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옹이다냥
2024-11-02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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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점전 개선안 및 개선 기원 1일차1. 1단계 거점전의 개선안 ● 연맹단위가 아닌 단일 길드로만 참여 가능. - 단일 길드의 인원들이 1단계 거점전을 진행하며 실력이나 수준에 맞는 길드를 찾아 연맹을 체결하여 상위 거점으로의 진출을 독려하기 위해서 개선이 필요함. ● 1단 거점을 점령하고 있는 길드는 점령전 참여 불가. - 초보자들을 위한 거점단계인 1단이 초심자들을 위한 거점 단계로 온전하게 작동하기 위해 개선이 필요함. ● 성채 및 부속 가격 무료. - 1단 거점전 참여 길드들의 길드 자금에 대한 부담 삭제. ● 1단계 전용 무료 영약, 향수, 버프 도입 및 1단계 거점전의 모든 보상 삭제. - 1단계 거점전은 상위 거점전 진출을 위한 연습의 역할만 수행하게 변경, 충분히 상위 거점으로 진입 할 수 있는 길드들이 보상을 바라고 1단에서 진짜 초보들을 '양학' 하는 행태를 근절하기 위해 개선이 필요함. ● 현 1단의 스펙 제한을 2단의 스펙 제한수치로 상향조정 - 우회세팅이 불가능해졌고, 카라자드 악세등의 패치로 스펙업 속도가 더 빨라진 점, 무제한 거점전과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서 개선이 필요함. 2. 2단계 거점전의 개선안. ● 참여 인원수 100명으로 변경. - 인원수 제한이 나온 이후 제한된 인원을 꽉 채워야 하는 형태로 변질 되었으며, 이는 참여 인원이 60명이 나오는 연맹은 50인 거점으로 40인이 나오는 연맹은 30인으로 하향 지원을 하게 되었고 거점전에 참여하지 못하는 인원들이 이탈하여 길드나 연맹의 성장을 오히려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기에 개선이 필요함. ● 스펙 제한 삭제. - 비교적 장비가 좋지 못한 유저들의 거점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만들어 졌으나 본래의 역할인 발판이 아닌 천장 효과를 내서 오히려 유저들의 성장욕구를 저해하는 요소로 변질 되어 버렸기에 개선이 필요함. 3. 3단계 거점전의 개선안. ● 3단계 거점전 삭제. - 개선안의 2단계 거점전이 현 3단계 거점전을 대체. 4. 거점전의 규칙 변경 및 보상 개선안. ● 거점전 지역이 나눠지는 조건을 5개 연맹에서 6개 연맹으로 변경. - 현재 5개 연맹이 거점전에 참여하게 되면 거점전 지역이 두 개로 나뉘어 1:1 상황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개선이 필요. ● 참여 연맹 수에 따른 성채 생성을 2개 연맹당 1개 성체에서 3개 연맹당 1개 성채로 변경. - 4개 연맹이 한 거점전에 참여시 15분 룰로 인해 생성된 2개 거점중 한 곳이 무혈로 끝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개선이 필요함. ● 거점전 규칙 변경. - 물음표 성채를 삭제하고 생성되는 시간제 성채는 60분으로 고정, 기존 무작위 형식의 거점전 승리 방식을 폐지하고 가장 높은 점유율을 확보한 연맹이 승리. ● 거점전 은화 보상 변경. - 성채에는 30억의 은화, 참여하는 연맹 1개당 추가로 30억의 은화가 성채에 적립 성채에 적립된 은화는 참여한 연맹의 점유율대로 각 연맹 인원들이 거점전 보상으로 획득 예를 들어 A, B, C 연맹이 참여한 거점전 에서 점유율 50%인 A연맹은 연맹원이 각 60억 은화를 보상으로 획득 점유율 30%인 B연맹은 연맹원이 각 36억 은화를 보상으로 획득 점유율 20%인 C연맹은 연맹원이 각 24억 은화를 보상으로 획득하게 변경하여 지속적으로 지적되어 왔던 거점전의 보상을 늘리고 거점 확보에 실패한 연맹도 기존보다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참여를 유도하고, 성채 15분 점유시 승리같은 추가적인 규칙이 없어도 지속적인 전투를 독려할 수 있게 개선이 필요함. ● 거점 확보에는 실패했으나 성채 점령에 1회 이상 성공한 연맹은 거점전 승리 보상과 동일한 버프 혜택 적용. - 점유율로 거점전의 승패가 갈릴 시 기존 거점전과 다르게 무작위 성이 사라짐으로 상대적으로 전력이 약한 연맹의 참여 유도를 위해 성채 점유를 1회 이상 성공한 연맹은 기존 거점전의 승리 버프를 획득 할 수 있게 개선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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