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클릭하면 크고 선명하게 보입니다.


적중력과 회피력에 따른 적중 확률을 대략적으로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제작했습니다.

계산식은 가모스와 동일합니다.
가모스에 기반한 계산식을 이용했기 때문에 실제 검은사막에서 회피가 계산되는 방식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왼쪽에 작성해둔 적중 악세 개수는 엘카르 2개 고정에 진살 0~2 기준으로 범위를 나눴습니다.

적중률을 32%로 설정한 이유
길드적중률5% + 패시브스킬 2% = 7%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클래스가 스킬 적중률이 19% + 6% (자버프) 혹은 25% 고정이므로 32%로 설정했습니다.

회피율을 20%로 설정한 이유
길드회피율 5%
패시브 회피 혹은 자버프 포함하면 대부분 19~21% 언저리로 나와서 20%로 설정했습니다. (효율 좋은 클래스 기준)

회피율감소, 적중률감소, 적중률증가, 회피율증가 특화 버프는 모두 동일하게 5%이므로 서로 상쇄된다고 가정하여 계산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적중률과 회피율에 변동이 있는 경우 위 표에서 그 수치만큼 더하거나 빼시면 됩니다.
예1) 회피율이 23%인 경우 표 수치에 모두 -3%
예2) 적중률이 26%인 경우 표 수치에 모두 +6%

클래스별 회피율: 2024년 6월 13일 패치노트 참고하세요. (수정)

잘못된 점 댓글로 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