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변경된 시스템에서 캐릭터의 피해 감소 능력이 지나치지 않도록 일부 기술의 효과가 조정됩니다.
귀신 회오리, 강 : 귀신 회오리, 폭렬의 춤사위 기술의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는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매구 클래스의 다음 기술들의 회피율 감소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귀신걸음, 연 : 귀신걸음 : 모든 회피율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황천걸음 : 10초간 모든 회피율 +9%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매구 클래스의 다음 기술들의 회피율 증가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강 : 발톱빗 : 10초간 모든 회피율 3%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앞발찢기 : 10초간 모든 회피율 감소 9% → 10초간 모든 회피율 감소 3%
매구 클래스의 기술 타격 수가 조정됨에 따라, 높아진 피해량을 통해 공중에 뜬 상대에게 적용되는 에어 어택 효과의 피해량 증폭 효과가 지나치지 않도록 피해 감소율이 조정됩니다.
으름 : PvP 피해 감소율 64.5% → 71%
나빌레라 : PvP 피해 감소율 57.7% → 61%
폭렬의 춤사위 I~III : 73.4% → 66%
각성
흑정령 : 여우풀이
흑정령 : 여우풀이 기술의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보다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흑정령 : 맴체
맴체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임에도 흑정령 : 맴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스칼라
시스템 개편에 따른 조정 사항
스칼라 클래스의 기술 적중률이 +20%의 수치를 갖도록 설정되었습니다.
※ 공통 사항 : 패시브 기술에 적중률 증가 효과를 보유한 클래스의 경우에는 위 수치에서 습득한 패시브 기술의 단계에 따라 적중률이 더해집니다.
스칼라 캐릭터의 기본 피해 감소 능력이 증가하였습니다.
스칼라 클래스의 다음 기술의 회피율 감소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전율의 두드림 : 10초간 모든 회피율 3/6/9% 감소 → 10초간 모든 회피율 6% 감소
주무기
중력장
양손 망치를 장착한 상태에서만 중력장 기술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수 조정 및 시스템 개편에 따른, 아이템 변경점 안내
타격 수 조정 및 시스템 개편에 따른, 아이템 변경점 안내
클래스 기술의 타격 수가 조정됨에 따라, 타격에 따른 회복 및 추가 피해 효과를 가진 비약류 아이템의 효과가 이에 맞게 재조정되었습니다.
적중/회피, 피해감소 시스템의 개편에 따라, 장비 및 액세서리류 아이템의 효과가 이에 맞게 재조정되었습니다.
아이템 변경점
소모품 및 수정, 연금석(페를레의 별)의 일부 효과
아이템명
변경 능력치
약탈의 비약
치명타 적중 시 생명력 3→9만큼 회복
강력한 약탈의 비약
치명타 적중 시 생명력 5→15만큼 회복
관통의 비약
백어택 적중 시 방어 무시 피해량 +5 → +7
가혹한 관통의 비약
백어택 적중 시 방어 무시 피해량 +10 → +15
죽음의 비약
치명타 적중 시 방어 무시 피해량 +5 → +7
가혹한 죽음의 비약
치명타 적중 시 방어 무시 피해량 +10 → +15
사신의 비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혼을 거두는 사신의 비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9만큼 회복
[혼합] 경험-사신 비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9만큼 회복
정령의 향수 비약
매 공격 적중 시 정신력/투지/신성력이 3→9만큼 회복
야수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야만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광분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9만큼 회복
명예로운 정령의 향수 비약
매 공격 적중 시 정신력/투지/신성력이 3→9만큼 회복
[보급] 정령의 향수 비약
매 공격 적중 시 정신력/투지/신성력이 3→9만큼 회복
숨결을 머금은 정령의 향수 비약
매 공격 적중 시 정신력/투지/신성력이 3→9만큼 회복
불멸 : 숨결을 머금은 정령의 향수 비약
매 공격 적중 시 정신력/투지/신성력이 3→9만큼 회복
[이벤트] 불멸 : 숨결을 머금은 정령의 향수 비약
매 공격 적중 시 정신력/투지/신성력이 3→9만큼 회복
잠식된 광분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9만큼 회복
불멸 : 잠식된 광분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9만큼 회복
[이벤트] 불멸 : 잠식된 광분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9만큼 회복
불멸 : 야수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불멸 : 야만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불멸 : 광분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9만큼 회복
불멸 : 정령의 향수 비약
매 공격 적중 시 정신력/투지/신성력이 3→9만큼 회복
[이벤트] 불멸 : 야수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이벤트] 불멸 : 야만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이벤트] 불멸 : 광분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9만큼 회복
[이벤트] 불멸 : 정령의 향수 비약
매 공격 적중 시 정신력/투지/신성력이 3→9만큼 회복
무한 마력의 수정 - 생명력회복
공격시 생명력 회복 +1 → +3
무한 마력의 수정 - 정신력회복
공격시 정신력/투지/신성력 회복 +1 → +3
시크루아의 불꽃 수정
공격시 생명력 회복+15 → +45
페를레의 별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이벤트] 야수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이벤트] 야만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이벤트] 신비 : 야수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이벤트] 신비 : 야만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이벤트] 신비 : 광분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9만큼 회복
검은 커피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가호가 깃든 페를레의 별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이벤트] 신비 : 잠식된 광분의 영약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9만큼 회복
가호가 넘치는 페를레의 별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무한 마력의 수정 - 생명력회복
공격시 생명력 회복 +1 → +3
무한 마력의 수정 - 정신력회복
공격시 정신력/투지/신성력 회복 +1 → +3
넘치는 대지의 활력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3만큼 회복
액세서리
아이템명
변경 능력치
+0 여명의 귀걸이
적중력 18 → 27
장(I) : 여명의 귀걸이
적중력 22 → 33
광(II) : 여명의 귀걸이
적중력 26 → 39
고(III) : 여명의 귀걸이
적중력 30 → 45
유(IV) : 여명의 귀걸이
적중력 34 → 51
동(V) : 여명의 귀걸이
적중력 38 → 57
아이템명
변경 능력치
+0 섬뜩한 등 뒤의 반지
적중력 8 → 16
장(I) : 섬뜩한 등 뒤의 반지
적중력 12 → 24
광(II) : 섬뜩한 등 뒤의 반지
적중력 16 → 32
고(III) : 섬뜩한 등 뒤의 반지
적중력 20 → 40
유(IV) : 섬뜩한 등 뒤의 반지
적중력 24 → 48
동(V) : 섬뜩한 등 뒤의 반지
적중력 28 → 56
아이템명
변경 능력치
+0 투로의 허리띠
적중력 14 → 25
장(I) : 투로의 허리띠
적중력 18 → 32
광(II) : 투로의 허리띠
적중력 22 → 39
고(III) : 투로의 허리띠
적중력 26 → 46
유(IV) : 투로의 허리띠
적중력 30 → 53
동(V) : 투로의 허리띠
적중력 34 → 60
아이템명
변경 능력치
+0 깨어난 달의 목걸이
적중력 2 → 4
장(I) : 깨어난 달의 목걸이
적중력 12 → 18
광(II) : 깨어난 달의 목걸이
적중력 22 → 32
고(III) : 깨어난 달의 목걸이
적중력 32 → 46
유(IV) : 깨어난 달의 목걸이
적중력 42 → 60
동(V) : 깨어난 달의 목걸이
적중력 52 → 74
방어구
아이템명
변경 능력치
+0 단의 장갑(피해 감소)
피해 감소 39(+24) → 41(+24)
갈망하는 단의 장갑(피해 감소)
피해 감소 40(+26) → 42(+26)
일그러진 단의 장갑(피해 감소)
피해 감소 42(+27) → 44(+27)
침묵하는 단의 장갑(피해 감소)
피해 감소 43(+29) → 45(+29)
울부짖는 단의 장갑(피해 감소)
피해 감소 44(+31) → 46(+31)
멸겁하는 단의 장갑(피해 감소)
피해 감소 45(+33) → 47(+33)
아이템명
변경 능력치
+0 단의 장갑(회피)
적중력 25 → 50
갈망하는 단의 장갑(회피)
적중력 25 → 50
일그러진 단의 장갑(회피)
적중력 25 → 50
침묵하는 단의 장갑(회피)
적중력 25 → 50
울부짖는 단의 장갑(회피)
적중력 25 → 50
멸겁하는 단의 장갑(회피)
적중력 25 → 50
아이템명
변경 능력치
+0 아토르의 신발(회피)
회피력 48(+96) → 회피력 50(+96)
갈망하는 아토르의 신발(회피)
회피력 50(+97) → 회피력 52(+97)
일그러진 아토르의 신발(회피)
회피력 51(+98) → 회피력 53(+98)
침묵하는 아토르의 신발(회피)
회피력 53(+100) → 회피력 55(+100)
울부짖는 아토르의 신발(회피)
회피력 55(+102) → 회피력 57(+102)
멸겁하는 아토르의 신발(회피)
회피력 57(+104) → 회피력 59(+104)
아이템명
변경 능력치
유(IV) : 베그의 장갑 (개량 0/I/II/III/IV/V 단계)
[통합 거래소 등록이 가능한 우두머리 장비]
0단계 : 피해 감소 31(+13) → 피해 감소 32(+13)
[통합 거래소 등록이 불가능한 개량 우두머리 장비]
0단계 : 피해 감소 31(+13) → 피해 감소 32(+13)
I단계 : 피해 감소 31(+14) → 피해 감소 32(+14)
II단계 : 피해 감소 32(+15) → 피해 감소 33(+15)
III단계 : 피해 감소 32(+16) → 피해 감소 34(+16)
IV단계 : 피해 감소 33(+17) → 피해 감소 35(+17)
V단계 : 피해 감소 34(+17) → 피해 감소 36(+17)
동(V) : 베그의 장갑
피해 감소 34(+19) → 36(+19)
+0 ~ 고(III) 단계의 베그의 장갑 또한 위와 동일하게 피해 감소 수치가 +2 증가되었습니다.
아이템명
변경 능력치
고(III) : 검은별 장갑
피해 감소 31(+13) → 32(+13)
유(IV) : 검은별 장갑
피해 감소 35(+20) → 36(+20)
동(V) : 검은별 장갑
피해 감소 39(+24) → 41(+24)
고(III) : 칠흑의 검은별 장갑
피해 감소 32(+13) → 33(+13)
유(IV) : 칠흑의 검은별 장갑
피해 감소 37(+22) → 38(+22)
동(V) : 칠흑의 검은별 장갑
피해 감소 39(+24) → 41(+24)
아이템명
변경 능력치
동(V) : 투발라 장갑
피해 감소 31(+13) → 32(+13)
동(V) : 투혼의 투발라 장갑
피해 감소 31(+13) → 32(+13)
아이템명
변경 능력치
유(IV) : 머스칸의 신발
(개량 0/I/II/III/IV/V 단계)
[통합 거래소 등록이 가능한 우두머리 장비]
0단계 : 회피력 41(+86) → 43(+86)
[통합 거래소 등록이 불가능한 개량 우두머리 장비]
0단계 : 회피력 41(+86) → 43(+86)
I단계 : 회피력 42(+87) → 44(+87)
II단계 : 회피력 42(+88) → 44(+88)
III단계 : 회피력 43(+89) → 45(+89)
IV단계 : 회피력 43(+90) → 45(+90)
V단계 : 회피력 43(+91) → 45(+91)
동(V) : 머스칸의 신발
회피력 43(+90) → 45(+90)
+0 ~ 고(III) 단계의 머스칸의 신발 또한 위와 동일하게 회피력 수치가 +2 증가되었습니다.
아이템명
변경 능력치
유(IV) : 투발라 신발, 투혼의 투발라 신발
회피력 39(+82) → 41(+82)
동(V) : 투발라 신발, 투혼의 투발라 신발
회피력 41(+86) → 43(+86)
+0 ~ 고(III) 단계의 투발라 신발 및 투혼의 투발라 신발 또한 위와 동일하게 회피력 수치가 +2 증가되었습니다.
클래스 수정 및 변경 사항
클래스 수정 및 변경 사항
성장 구간(56레벨 이하) 습득 기술
모든 클래스의 타격 수 조정 작업을 진행함과 함께, 모든 클래스의 각 기술 또한 전수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중 특히 성장 구간(56레벨 이하)에 습득하고 사용하는 기술들을 밸런싱하여 성장 구간에서의 육성이 보다 원활하도록 조정하는 한편, 기술 설명이 충분치 않거나 여러 단계의 기술 중 특정 단계에만 효과가 통일되어있지 않던 부분을 함께 수정하였습니다.
성장 구간(56레벨 이하)에서 레벨이 증가됨에 따라 자동으로 습득하는 하위 단계의 기술 및 진 기술이 클래스 타격 수 조정에 따라 보다 원활하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재조정 되었습니다.
성장 구간(56레벨 이하)에서 레벨이 증가됨에 따라 자동으로 습득하는 하위 단계의 기술 및 진 기술이 캐릭터 성장 과정과 표시된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여러 단계로 나뉘어있는 일부 기술의 경우, 다른 단계와 동일하게 효과가 적용되도록 통일하어 수정되었습니다.
클래스별 수정된 성장 구간 기술(56레벨 이하)
워리어
진 : 깊게 찌르기
레인저
우직한 칼날 바람 IV, 돌진 차기 I~진,
자이언트
맹렬한 공격 I~II, 진 : 맹수의 습격, 힘의 탄력 V
금수랑
흑랑 소환 I, 사방신무 I~IV
무사
본검 II~III, 용오름 I, 진 : 역극(사인검 상태), 진 : 옹추 가르기
매화
역참, 역참수, 역극 I~진, 흑정령 : 참수 I~진
위치, 위자드
극 : 눈보라, 진 : 눈보라
쿠노이치, 닌자
여우 발톱 II ~ IV, 표창 던지기
닌자
표창 살의 II~III
다크나이트
드러난 비수 I
격투가
흐름 : 기와깨기 III, 드러낸 발톱 II
하사신
주살도 수련
노바
각성 상태에서 주무기 전환
커세어
파도의 사냥 II
우사
흑정령 : 소낙비 II ~ IV
다음 기술의 설명 문구가 실제 효과에 맞게 추가 및 수정되었습니다.
각 클래스별 일부 기술의 설명 문구가 보다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실제에 맞게 추가되었습니다.
워리어 : 황혼의 상처, 강 : 황혼의 상처
레인저 : 활 숙련도, 길을 여는 바람 I~IV, 숨을 찢는 화살 I~진, 흐름 : 쇄도하는 바람
자이언트 : 진 : 공포의 군림자, 진 : 시체 운반자
금수랑 : 사방신무 I~IV, 사방신무 : 공명
매화 : 본검, 돌아차기, 가름, 진 : 역극, 흑정령 : 달오름, 단홍 : 참수, 강 : 매화신검, 단홍 : 붉은 달 I~III
발키리 : 흑정령 : 강 : 찬란한 빛의 돌진
위치, 위자드 : 강 : 지진 : 회피, 빙결 I~진
아처 : 심판의 날개 I~진, 심판의 대지, 흐름 : 광원의 살, 흑정령 : 만개하는 살
다크나이트 : 진 : 타락하는 대지
격투가 : 흑정령 : 굶주린 맹수
쿠노이치, 닌자 : 비장의 칼날 I~진, 도깨비 인사 I~진
쿠노이치 : (흑정령) 일섬 I~진, (흑정령) 강 : 일섬 I~IV
닌자 : 단명참, 흑정령 : 단명참
닌자 : 수라도 수련, 섬광 포박, 흑정령 : 일도양단
란 : 진 : 탄각추 II, 전승 : 흐름 : 탄각추
우사 : 고요한 습격 I~진
각 클래스별 일부 기술의 설명 문구가 실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바람을 타는 깃 I~진, 극 : 바람을 타는 깃, 바람 모아쏘기 IV~진, 반달 차기 III~진
자이언트 : 진 : 맹렬한 공격, 지면 들어올리기 I~III, 강 : 맹렬한 공격 I~IV(야수화 상태)
금수랑 : 신수의 난무
매화 : 강 : 장님 가르기, 진 : 참수, 섣달그믐, 선풍참 II~진
위치, 위자드 : 흑정령 : 벼락 I~V
위자드 : 물구슬 I~III, 흑정령 : 물구슬
아처 : 엘비아 : 울화의 화살, 정령의 비호
세이지 : 흑정령 : 아토르의 도장 I~진, 흑정령 : 강 : 아토르의 도장
커세어 : 항로 비틀기 I~진, 강 : 항로 비틀기
매구 : 흐름 : 한풀이 기술, 강 : 발톱긋기
다크나이트 : 흐름 : 할퀴는 광기, 흑정령 : 베디르의 광기
쿠노이치 : 반월베기 II, 속박의 덫 I, 인술 : 검은 달빛 I, 비장의 칼날 II, 흑정령 : 그림자 분파 I~II
닌자 : 비장의 칼날 II, 강 : 표창 살의, (흑정령) 살 : 검강 폭우, 전승 : 초승달 베기, 전승 : 발목 베기, 흑정령 : 망자 참수 I~III
하사신 : 흑정령 : 뱀의똬리 I~III, 포박하는 모래늪 VI
클래스 수정 사항
워리어 수정 사항
소서러 수정 사항
레인저 수정 사항
자이언트 수정 사항
금수랑 수정 사항
무사 수정 사항
매화 수정 사항
발키리 수정 사항
위치, 위자드 수정 사항
위치 수정 사항
위자드 수정 사항
쿠노이치, 닌자 수정 사항
쿠노이치 수정 사항
닌자 수정 사항
다크나이트 수정 사항
격투가 수정 사항
미스틱 수정 사항
샤이 수정 사항
아처 수정 사항
가디언 수정 사항
하사신 수정 사항
세이지 수정 사항
노바 수정 사항
커세어 수정 사항
우사 수정 사항
매구 수정 사항
스칼라 수정 사항
콘텐츠
시범 경기로 운영되었던 길드 단위의 PvP 콘텐츠, '길드 리그'가 정식 경기 도입에 앞서 시범 경기 버닝 기간에 돌입합니다. 이 기간에는 이어서 열리는 풍성한 보상의 이벤트와 함께, 길드 리그의 특별 칭호 또한 획득하실 수 있는데요. 7월 3일을 기준으로 시범 경기의 버닝 기간이 종료되면, 길드 리그는 정식 경기를 준비하기 위해 약 한 달 간 재정비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이 열기는 3vs3 PvP 콘텐츠인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이 이어받게 되는데요, 이후 두 콘텐츠는 번갈아가며 모험가 여러분께 찾아올 예정입니다. 새롭게 찾아오는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 또한, 더 많은 모험가 여러분께서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검은사막의 PvP 콘텐츠를 좋아해주시는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6월 13일(목) 정기점검을 통해, 길드 리그 콘텐츠의 각 길드에 누적되어 있던 패널티 수치가 초기화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