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쨰 복귀 유저가 되어 돌아 왔습니다.
한 1년 만에 돌아 오니 많이 변경되었네요. 특히 UI의 변화는 엄청 나군요

1. 인던 좀 만들어 주세요.

   - 아주 오랫동안 이야기 되어 왔던 건의 사항입니다. 그래도 전혀 변화가 없는거 보면

      검은 사막의 고유특징으로 인던을 두고 싶지 않은 듯 합니다.

      하지만. 복귀하고 pVE에서 가장 스트레스 받는건 몹의 엉성한 AI도 잘 나오지 않는템도 아닌

     사냥터의 부족에 의한 불편 함 이었습니다.

      어느정도 되면 몇몇 아이템 또는 경험치를 위해 결국 갈수있는 곳이 정해져 버립니다.

     식사후 사냥 한시간 해야지 하고 접속 했는데, 선택의 실패로 같은 지역에 이미 사냥을 하시는 분이 계시더군요

     15분 대기. 그러다서버 변경 역시 또 유저분이 있습니다.

     결국.. 게임 접속종료 

 

    물론, 기다리는 동안 다른것을 하면 된다고들 하지만, 전 그떄 사냥을 하고 싶었습니다. 특정몹들을 상대로

    하지만 하지 못했습니다. 이런것들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고민 하다 종료 합니다.

    인스턴트의 사냥 존이 생기는 현재 필드가 전부 망하겠지요. 그래서 둘다 가치를 두는 변화가 있었으면 합니다

    가령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1) 인스턴트 존 입장을 각 사냥 필드의 어떠한오브젝트를 두어 입장을 합니다.

           여기서 인스턴트존은 특정 맵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그 사냥필드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다른 유저가 없을 뿐 입니다.

           몹의 배치나경험치 드랍템을 그대로 사용 합니다.

   

        2) 존의 경계는 쉐도우 아레나 처럼 강제적으로못 나가게 하는 형태로 했으면 합니다.

 

        3) 1인 입장의 경우 존의 유지시간을 2시간 제한을 둡니다.

            그리고 재 입장은 24시간의 대기 시간이 존재 합니다.

            2인 이상 부터는 30분 씩 추가로 사냥이 가능 합니다.

            2인 이면 2시간 30분 동안 인스턴트 존이 존재 할 수 있습니다.

            5 4시간 까지 유지가 될 수 있겠습니다.

            이 점에서 필드와 공존이가능 합니다자신의 인스턴트존의 시간이 다 되었다면 결국 필드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라이트 유저에게는 2시간도 충분 합니다퇴근 후에 식사 하고 쉬면서 사냥터 2시간이면

            직장인 유저는 대 만족입니다. 확실히 할수 있다는 계획과 보증이 되니까요

            그리고 파티를 활성화가능성이 있습니다.

            좋은 사냥터에 조금이라도 오래 있으려면 파티를 해서 존의 유지 시간을 늘리는 겁니다.

            존의 대기시간은계정 공유로 하고 각 필드좀 마다 각각의 대기시간을 가지고 필드에

            따라 대기시간이 꼭 24시간이 아니고 더작을 수도 더 길어 질수도 있습니다.

 

       4) 생성된 인스턴트 존은 유지시간 안이라면 언제든캐릭의 출입이 가능 해야 합니다

           이때, 캐릭이 존에 없어도 존의 유지시간을 흘러 갑니다.

           도중에 파티원이 추가된다면 위에서 설명 했듯이 30분만 추가 됩니다

           중간에파티초대는 패널티에 가깝습니다.

 

      5) 도중에 유지시간이 다 되었다면 처음 필드존의 입장 오브젝트로이동 합니다.

 

      6) 존 내부에서도 야영지가 설치가 됩니다.

 

2. 가문 저택을 만들어 주세요

    - 검사의 캐릭터는 정말 멋지고 아름답습니다.

      덕분에 꾸미는 재미와 보는 재미가 아주 좋습니다.

      상상을 해 보십시오그런 멋진 캐릭터들이 한 곳에 모여 서로 이야기 하고 쉬고 있는 모습을 

      감상 할 수 있다면. 얼마나행복할까요?

 

      1) 가문 저택을 구입 또는 가지게 된다면 인게임 안에서특정 메뉴(캐릭터 선택)을 이용하여 

          입장을 가능하게 합니다

          현재 플레이 하고 있는 캐릭터가그 저택에서 움직이며 내부의 캐릭터들, 오브젝트, 상화작용이가능 합니다.

 

     2) 최초 게임 접속시 캐릭 선택화면에서는 모든 캐릭일 저택에서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캐릭을 선택 하여 게임 시작이가능 합니다.

 

    3) 저택안에서는 애완동물도 있습니다.물론 자기가 가지고 있는 애완동물들이 자유롭게 돌아 다닙니다

       애완동물의 종에 따라 쉬고 있는 위치가 달라졌으면합니다

 

    4) 마구간이 존재 합니다

        자기가 소유하고 있는 말들을 구경 확인이 가능합니다.

 

    5) 모험의 서 또는 다른 기록들 지도 확인이 가능 하며, 계정 창고 확인 가능 합니다.

         

    6) 저택 내부에 설치된 것들에 따라 쉬고 있는 캐릭의 모션이 달라 집니다.

        가령 책을 읽고 있다던가 , 차를 마시고 떄로는 제작 ,가공들을 하는 것을 보여 줍니다.

 

    7) 이 외에도 아주 많은 컨텐츠를 추가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펄또는 드랍템을 가지고 저택을 확장 꾸밈이 가능합니다.

        보스몹 또는 일반 몬스터의 사냥으로 재료를 얻어저택 확장 공사 또는 내부 가구들을 만드는 겁니다.

 

끝으로 . 어디까지나 혼자만의 상상으로 이런 건의를 해봅니다

검은 사막 진심으로 베이스는 아주 좋은 MMO라고 생각 합니다조금만 더 유저의 바램을 들어 주었으면 합니다.

검은 사막만의 고집이 있는 것은 이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게 좋은거라고 유저와 타협해가며 더 좋은 

게임으로 완성이 되기를 바래 봅니다.

늦은 밤 잠이 오지 않아 갑자기 생각 난 점을 이렇게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