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오픈월드라 쟁이 지속되지 않음
흔히 말하던 게이쟁 메타
길드대 길드 단위에선 피감패치 후 더 심화됨
숫자 밀리면 뒤집을 길이 없음

적대할 적이 없음
붉전 ㅈ망 거점전 램덤
거점은 힘차이가 크게 나는 길드가 아니면
성채 먹은 쪽이 무조건 이기고

대다대 구도면 무조건 램덤이나 마찬가지
이겨도 찝찝하고 지면 불쾌하기만 함
평소 길드를 관리할 동기를 주지 못한다.
개인적 차원에서도 활약한다는 느낌도 잘 없음

TL은 보상이 확실함
검사는 보상은 고사하고
기회비용 비약 생각하면 뭘 해도 마이너스임

아르샤 콩고기짓?
노잼임 사냥하고 있는놈 패서 뭐함
그냥 비매너 이상도 이하도 아닌데

사냥은 노잼

이대로면 쟁 롤백해도 ㅈ망임
애초에 세부적인 설계부터 잘 못 되있다는걸
사람들이 깨닫는 중 이고

장미전쟁 같은 대규모 전투는 원래 주 컨텐츠가 아니였음
5:5, 5:3 정도의 필드쟁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는게 드러나고 있는 중

예전엔 3:2여도 실력 좋으면 커버 가능했음

근데 현제는 피감패치 덕에 숫자 밀리면
비빌 구석이 없다.

내 생각이 아니라
디코 대략적인 의견들임

보며 느낀게 쟁 삭제보다 거점패치 피감패치
이게 더 컸고 tl과 비교하기 시작하며
근본적으로 뭔가 잘못되 있다는걸 사람들이 느끼고 있는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