐츠를 준비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지고, 과도한 재화 소비가 발생하는 점도 개선이 필요합니다.


버프는 선택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버프가 PVP에선 절대적인 힘의 차이로 이어집니다


버프를 하나하나 준비하는 과정이 유저들에게 피로감을 주며, 이러한 반복적인 과정은 게임의 접근성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버프의 수를 조정한다며 유저들의 부담이 줄어들고, 게임의 편의성도 크게 향상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제가 제시하는 방향성은 이렇습니다

- 교회 버프 삭제 or 거점전 성채 점령 보상에 편입하여 거점전 유도

- 가구 버프 삭제 후 현재 수렵 전리품을 주거지에서 무역품(사치품)으로 가공하여 판매하는 컨텐츠가 있는데 수익을 크게 증가

- NPC 버프 삭제(카롤린, 알루스틴 등등)


이 두 가지 사항에 대해 운영진 분들께서 검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검은사막을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