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 인원 롤백도 마려운데 일단 보상부터 상향 시켜서 인원 유입부터 시켜야함

거점전 패배시 5억 = 10데스시, 용향, 인간 조화 10개, 별채, 가구, 연금석 기타 등등 5억+

10데스가 손익분기점이고 여기서 더 늘어나면 손해보는 컨텐츠 

길드리그도 크게 다르지 않음

PVP가 재밌어서 하는 사람들만 하니까 인원 수급이 안되고 이 꼬라지임, 이마저도 엔드나 이렇게 접근하지 스펙업 한참 해야할 유저들은 이마저도 진입장벽임

다음으로 PVE 사냥만 하고 PVP는 관심도 없으며 패치 끝나고 이틀 지나서 "데보 악세 좆망했다고 검은사막 망했다." 라는 사람들을 끌고 오기엔 말도 안되는 컨텐츠, 왜냐하면 저 사람들은 1시간 파밍해서 잡템 몇개 수익 얼마가 제일 중요하니까

그래서 PVP컨텐츠 보상 상향은 무조건 해야함. 디렉터가 무슨 꽃밭에 앉아 있는지는 몰라도 길드리그 컨텐츠로 광고하는 게임사가 확실히 밀건 밀었으면 함 

대양? 위치 버그로 좆망 아직도 벨 잡으러 가면 내 배는 잠수함,  생활? 쟁 없애고 영약값 개떡락에 연금 사망, 요리는 황납용, 채집 컨텐츠는 뇌 빼고 RRRRR
레이드는 폐세자 도전하는 사람이 아직도 20파티가 안넘는 게임, 애초에 사람들이 관심도 없음
아토락시온의 경우는 PVE 유저는 시간대비 보상이 구려서 안가고 PVP 유저층도 갈 이유가 전혀 없음

큼지막한 컨텐츠들좀 사냥터 수익, 도핑 값, 악세 값 등등 반영해서 패치마다 수익 조정좀 해주세요 자꾸 새로운 것좀 그만 만들고 있는 것부터 챙기면서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