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은 난이도가 낮음, 반복의 횟수가 많음으로 인해
재미와 긴장감이 떨어지며 흥미를 잃게 만듬
붙잡아두는 원동력은 오로지 성장 그 자체임

보스전은 (사냥대비)난이도가 높음, 반복의 횟수가 적음, 유니크한 보상으로 인해
재미와 긴장감을 유지시키며 도전욕구와 새로운 보상들로 하여금 흥미를 최대한 길게 유지시킴
또한 다음 보스전을 준비하기 위해 현재의 보스전 적정스펙보다 더 높은 스펙을 미리 준비하게하여 게임 잔존률을 높여줌
붙잡아두는 원동력이 도전욕구와 보상에대한 기대, 성장체감 등 다양하게 존재함

사냥은 누구나 24시간 즐길수 있게는 해둔 컨텐츠로 시간당 효율이 보스전보다 좋지 않음
그로 인해 플레이타임이 늘어지게 되고, 낮은난이도+반복의 조화로 지루하게 여겨짐

보스전은 짧게 치고가는 류의 컨텐츠임, 롤이나 유튜브 쇼츠가 흥행하는 사유는 짧은 시간동안 압축된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줘서임 그래서 지루함을 덜 느끼게됨


이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