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길드전쟁이란 시스템 자체가 낙오되버렸는대
이게다 패악질하던 검주빈 및 콩고기들 때문에

충분히 재밌을 컨텐츠를 통째로 없애게된거라고 생각됨.

이걸.. 어떻게 바꿔야 패악질을 막으면서
어느정도 감정몰입이되는 길드전쟁컨텐츠로 갈수 있을까?

좋은아이디어 있어요? 유저든 개발자든 고민해봐야함
쟁중 월챗제한은 필수고
쟁길드만 입장되는 대화그룹에 길드전쟁대화채널을 넣던지..

일방쟁이 적용되는 혜택서버나 지역(마계?)  를 만드는게 좋은가
아니면
현재 길드쟁 선포/허락 이후 정해진 시간/장소에서  서로배팅된 길드자금을두고 제한시간 전장을 꾸미는게 좋은가

뭐? 마계에선 적길드 죽이면 은화가나온다고? ㅋ

방법은 여러개같은디 이좋은 감정소모 몰입 요소를 썩히는게 아깝다는 생각은 변함없음.

길드터치기, 디코깡패, 연대책임. 강약약강 패악질 콩쉑들때문에 전부 피해자...
뭐 리미트없이 방치해온 펄어비스도 할말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