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06.19 09:006월 19일(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24-06-19 13:47)

 

 

6월 19일(수) 업데이트 사항 정정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입니다.

 

6월 19일(수) 정기점검 후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 재료 획득 주간 의뢰 개선, 거점전 규칙 강화와 참여 보상 추가, 하코번 섬 교역 보상 증가, 길드 우두머리 칸 전리품 변경 등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1.36GB)가 진행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캐릭터 수정 및 변경 사항
수정 및 변경 사항
지난 13일 각 캐릭터 기술의 타격 수 감소와 함께 적중/회피감소/회피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업데이트 이후 모험가님들께서 플레이하시는 상황들을 긴밀하게 살피면서, 수정이 필요한 부분들과 조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확인하고 개선하고 있습니다. 의견 주신 모든 모험가 분들께 정말 감사드리며, 오늘 패치된 내역들 포함해서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특정 연계가 부드럽지 못 한다고 느끼는 부분 역시 계속 해서 체크하고 있고, 조금 더 나아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개선 방향을 찾아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캐릭터 기본 공격의 마상 공격에 대한 조작 설명이 통일되었습니다.
  • 캐릭터 기술 조작법 설명의 일부 오탈자 및 색상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 캐릭터로 낮은 벽을 넘을 때, 등 뒤의 무기와 방패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라카니아 캐릭터로 말 포획 미니게임 진행 중, 무기가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기술 특화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흐름 : 갑옷 부수기
    • [자이언트] 전승 : 약자 사냥
    • [노바] 가속 상태의 왕실 검술 : 연
  • 다음 기술의 기술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옭아매는 화살, 재창조, 흑정령 : 재창조
    • [미스틱] 태풍 차기
    • [자이언트] 뿌리 박기
    • [금수랑] 흑랑 : 땅의 벼락
    • [발키리] 거룩한 가호
    • [위치] 강 : 잔류 번개 : 고압 I~III 
    • [미스틱] 흐름 : 먹이 사냥
  • 다음 기술의 마상 상태와 관련된 일부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 [소서러] 사악한 기운
    • [매화] 본검
    • [다크나이트] 태도 수련
 
  • [소서러] 사악한 기운 기술을 마상에서 사용 시 정신력 회복량이 지상에서 사용할 때와 다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흐름 : 고대의 힘 기술의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뿌리 박기 기술 사용 시 상대방의 잡기 저항 수치에 의해 상대방을 잡는 데 실패하였음에도, 상대방에게 바운드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공간 벼락 기술을 사용 직후 취소할 경우, 1타격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강 : 팔방 연환격 기술의 설명 문구 중, 피해량에 대한 설명이 실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흑랑 : 땅의 벼락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피해량이 감소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개화 기술 설명 중 즉시 사용 피해량 감소 효과에 대한 내용이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화] 강 : 참수 I~IV 기술을 붉은 검기 상태에서 즉시 시전 시 피해량이 낮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강 : 표창 살의 기술의 이펙트가 진 : 표창 살의 이펙트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다른 기술 사용 후 강 : 여우발톱 기술을 연계하여 사용할 때, 띄우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자드] 각성 상태에서 마력의 등대 기술이 정상적으로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자드] 강 : 잔류 번개 : 고압 I ~ III 기술 피해량이 낮아진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오만한 명령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진 : 베디르의 광기 기술 사용 시, 기술의 동작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정령 사냥 I~II 기술의 설명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스틱] 창뢰 기술의 투혼의 조각 회복량이 낮아진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스틱] 웅크린 늑대 기술의 성명 중 투지 회복에 대한 설명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스틱] 수장 I~III 기술 사용 중 특정 기술을 연계할 때, 감룡 이펙트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여기여기 붙어라! 기술 사용 시, 근처의 아군에게 기술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가랏! 기술의 피해량이 하나 둘 셋 기술의 3타격 피해량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의 설명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노바] 전승 : 보복하는 샛별 기술 사용 시, 3타격의 넉다운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사신] 흑정령의 분노 100%, 200% 수치를 소모하는 기술들의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커세어] 경쾌한 물보라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을 연계할 경우, 경쾌한 물보라 기술의 일부 타격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우사] 신선걸음 기술 사용 후 소낙비 기술 연계 시, 기술 특화 효과가 1타격이 아닌 2타격부터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우사] 강 : 사군자 국 기술의 몬스터 대상 넉백 효과가 마지막 타격에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우사] 사군자 : 국 기술 사용 시 아군에게 이동 속도 증가 버프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각성
무자비, 대검 장벽
  • 무자비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하면 공격 동작 이후에 대검 장벽이 사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소서러
주무기
그림자 차기
  • 그림자 차기 기술 사용한 즉시 다른 기술로 연계할 경우, 타격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주무기
바람을 타는 의지
  • 바람을 타는 의지 기술의 넉다운 효과가 플레이어에게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주무기
진 : 장님 찌르기
  • 진 : 장님 찌르기 기술 사용 시, 고요한 정신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용염진
  • 용염진 기술의 끌어오기 효과가 감소되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전승
  • 붉은 검기 효과가 적용 중일 때, 적중률 증가 효과가 +6%가 아닌 +3%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주무기
천상의 숨결
  • 클래스 타격 수 변경 및 시스템 변경점에 따른 변경 사항에 따라, 천상의 숨결 기술의 적중력 증가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60초간 자신과 주변 아군에게 모든 적중률 +12% 증가 → 6% 증가

각성
신성 강타 I~IV
  • 신성 강타 I~IV 기술의 조작 설명 중, 특정 기술 사용 후 2타격부터 발동되는 내용에 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격투가
주무기, 전승
무릎 망치 I~진, 강 : 무릎 망치 I~III
  • 무릎 망치 I~진, 강 : 무릎망치 I~III 기술 타격 후 마무리 동작에서 해당 기술을 다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변경에 따라, 특정 상황에서 무릎 망치 기술이 반복하여 사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노바
각성
왕실 검술 : 연
  • 왕실 검술 : 연 I~III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왕실 검술 : 연 I~III휘두르기 1,2타격 피해 2673/3093/3543% x 1
찌르기 타격 피해 2673/3093/3543% x 1
마지막 타격 피해 1782/2062/2362% x 2
타격 피해 2317/2681/3071% x 1,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2317/2681/3071%  x 2
가속 : 왕실 검술 : 연휘두르기 1,2타격 피해 7140% x 1
찌르기 타격 피해 7140% x 1
마지막 타격 피해 6248% x 2
타격 피해 6783% x 1,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6783%  x 2



 

콘텐츠

  • 2024년 6월 26일(수) 정기점검 후부터 어둠의 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하코번 섬의 물물교환원 로시나가 교역을 위해 먼 지역에서 찾아오는 선장님들을 위해 적절한 까마귀 주화를 제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물물교환 5단계 교역품을 교환 시, 획득 가능한 최소 까마귀 주화의 양이 증가되었습니다.
하코번 섬 물물교환
(5단계 교역품 → 까마귀 주화)
변경 전변경 후
까마귀 주화 1개 ~ 600개까마귀 주화 300개 ~ 600개
 
  • 길드 우두머리 칸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파도의 블랙스톤 수량이 변경되었습니다.
우두머리 단계변경 전변경 후
0단계지정된 확률에 따라 0개 ~ 100개 획득파도의 블랙스톤 50개 확정 획득
1단계지정된 확률에 따라 0개 ~ 150개 획득파도의 블랙스톤 60개 확정 획득
2단계지정된 확률에 따라 0개 ~ 150개 획득파도의 블랙스톤 80개 확정 획득
3단계지정된 확률에 따라 0개 ~ 200개 획득파도의 블랙스톤 100개 확정 획득

 


 
  • 어비스 원 : 마그누스의 '[어비스] 시계추는 째깍째깍' 진행 시, 심연의 진주를 시간의 절벽 끝으로 한 번만 가져다 놓으면 어비스를 완료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르니 웨이브에 Rock in Abyss 채널에 새로운 곡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 해당 채널에서는 기존 곡 외에 아래 2곡을 들을 수 있습니다.
      • 10주년 헌정곡, 모험가에게
      • 스칼라 클래스 테마곡


 


 

아이템

  • 망령의 기운, 각성무기 상자 아이템을 획득할 때, 캐릭터가 환호성 동작을 취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의 채집 및 낚시 기본 도구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NPC 상점, 하우스 제작, 의뢰 보상 등을 통해 흰색 등급의 기본 생활 도구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해당 아이템을 보유하고 계실 경우, 6월 19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이에 따른 은화가 지급되었습니다.
흰색 등급의 채집, 낚시 도구
벌목 도끼
수액 채취 도구
호미
도축용 칼
무두질용 칼
곡괭이
낚싯대
굵은 낚싯대
채집 도구 상자

 

  • 제작 노트에서 망각의 별을 이용한 데보레카 반지 제작 방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트라난 언더포 NPC에게 '[스칼라] 마르쉘 갑옷'을 다른 종류의 마르쉘 갑옷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헤라드 롬슨 NPC에게 '오킬루아 기념 주화'를 교환할 때, 교환 버튼을 통해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가방이 가득 찬 상태에서 오킬루아 기념 주화를 교환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6월 13일(목) 클래스 타격 수 조정 업데이트 이후, 종족 추가 피해가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사냥터/수렵/대양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 약 1주간 기존보다 종족 추가 피해가 약 30% 높게 적용되고 있었는데요.
이에 PVP를 제외하고, 모든 상황에서 종족 추가 피해 수치가 최대 20% 감소된 수치로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위같은 수치 조정으로 인해,
6월 13일(목) 클래스 타격 수 조정 업데이트 이전의 상황보다는, 수정 이후의 상황에서 모든 모험가님들이 사냥에서 여전히 더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만,
6월 13일(목) 클래스 타격 수 조정 업데이트 이후의 추가 피해가 높게 적용되는 현상으로 인해, 수정 이후의 체감 상으로는 사냥이 느려졌다고 느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는 사냥, 수렵, 대양 등의 PvP를 제외한 모든 상황의 콘텐츠 밸런스에서 꼭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었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린대로 지난 1주간 약 30%의 피해량이 증가하였지만, PVP를 제외한 상황에서는 최대 20%의 감소폭을 적용하였기에, 모든 모험가님들이 기존보다 높은 피해량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모험가 여러분께 혼란을 드리게 된 점에 사과드리며, 동일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 면밀히 확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VE의 특정 상황에서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높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PVP 상황을 제외한 모든 상황에서 종족 추가 피해 수치가 최대 20% 감소하여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종족 추가 피해 100의 경우, 80~100으로 적용
      • 아인종 추가 피해 80의 경우, 64~80으로 적용
      • 인간족 추가 피해 60의 경우, 48~60으로 적용 (수정)
    • PVP 상황에서는 종족 추가 피해가 수치 그대로 적용됩니다.
 

 
죽은 자들의 도시
  • 테흐므린 전령의 주문을 방해하면, 테흐므린 전령이 더 이상 넉백되지 않고 제자리에서 즉시 처치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툰그라드 유적지
  • 툰그라드 인도자를 처치할 때, 더 이상 날아가지 않고 제자리에서 즉시 처치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잊혀진 망각의 증표를 여러 개 보유한 상태에서 에레테아의 시련 진행 중 에레테아의 시련에서 불가피하게 퇴장하였을 경우에도,
기존의 재입장 방법을 통해 진행 중이던 에레테아의 시련을 마저 진행하실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힘을 잃은 망각의 증표'를 보유하고 있을 때, 잊혀진 망각의 증표를 소모하여 에레테아의 시련을 진행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진행하던 에레테아의 시련에 재입장하여 이를 모두 완료하거나 '힘을 잃은 망각의 증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때,
      '잊혀진 망각의 증표'를 소모하여 에레테아의 시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의뢰, 지식

  •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음 주간 의뢰의 완료 목표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의뢰명변경 전 목표변경 후 목표
[주간] 발타라의 추억
나반 초원 정리하기 (500마리)
부드러운 페리의 깃털 얻기 (500개)
나반 초원 정리하기 (250마리)
부드러운 페리의 깃털 얻기 (250개)
[주간] 청명한 방울숲 로나로스 쓰러트리기 (3,500마리)숲 로나로스 쓰러트리기 (1,000마리)
[주간] 나크의 위로만샤움 종족의 신앙 꺾기 (4,000마리)만샤움 종족의 신앙 꺾기 (1,000마리)
[주간] 카츠바리악의 맹독트쉬라 폐허 청소하기 (4,000마리)트쉬라 폐허 청소하기 (1,500마리)
[주간] 붉은 늑대의 맹세가크툼 부족 소탕하기 (4,000마리)가크툼 부족 소탕하기 (1,500마리)
[주간] 용의 이빨셰레칸의 묘 정화하기 (3,000마리)셰레칸의 묘 정화하기 (1,000마리)
 
  • '야만족이 찾는 검은 돌' 의뢰 진행 시, 표시되는 의뢰 목표 지점의 일부가 제거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영지별 거점전에 참여한 길드(연맹) 수에 따른 성채 활성화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그 내용은 거점전에 참여하는 영지가 확정되는 시점인 시작 15분 전에, 일정 비율(50%) 미만의 참여 버튼을 누른 길드라면 성채가 활성화되는 규칙에 포함되지 않도록 하는 변경점인데요. 거점전에 참여하고자 신청한 길드라면, 성채 활성화 규칙에만 포함되지 않을 뿐 일정 인원 미만이 참여 버튼을 눌렀더라도 기존과 동일하게 거점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는 거점전의 총 참여 인원 수에 비해, 성채 수가 과도하게 생성되지 않도록 방지하여 거점전에서 전투하시는 모험가님들의 진행이 보다 원활하고 활발하게 유지되도록 하고자 하는 변경점입니다.
거점전 업데이트 이후 기존보다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참여해주고 계심에 감사드리며, 필요한 경우 이 수치를 추가로 조정하는 등 더 많은 모험가님들이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보완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거점전 영지 그룹에 참여 신청한 길드(연맹)의 수에 따라 활성화되는 거점의 총 개수에 다음과 같은 시스템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변경 전
거점전 각 영지에 참여 신청한 길드(연맹) 수에 따라 지정된 개수의 거점 활성화
(단, 영지에 신청된 길드(연맹) 수가 4개 이하일 경우, 해당 영지 그룹에는 1개의 영지에서 거점전이 열리며, 2개의 거점 성채가 활성화됩니다.)
변경 후
거점전 각 영지에 참여 신청한 길드(연맹) 수에 따라 지정된 개수의 거점 활성화
(단, 영지에 신청된 길드(연맹) 수가 4개 이하일 경우, 해당 영지 그룹에는 1개의 영지에서 거점전이 열리며, 2개의 거점 성채가 활성화됩니다.)
 
또한,
영지 그룹 중 거점전이 진행되는 진행할 영지가 공표되는 시간(거점전 시작 15분 전)에
거점전 참여 신청 버튼을 누른 길드원이 50% 미만일 경우, 
거점전에 참여할 수는 있으나 거점 성채가 생성되는 규칙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발레노스 & 세렌디아 그룹(30인) : 15명 미만일 경우 거점 성채 생성 규칙에 영향을 주지 않음.
메디아 & 발렌시아 그룹(50인) : 25명 미만일 경우 거점 성채 생성 규칙에 영향을 주지 않음.
칼페온 & 카마실비아 그룹(75인) : 37명 미만일 경우 거점 성채 생성 규칙에 영향을 주지 않음.
※ 거점전 영지 그룹에 참여 신청한 길드(연맹)이 4개 이하일 경우, 1개의 영지에서만 거점전이 진행되는 규칙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거점전 성채 활성화
- 거점전 성채의 활성화 개수는 거점전 시작 15분 전, 각 영지그룹 내 영지에 참여하게 된 길드(연맹)의 수에 따라 정해집니다.
(예를 들어, 거점전 시작 15분 전에 8개의 길드(연맹)가 발레노스 영지 거점전에 참여하게 되었을 경우, 발레노스 영지에는 4개의 거점 성채가 활성화됩니다.)

※ 6/19(수) 업데이트 사항
- 활성화되는 거점전 성채의 개수가 정해지는 거점전 시작 15분 전,
참여 길드(연맹) 내 '참여' 버튼을 누른 인원을 확인하여
거점전 영지 그룹별 최대 참여 인원의 50% 미만이 참여 버튼을 눌렀을 경우
활성화되는 거점전 성채의 개수를 산정하는 계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거점전에는 동일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대 참여 인원이 75인인 칼페온 영지의 경우,
거점전 시작 15분 전에 참여 버튼을 누른 인원이 37명 미만이라면
거점전 성채 생성 규칙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거점전 참여 보상으로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참여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열정을 불태운 격려 포상
(칼페온&카마실비아 참여 보상)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5개
-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40개
열정이 깃든 격려 포상
(메디아&발렌시아 참여 보상)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4개
-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30개
투지가 깃든 격려 포상
(발레노스&세렌디아 참여 보상)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3개
-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30개
 
  • 거점전/점령전이 진행 중일 때, 거점전/점령전 서버에서 검은 사당에 진입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UI

  • 사냥터 정보 UI 중 획득 가능한 아이템 목록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배신자의 묘지 : 케헬의 유물 - 최대 지구력
 
  • 성장 구간에서 길 찾기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최대 레벨이 20에서 30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에 탑승할 때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개선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이용 시 다음 사항이 개선되었습니다.
    • 단축키로 생활 링메뉴를 열 경우, 좀 더 빠르게 자세를 변경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기본 자세로 링 메뉴를 열면 낚시 자세가, 낚시 자세 및 작살 낚시 자세로 열면 기본 자세가 선택된 상태가 됩니다.
      • 또한 마우스 커서가 나와있을 상태에서도 단축키로 생활 링메뉴를 열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수리가 불가능한 장비의 내구도가 거의 소모되었을 경우에도 내구도 알림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월드맵(M)의 영지 자원 정보 필터를 활성화했을 때, 색상이 구분되지 않던 일부 영지에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검은사막의 공식 창구를 통해 내용을 제보해 주신 모험가님께 감사드립니다.
  • [금수랑] 특정 체형에서 쫄랑쫄랑심부름 갑옷을 착용 시, 일부 외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겨울나라 무도회 갑옷을 다른 의상의 신발과 함께 착용할 경우, 일부 외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베아테 의상 착용 시 일부 외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비스 원 : 마그누스의 [어비스] 붉은 실, [어비스] 시계추는 째깍째깍 어비스를 진행 중, 심연의 진주를 들고 발판 위에서 이동할 때 캐릭터의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비스 원 : 마그누스의 '[어비스] 붉은 실', '[어비스] 시계추는 째깍째깍' 어비스 진행이 원활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마시장의 필터를 적용한 뒤 페이지를 넘길 경우, 게임이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칸타빌레 갑옷 착용 시, 의상의 일부 무늬 외형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산들 투구 착용 후 얼굴 외형을 변경하였을 때, 산들 투구의 헤어 일부분이 얼굴 외형에 영향을 받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로젤렌 투구 착용 시, 캐릭터 귀의 일부 외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금수랑, 발키리, 레인저] 마린 로망스 옷 염색 시, 6번째 염색 부위의 염색 색상이 반영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UI 편집을 통해 일부 UI를 이동하여 저장할 때, 이후 일부 UI의 위치가 조금씩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 검은별 갑옷' 의뢰 진행 시, 균열의 잔재 아이템 건네주기 버튼이 여러 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이용 시, 다음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정보 UI에서 길 찾기 설정 시, 최초 1회 이후 길 안내가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정 장착 창에서 일부 수정 슬롯에 장착된 수정을 장착 해제할 경우, 장착 해제 키 가이드가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직책 및 권한과 관계없이 길드원 정보 및 기능 UI에서 수당 받기 버튼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비스 원 : 마그누스 내부에서 간헐적으로 의뢰 받은 일(O) 창 확인이 원활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자세에서 낚시 찌를 장착할 경우, 보조 무기가 사라지며 찌의 외형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진 기지의 소란' 일반 의뢰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의뢰 목표가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 발레노스 & 세렌디아, 메디아 & 발렌시아 적중률 제한이 '0%' 으로 표기되어야 하나, 월드맵의 능력치 제한 UI 에서 '없음'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섬세한 감각을 기르는 남자' 의뢰의 길 안내가 올바르게 수정되었습니다.
  • 채팅 금지 상태에서 처치 기록 시스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에서 탑승 해제 시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안전 지역에서도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전쟁 철회 시, 알림 메시지의 길드명이 올바르게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대장이 아닌 길드원이 '길드 하우스 경매' 권한을 받아 경매에 참여할 경우, 길드 하우스 경매 UI의 내 입찰 목록에서 '경매 종료'로 표시되며 길드 하우스를 이용할 수 없거나 입찰금을 회수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인해 길드 하우스를 이용할 수 없거나 입찰금을 회수할 수 없었던 경우, 사용된 길드 자금을 지급해 드렸습니다.
  • 길드 소개 작성, 홍보 및 모집 등록 권한을 보유하였음에도 방명록을 삭제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역 의뢰 UI가 우두머리 카메라 각도 변경 UI와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홍보 문구를 대화 내역 신고할 경우, 신고 UI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