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의 나라 및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에서 20레벨 이하의 캐릭터가 사망 시, 부활 아이템 없이도 즉시 부활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금수랑
금수랑은 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 효과가 수치가 낮은 대신 타격 개체수에 따라 회복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정신력 회복제나 정령의 향수 비약, 기술 특화 등의 수단을 통해서 정신력을 회복하곤 했지만, 소수의 몬스터들을 대상으로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특히 성장 구간에서의 금수랑 모험가님들의 정신력 회복에 특히 아쉬운 부분이 있어 이를 조정하였습니다.
주무기, 전승
다음 정신력 회복 기술의 정신력 회복량 및 회복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낙엽 베기 I~진
I~IV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9 회복 V~VII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10 회복 VII~진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11 회복
I~IV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40 회복 V~VII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45 회복 VII~진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50 회복
낙엽 베기 기술의 제자리 4, 5 타격 및 점프 타격
제자리 4,5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10 회복 점프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5 회복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50 회복
회피 공격 I~III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4 회복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40 회복
물의 흐름 I~II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5/6 회복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50/60 회복
섬광 I~IV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2 회복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20 회복
섬광 : 봉 찌르기 I~진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2/4/6/6 회복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20/40/60/60 회복
섬광 : 자세 돌리기 I~진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40 회복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60 회복
붕격 I~진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7/8/9/9 회복
정신력 회복 효과 없음
즈려 밟기 I~진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8 회복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40 회복
강 : 즈려 밟기 I~III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10 회복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50 회복
강 : 월광타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10 회복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50 회복
하늘 차기 I~진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7 회복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50 회복
연속 차기 I~진
1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4/5/6/6/6 회복 2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6 회복 3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8 회복 (연속 차기 I의 경우, 3타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40/50/60/60/60 회복 2타격 성공시 타격마다 정신력 +60 회복 3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80 회복 (연속 차기 I의 경우, 3타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뻗어 차기
1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4 회복 2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2 회복
(뻗어 차기 I의 경우, 2타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40 회복 2타격 성공시 타격마다 정신력 +20 회복
(뻗어 차기 I의 경우, 2타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닌자, 쿠노이치
공통
닌자 회피
닌자 회피 기술 사용 시 몬스터 대상으로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닌자 회피 기술 사용 시 기술 레벨에 따라 지구력이 250/200/150이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쿠노이치
전승 쿠노이치는 사냥 시 몬스터와 전투를 이어갈수록 지구력에 대한 관리가 필요했는데요. 이때문에 강력한 기술들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나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에 PvE 상황에서는 제자리에서 기술을 발동하는 경우 지구력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도록 <강 : 일섬> 기술과 <힘줄 자르기> 기술의 지구력 소모 방식 및 회복 구간을 조정하였습니다.
주무기, 전승
힘줄 자르기, 강 : 힘줄 자르기
힘줄 자르기, 강 : 힘줄 자르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을 제자리에서 사용 시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 추가 타격 도중에는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기술을 제자리에서 사용 시 카메라 방향에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을 제자리에서 사용 시 마우스 이동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시 투지를 소모하며, ↑ 를 입력하여 이동하며 발동 시에 지구력이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힘줄 자르기 I ~ III 기술을 이동하며 발동 시 소모되는 지구력이 300 → 2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강 : 일섬
강 : 일섬 기술을 제자리에서 사용 시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단, 이동 공격 시엔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강 : 속박의 덫
강 : 속박의 덫 기술 사용 시 인술 : 혼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강 : 속박의 덫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초 →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기술의 피해량 및 타격수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강 : 그림자 분파 I ~ III
타격 피해 1109/1426/1743/1686% x 4
타격 피해 1109/1426/1743/1686% x 5
강 : 그림자 분파 IV
타격 피해 1686% x 7
PvP 피해 감소율 73%
타격 피해 2731% x 5
PvP 피해 감소율 76.7%
강 : 속박의 덫
타격 피해 1431% x 7
PvP 피해 감소율 38.5%
타격 피해 1660% x 7
PvP 피해 감소율 46.9%
강 : 신인분격
1 타격 피해 827% x 5
2 타격 피해 1387% x 8
인술 폭발 시 2타격 피해 1387% x 15 첫 타격 PvP 피해 감소율 56%
2 타격 PvP 피해 감소율 69.4%
1타격 피해 1387% x 5
2타격 피해 1387% x 5
인술 폭발 시 1타격 피해 2572% x 2
인술 폭발 시 2타격 피해 2572% x 8 첫 타격 PvP 피해 감소율 62.4%
2 타격 PvP 피해 감소율 71.5%
각성
다음 기술들의 PvE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경탄추 I ~ III
타격 피해 767/815/863% x 3
달빛 타격 피해 1030/1095/1160% x 1
달빛 폭발 타격 피해 1030/1095/1160% x 5
PvP 피해 감소율 20%
타격 피해 936/994/1053% x 3
달빛 타격 피해 1257/1336/1415% x 1
달빛 폭발 타격 피해 1257/1336/1415% x 5
PvP 피해 감소율 34.4%
흐름 : 분개
타격 피해 1491% x 6
PvP 피해 감소율 32.8%
타격 피해 1670% x 6
PvP 피해 감소율 40%
흐름 : 공분
타격 피해 1421% x 6
PvP 피해 감소율 42%
타격 피해 1677% x 6
PvP 피해 감소율 50.8%
닌자
주무기
암행 : 숨통 긋기
암행 : 숨통 긋기 기술 사용 시 상대와 거리에 따라 간헐적으로 상대의 뒤가 아닌 앞에서 공격을 하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각성
수라도 상태에서 우클릭으로 자세 전환 시, 동작을 시작할 때 카메라 방향에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는 구간이 증가되었습니다.
그림자 가르기
모든 쌍칼 자세에서 그림자 가르기 기술이 즉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흐름 : 음속 폭음
흐름 : 음속 폭음 기술의 칼날 타격과 폭발 타격의 공격 범위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배덕의 칼춤 I~IV
1, 2 타격 피해 661/784/909/1032% x 3
전진 공격 시 타격 피해 661/784/909/1032% x 2, 최대 3타격
쌍칼 자세 타격 피해 661/784/909/1032% x 3, 최대 2타격
후방 타격 피해 661/784/909/1032% x 1
PvP 피해 감소율 46.4%
1, 2 타격 피해 773/917/1064/1207% x 3
전진 공격 시 타격 피해 773/917/1064/1207% x 2, 최대 3타격
쌍칼 자세 타격 피해 773/917/1064/1207% x 3, 최대 2타격
후방 타격 피해 773/917/1064/1207% x 1
PvP 피해 감소율 54.8%
단명참 I~IV
1, 2 타격 피해 717/869/1022/1173% x 3
3 타격 피해 717/869/1022/1173% x 6
전환 자세 올려치기 타격 피해 717/869/1022/1173% x 3
전환 자세 내려치기 타격 피해 717/869/1022/1173% x 4
PvP 피해 감소율 55/55/55.1%
1, 2 타격 피해 860/1043/1226/1408% x 3
3 타격 피해 860/1043/1226/1408% x 6
전환 자세 올려치기 타격 피해 860/1043/1226/1408% x 3
전환 자세 내려치기 타격 피해 860/1043/1226/1408% x 4
PvP 피해 감소율 62.5/62.5/62.6%
이룡등공 I~III
타격 피해 853/966/1361% x 7
칼날 타격 피해 1159/1238/1544% x 6
PvP 피해 감소율 55/55/63%
타격 피해 938/1063/1497%% x 7
칼날 타격 피해 1275/1362/1698%% x 6
PvP 피해 감소율 59.1/59.1/66.4%
일도양단 I~III
타격 피해 1383/1502/1624%
모으기 타격 피해 1383/1502/1624%
PvP 피해 감소율 45%
타격 피해 1715/1862/2014%
모으기 타격 피해 1715 /1862/2014%
PvP 피해 감소율 55.7%
흐름 : 음속 폭음
폭발 타격 피해 1620% x 7
폭발 타격 피해 PvP 피해 감소율 47%
폭발 타격 피해 1879% x 7
폭발 타격 피해 PvP 피해 감소율 54.3%
격투가
각성
흐름 : 초전박살, 진 : 초전박살, 강화 : 초전박살
투신갑 상태에서 다음 기술 사용 중, 초전박살 기술이 좀 더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섬전보, 무영보, 경신보
거침없는 분투
특정 상황에서 간헐적으로 거침없는 분투 기술이 비정상적으로 사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샤이
공통
특정 거리에서 타격 가능한 상태의 '어둑시니의 혼'을 타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노바
전승
소환된 악시안 및 친위대가 이미 사망한 적을 지속적으로 포착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몰아치는 사제, 강 : 혹한의 어둠
강 : 몰아치는 사제 또는 강 : 혹한의 어둠 기술 사용 시, 소환된 악시안의 공격이 보다 빠르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을 빠르게 연계했을 때 일부 타격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강 : 얼어붙는 대지
타격 피해 1478% x 10
PvP 피해 감소율 52.5%
타격 피해 1759% x 10
PvP 피해 감소율 60.1%
강 : 몰아치는 사제 I ~ III
마지막 타격 피해 948/1002/1284% x 6
마지막 타격 피해 PvP 피해 감소율 69.6%
마지막 타격 피해 1185/1253/1605% x 6
마지막 타격 피해 PvP 피해 감소율 75.7%
강 : 혹한의 어둠
1 타격 피해 1332% x 3
2 타격 피해 1332% x 6
PvP 피해 감소율 65.2%
1 타격 피해 1505% x3
2 타격 피해 1505% x 6
PvP 피해 감소율 69.2%
강 : 격돌하는 기병 I ~ IV
타격 피해 873/924/1009/1226% x 1, 최대 10타격
PvP 피해 감소율 52.8%
타격 피해 969/1026/1120/1361% x 1, 최대 10타격
PvP 피해 감소율 57.5%
강 : 옭아매는 얼음가시 I ~ III
1타격 피해 874/980/1309% x 1, 최대 6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874/980/1309% x 6 PvP 피해 감소율 54.1/54.1/58.8%
1타격 피해 961/1078/1440% x 1, 최대 4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961/1078/1440% x 8 PvP 피해 감소율 58.3/58.3/62.9%
세이지
각성
단죄하는 뇌옥, 아토르의 비수
단죄하는 뇌옥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 → 12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아토르의 비수 기술 이후 단죄하는 뇌옥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흐름 : 불호령
흐름 : 불호령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을 단독으로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독 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해당 기술은 신벌의 대리자 기술과 동일한 재사용 대기 시간 17초의 기술이 됩니다.
단독 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 + Q 입력으로 발동가능하도록 조작키가 추가되었습니다.
단독 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기술의 소모 자원이 변경되었습니다.
요구 정신력 50 → 요구 지구력 150
변경 전
변경 후
잔류
잔류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 → 3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잔류 기술의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기술 사용 시 10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20%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효과 미적용)
기술 사용 시 5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30%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효과 미적용)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번개 쇄도
타격 피해 1001% x 5
PvP 피해 감소율 35%
타격 피해 1221% x 5
PvP 피해 감소율 28.7%
교화하는 낙뢰 I~III
밀어냄 타격 피해 809/1017/1282% x 1, 최대 4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809/1017/1282% x 6
PvP 피해 감소율 55%
밀어냄 타격 피해 890/1119/1410% x 1, 최대 4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890/1119/1410% x 6
PvP 피해 감소율 54%
솟아오르는 힘 I~IV
타격 피해 809/882/1024/1322% x 4
좌우 타격 피해 809/882/1024/1322% x 8
전방 타격 피해 809/882/1024/1322% x 8
PvP 피해 감소율 60%
타격 피해 963/1050/1219/1573% x 4
좌우 타격 피해 963/1050/1219/1573% x 8
전방 타격 피해 963/1050/1219/1573% x 8
PvP 피해 감소율 50.5%
역광의 섬멸 : 아케논 효과
타격 피해 1064% x 6
추가 타격 피해 1383% x 4
타격 피해 1181% x 6
추가 타격 피해 1535% x 4
아토르의 비수
타격 피해 1253% x 5
PvP 피해 감소율 41.6%
타격 피해 1428% x 5
PvP 피해 감소율 36.6%
콘텐츠
무역 활동 - 발주 계약 창 기능 추가
무역 콘텐츠의 발주 계약 창에서 시세 현황표, 그믐달 길드 소식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지역의 무역 관리자에게로 길 찾기를 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믐달 길드 소식지에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을 때, '소식지 갱신' 버튼을 통해 이를 갱신할 수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수렵 숙련도에 관한 설명 중, 일부 등급의 채집물을 획득하는 특정 숙련도 구간의 설명이 잘못 표기되었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생활 숙련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내 정보(P) - 생활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급 희귀 채집물 : 수렵 숙련도 250~550 → 수렵 숙련도 250~500
중급 이하 희귀 채집물 : 수렵 숙련도 551~900 → 수렵 숙련도 501~900
발레노스 지역에 서식하는 예민한 큰 뿔 사슴, 예민한 갈매기를 처치했을 때 획득 가능한 '희귀 채집물'의 획득 방식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누적 손상도 0% : 상급 이하 희귀 채집물, 사슴 또는 새고기 약 10% 추가 획득 (최소 1개) 누적 손상도 1%~40% : 중급 이하 희귀 채집물, 사슴 또는 새고기 약 10% 추가 획득 (최소 1개) 누적 손상도 41%~80% : 하급 희귀 채집물, 사슴 또는 새고기 약 5% 추가 획득 (최소 1개)
수렵 숙련도 관련 설명 내용에 저격 수렵에서의 누적 손상도와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저격 수렵 중 하단에 표시되는 가이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저격 수렵 중 노란 영역에 맞춰 조준에 성공했을 경우의 연출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당 콘텐츠의 각 우두머리 개방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각 우두머리 지식 보유 시가 아닌, 각 설화를 완료했을 때 획득하는 설화의 지식이 필요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검은 사당의 바리 우두머리를 개방하기 위해서는, 무당령전 설화를 완료하여 획득하는 무당령전 지식이 필요합니다.
동일하게 죽엽군 우두머리를 개방하기 위해서는, 죽엽군전 설화를 완료하여 획득하는 죽엽군전 지식이 필요합니다.
아침의 나라 저격 수렵 지역(예민한 동물 서식지)로의 길찾기가 보다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침의 나라 남포 무들마을 내에서의 자동 길찾기가 보다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침의 나라 특정 위치의 길찾기가 어색하게 표시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저격 수렵 몬스터가 목표인 의뢰 진행 중, 특정 상황에서 의뢰 목표물의 이름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저격 수렵 몬스터를 조준 후 사격했음에도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이벨랍의 정수를 활용한 질주의 영약 10회분 제작
질주의 영약 제작 시, 이벨랍의 정수를 활용하면 한 번에 10회분의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이벨랍의 정수를 활용한 질주의 영약 대량 생산(10회분)
질주의 영약 10회분 제작
조련의 비약 360개
세월의 비약 360개
날개의 비약 360개
저무는 달의 눈물 100개
이벨랍의 정수 1개
간이 연금(L)
(같은 이름의 상위 비약은 1 : 3 비율로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신비한 묘약을 활용한 잠식된 광분의 영약 제작
[이벤트] 신비한 묘약을 통해, 잠식된 광분의 영약을 1시간동안 지속되는 효과의 영약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이벤트] 신비 : 잠식된 광분의 영약 제작
아이템명
제작 방법 1
제작 방법 2
제작 방법 3
[이벤트] 신비 : 잠식된 광분의 영약
[이벤트] 신비한 묘약 1개 광분의 영약 2개 잠식된 숨결 2개
간이 연금(L)
[이벤트] 신비한 묘약 1개 잠식된 광분의 영약 2개
간이 연금(L)
[이벤트] 신비 : 광분의 영약 1개 잠식된 숨결 2개
간이 연금(L)
[이벤트] 신비한 묘약을 통해 제작하는 영약류 아이템의 이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산을 울리는> 산발바닥과 전투 시, 더욱 다양한 위치에 벌집이 생성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산을 울리는> 산발바닥과 전투 시, 노출되는 문구의 내용이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예민한 동물 서식지에 위치한 사냥깨비에게서 수주 가능한 일일 의뢰의 레벨 제한이 변경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56 이상 → 50 이상
의뢰명
[일일] 듣기만 해도 설레는 소리 [일일] 하늘을 나는 성가신 녀석들 [일일] 신경 쓰이는 땅울림
검은 사당 육재시니 이상 난이도의 대창귀와 전투 중, 특정 패턴 이후 대창귀가 사라지지 않고 일정 시간 뒤에 즉사 패턴을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토끼와 거북이 이모티콘 획득 의뢰
토끼와 거북이 이모티콘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이야기 의뢰가 찾아왔습니다.
56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십리대숲에 위치한 죽순동자를 찾아가면, '짜증이 난 죽순동자' 의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짜증이 나 죽겠다죽! 십리대숲에 토끼와 거북이가 찾아와서는, 누가 더 빠르니 하면서 자꾸 시끄럽게 하는 거 아니겠냐죽!" "종~일! 계속! 서로 누가 제일 빠르니, 누가 제일 느리니 라면서 티격태격하고 있다. 죽!" "이대로면 우리는 모두 열받아서.. 미쳐버릴지도 모른다. 죽!"
"왜 자꾸 여기서 이러는 거냐죽.."
"둘의 경주가 시작된다죽!"
'[이야기] 짜증이 난 죽순동자'의뢰를 완료하면, 거북이와 토끼 이모티콘을 보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아침의 나라 메인 의뢰 설화의 다음 항목이 개선 및 변경되었습니다.
메인 의뢰
변경 사항
공통 사항
메인 의뢰 진행을 위해 은화를 다소 필요로 하던 의뢰의 진행이 개선되었습니다
메인 의뢰 중, 일부 부자연스러운 의뢰 목표가 개선되었습니다.
메인 의뢰의 아이콘이 보다 밝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무당령전
'[무당령전][선택] 나무꾼의 도끼' 분기 진행 시, 의뢰용 아이템인 생명수를 회수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금돼지왕전
금돼지왕과 전투를 치르는 의뢰 설명에 신묘한 환약을 '내부에 있는 향로'에 넣어야한다는 내용의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그슨새전
'[그슨새전] 갈대밭에 묻은 술' 의뢰 진행 중, 의뢰용 아이템인 '도훈의 술'이 없어도 의뢰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대창귀전
'[대창귀전] 할아범의 정체' 의뢰를 완료할 경우,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대창귀전] 목민심서와 송로백일주' 의뢰 진행 중 진행 방향에 대한 안내가 개선되었습니다.
산군전
'[산군전] 토끼의 호랑이 걱정' 의뢰 수주 시 여우고개로 이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산군전] 호궁 탈환 : 개척' 의뢰의 진행 방향에 대한 안내가 개선되었습니다.
'[산군전] 변서방의 이실직고' 의뢰 진행 중 향궁 주모에게 시루를 받았을 때, 의뢰 완료 위치로의 길찾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두억시니전
'[두억시니전] 도깨비들을 위하여' 의뢰 진행 중 자막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죽엽군전
'[죽엽군전] 십리대숲 돌파' 의뢰 진행 중 처치해야하는 죽순동자의 일부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의뢰 진행 중, 등장 인물들의 동작이 보다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죽엽군전] 십리대숲에 울려퍼지는 연주, [죽엽군전] 평생의 동반자..?
'[죽엽군전] 도깨비약이 들어 있는 상자' 의뢰 진행중, 카메라가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어둑시니전
어둑시니와 전투 중, 연출 장면에서 소환수가 어둑시니를 공격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어둑시니전] 돌아온 연화' 의뢰 완료 시 달벌 현감 장익순의 외형이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고요하게 들리는 목소리' 의뢰를 발렌시아 지역에 있을 때 수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야기] 마음 아픈 자식의 부탁' 의뢰 진행 중, 잘못된 지점으로 안내되던 내용이 개선되었습니다.
다음 클래스의 전승/각성(개방, 재능) 의뢰 진행 중, 의뢰를 완료하면 다음 목적지로 자동 길안내를 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