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하
2025-01-10 11:56
조회: 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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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련도나 공 올라갈수록 효율 급감하는게 어쩔수 없는거같음뜬금없긴 한데 길드 내에서 얘기가 나왔어서 하는 얘기임
이번에 나온 생활 숙련도도 2000숙 이상부터는 그러하고 340공 이상 넘어가는 사람들 기준에서는 사냥기준으로 공 올라가는 체감을 느끼기가 어려움 사실 게임이 유지되려면 어쩔수가 없음 요즘에 로아나 메이플도 기존유저, 템 가치보존을 해주긴 하지만 유독 검은사막은 가치보존을 잘해주는 편임. 군왕보조에 보스무기, 프리오네, 카라자드 등등 그래서 흔히 말하는 하드리셋이나 소프트리셋이 없는 구조임. 근데, 소프트리셋을 해야 신규 유저들이 들어올 의욕이 생기는것도 사실이라 소프트리셋을 대체할 뭔가가 필요함. 검사에서 생각한 대체방법이 로그함수마냥 극엔드로 갈수록 효율이 떨어지는 구조임 완전 극엔드 기준으로 증표포함 기대수익 30억 가까히 뽑는다고 치지만 그건 피로도+손이 되야 가능한거고 대부분은 20억 언저리일거임. 근데, 데초승 돌 정도만 되어도 상줌아그 기대수익이 17~18억 이상 되어버리니까 신규복귀유저들은 '어? 할만한데?'라는 의욕을 느끼는것도 사실임. 만약에 공 올라가는만큼 수익이 팍팍 늘어난다면 인플레가 생길거고 하드리셋이나 소프트리셋도 감당해야 할거임 공 상승 효율 못느끼는건 아쉽지만 그러려니 해야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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