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 빌런 및 적대 세력은 항상 있다

이걸 엮어서 컨텐츠를 만들면 되는데

외전이나 사냥터만 죽어라 만들고 왜 "컨텐츠"는 안만드냔 말이다


예시 하나 든다

1) 크자카 봉인

칼페온 메인퀘스트 진행하다보면 칼페온 신전에서 크자카의 영혼을 일레즈라가 탈취하고 

신전을 봉인시켜 버리지만

똑같은 양식으로 만들어진 또 다른 신전 세렌디아 신전에서 크자카가 폭주하여 날뛰는데

이 급박한 상황에 모험가들이 모여서 크자카를 처치하는게 메인 스토리 라인

이걸 왜 "컨텐츠"로 안만듦 ?


2) 가모스

드리간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용과 셰레칸 선조들의 싸움
마크타난과 가모스 
가모스 추종자와의 대치

왜 "컨텐츠" 안만듦 ?


3) 가시나무성 공방전

오딜리타 메인 퀘스트에 메인 빌런 세페르 오도어
정신지배 받는 툰타족과 변절자 아히브

세페르 오도어 (툰타, 아히브) vs 모험가 ( 브롤리나 오네트, 이빨요정, 가이핀 라시아 군대) 

왜 "컨텐츠"로 안만듦 ????


4) 일레즈라

아토마기아의 심장은 10만 아토르 군단을 지휘할 열쇠이자 요새의 주 동력
퀘스트에서 꾸준히 언급하는 "결전의 날"

왜 "컨텐츠"로 안만듦????



컨텐츠는 스토리와의 연결이다

허구한 날 외전만 만들면 게임 흥함 ? 

사냥터는 "컨텐츠"가 아니야 
제발 정신좀 차려


내가 봤을때 300 vs 300 장미전쟁을 만들게 아니라
대규모 pve를 먼저 만들었어야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