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뇽미뇽
2024-10-23 12:22
조회: 905
추천: 5
이자벨라 시간이 꼽다고 징징댈게 아님게임은 방향성이란게 있고 주 타겟층이란게 있음
예를들어 린라겜을 보면 과금상품의 가격이 상당히 높게 책정되어있음 그말은 경제력이 어느정도 있는 사람을 주 타겟으로 잡았단거임 또 마영전을 보면 대부분 아바타가 다 벗고있고 선정적임 그말은 그런걸 소비하는 남성 유저를 주 타겟으로 잡았단거임 반대로 마비노기나 농장꾸미기 같은 아기자기한 생활형 게임은 초식한 성향의 유저를 주 타겟으로 잡았단거고 자동사냥있는 소과금위주의 RPG모바일게임은 시간이 없는 일반적인 직장인을 주 타겟으로 잡았음 그럼 검은사막은 어떨까? 종결, 준종결 템을 과금으로 맞추자니 린라겜 뺨치게 매운게임이고 과금이 싫어서 온전히 내 시간을 투자하자니 엄청많은 시간이 드는 게임임 그러니까 검은사막은 시간도 많은데 돈도 많거나, 시간은 없는데 돈이많거나, 시간은 많지만 돈이없는 유저를 주타겟으로 잡고있음 게임하는 주 연령층과 상위권 유저의 하루파밍시간을 보면 틀린말이 아니란걸 알수있음 게임에 쓸 시간적 여유가 많은 20대, 40대이상이 가장 많고, 30대도 있지만 사회 초년생 특성상 소과금에 게임할 시간도 부족한 시기라 대부분 이때 검은사막을 많이 접음 그니까 고작 이자벨라 시간도 못맞출것 같은 유저는 이겜이 타겟으로 하고 있는 대상이 아니란거임 이자벨라 시간으로 징징댄다는건 리니지 겜을 하면서 돈많이 든다고 징징대는거랑 똑같은거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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