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클릭하면 크고 선명하게 보입니다.


적중력과 회피력에 따른 적중 확률을 대략적으로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제작했습니다.

계산식은 가모스와 동일합니다.
왼쪽에 작성해둔 적중 악세 개수는 엘카르 2개 고정에 진살 0~2 기준으로 범위를 나눴습니다.

적중률을 32%로 설정한 이유
길드적중률5% + 패시브스킬 2% = 7%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클래스가 스킬 적중률이 19% + 6% (자버프) 혹은 25% 고정이므로 32%로 설정했습니다.

회피율을 20%로 설정한 이유
길드회피율 5%
패시브 회피 혹은 자버프 포함하면 대부분 19~21% 언저리로 나와서 20%로 설정했습니다. (효율 좋은 클래스 기준)

회피율감소, 적중률감소, 적중률증가, 회피율증가 특화 버프는 모두 동일하게 5%이므로 서로 상쇄된다고 가정하여 계산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적중률과 회피율에 변동이 있는 경우 위 표에서 그 수치만큼 더하거나 빼시면 됩니다.
예1) 회피율이 23%인 경우 표 수치에 모두 -3%
예2) 적중률이 26%인 경우 표 수치에 모두 +6%

클래스별 회피율 | 액티브:() | 패시브:[]
샤이: 5% + 12% (액티브) = 17%

전승 닌자: 5% + 15% [패시브] = 20%
전승 쿠노이치: 5% + 10% [암살수련] = 15%
각성 쿠노이치: 5% + 
10% [암살수련] + 6% (월쇄) = 21%

전승 레인저: 5% = 5%
각성 레인저: 5% + 9% (바람걸음-이동기) = 14%

각성 세이지: 5% + 9% (섬광화-이동기) = 14%
전승 매구: 5% + 5% [여우신령:대가] = 10%
각성 매구: 5% + 5% [여우신령:대가] + 9% (황천걸음) = 19%

전승 커세어: 5% + 10% [패시브] + 6% (낭만유영) = 21%
각성 커세어: 5% + 10% [패시브] + 6% (물안개-소환수) = 21%

전승 격투가: 5% + 10% [패시브] + 6% (기백방출) = 21%
각성 격투가: 5% + 10% [패시브] + 9% (나선탄) = 24%

댓글로 플레이 하시는 클래스별 회피율을 위와 같이 작성해주시면 나중에 일괄 추가하겠습니다.

잘못된 점 댓글로 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