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량 올라갔다고 테크닉이 필요없는건 아닌데
이전으로 따지면 1대1 상황에

저놈 죽이기위해 풀콤넣고
남은 쿨동안 다른 스킬 응용해서 잡아내느냐 역으로 당하느냐 여기서 실력차이가 나는건데
물론 이전의 문제는 저렇게 해도 안죽는 놈이 있다는거고

이제는 거기까지 계산이 필요없네
이게 뭘 의미하냐면 캐릭터간의 언벨런스를 더 두드러지게 만드는 역효과 아닌가 싶음
검사의 판정시스템이 가끔 납득안되는 경우가 있음

예로 각매구나 다크나이트, 요즘엔 전승도사 스킬의 경우 들어오는 각도에따라 써져있는대로 대응이 안되는 경우가 많음


무사 매화의 경우 방어 상태나 전가스킬을 상대할때 상대방 잡기쿨 빠지면 슈아로 캐릭터 한 가운데로 들어와 앞뒤로 비비면서 교묘하게 전가를 깨는 스킬로 방어를 파훼하는데


딜수치가 지금처럼 극단적으로 되어버리면 피없을때 ㅌㅌㅌ
피있으면 무슈무슈 비비고 실패하면 또 ㅌㅌㅌㅌ
이런 양상되지않을까 싶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