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들 말이 맞아 맞긴해
소캡은 삭제하거나 특별한 상황에만 적용하는게 일단 맞아


근데 생각을 조금만 더 해보면 소캡이 큰 영향을 끼치고 있진 않아

계산할 것도 없고 이미 알고 있겠지만 예로 두 줄만 적을게


요즘 1000공 1100공 이자나 그냥 적당히 했다 생각하고 1000으로 보자

단카라자드 셋에서 
동검별 6개 직강확률 뚫고 
환카라자드 셋으로 업그레이드 했을 때

1000이던 공이 표기공 7올라서 보너스공 합치면 1014공이 될거야

그럼 공격력 몇 퍼센트 증가한거야?
1.4퍼 증가한거야 

근데 여기서 소캡이 등장해
니가 사냥할 곳 소캡이 1000이야

그럼 어떻게 계산해?

1000에서 초과분인 14에 해당하는 공격력에서 70퍼만 적용되는거야

그럼 데미지 몇이야? 대충 10이야 (14에 70퍼 = 9.8)
손해보는 공이 몇이야? 4야
4는 지금 공에 몇퍼야?
0.4퍼야 소캡으로 인해 손해보는 공이 0.4퍼라는 말이야

이걸 우리가 체감 할 수 있어?

한방 사냥터는 원래 한방이니까 체감할 수 없고
본인 사냥터에선 수치가 저래서 체감 할 수가 없고

중위 사냥터는 체감은 안되지만 있을 순 있어
근데 한방컷 셋팅이나 효율셋팅을 해봐도 
어차피 펫이 줍지를 못해서 해보니까 의미가 없더라

결론은
저것들에 문제는 소캡이 아니라
1차적으로 아이템 설계문제고
2차는 몹수, 몹리젠 제한이나 루팅제한의 문제

엔드 템을 올려도 공격력 1퍼 올라가는게 문제고
이걸 해결해서 공이 기가막히게 10배 올라가도
몇 중으로 걸려있는 제한 때문에 지금이랑 잡템수가 똑같다는거야


그 제한중에 제일 약한게 소캡이야 
소캡은 사실 별로 티도 안나 
소캡 삭제하면 수익이 드라마틱하게 늘어날 것 같아?


근데 왜 소캡에 어그로가 끌려가지고 물고 늘어지냐는거야
소캡 삭제요청을 한다고 얘들이 삭제해줄까?

만약 그런 세계선이 있다고 한들 
지금부터 요청하면 몇 년 걸릴까?



더 큰 문제들이 있는데 ㅋㅋㅋㅋ
하찮은 것에 힘 안뺏으면 해 


펄업이 ㅈ같이 만들어둔게 맞아 하나부터 열까지 다 ㅈ박았어
그래서 하는말이야 난 형들편이야


몇 년을 말해도 저런건 안바뀌더라 


눈가리고 아웅 하는 그냥 수치딸깍선에서 하는 것만 패치하지
개발력이 조금이라도 들어가는건 안바껴 펄업은 안 돼 ㅋㅋㅋㅋ
 
잡소리 더 많이 적었다가 다 해서 뭐하냐는 생각에 다 지웠네 ㅋㅋㅋㅋ





이대로만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