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의 RPG들은 장비템을 갈갈하면 강화에 사용할 수 있는 템들이 나오는데

여긴 자꾸 죴같은 새로운 하위재료들을 찍어내서 문제임


니들이 그렇게도 말하는 가치보존?

해결방법은 진짜 존나게 간단함

아이템을 갈아버렸을 때 크론석을 뱉어내면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는 거임.

이렇게 하면 가장 먼저 경매장 문제가 깔끔하게 해소된다.
게임사가 최저가를 설정해놓지 않음에도 최저가가 만들어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이 말이야

적어도 시장경제를 제대로 통제도 못하는 니들한텐 최적의 해결 방법이라는 거다.


이에 대한 연장선으로

1. 의상 갈갈이

니들이 만들어놓은 병신같은 시스템때문에
의상이 의상으로써의 역할을 못하고 있다는 걸 펄어비스 스스로가 제일 잘 알거임

이 문제가 의상 디자인에 발전이 없는 거에 한 몫 한다고 생각함
병신같이 내놔도 사거든

적어도 생각이 있으면 의상 갈갈이 없애고 
차라리 크론석 꾸러미를 팔아라


2. 월드보스 보상 뜯어고쳐라

솔직히 지금 월드보스 도는 사람들한테 왜 도냐 물어보면 딱히 할 말 없을걸?
(스택? 금괴? 무기상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분 더럽게 크론석 3~5개 주지말고 최소 100개는 나오게 고쳐라

그럼 보스 관심없던 사람들도 기꺼이 돌게된다


3. 군왕 강화

아이템 획득은 쉽게 만들고 강화를 어렵게 만들어야지 
그 반대로 해놨어 씨발롬들이 ㅋㅋㅋ

앞서 누군가 말했듯, 
강화재료에는 크론석이 들어가게 하고 하락이 안되게 했어야지
크론석을 선택적 기능으로 만들어 놓으면 어떡함?

확률도 3%, 1% 이따위로 책정한 거는 
진짜 운빨사막으로 가고 있음을 알려주고 싶은거임?


4. (현재 주제와 관련이 없지만) 니네 간소화 한다매?

상위템 만들 때, 예를 들면 군왕.

불사조가
"이건 동검별 + 동검별이군..."
"이건 동검별 + 보스무기 카프 20단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황혼 이군..."

하는거 존나 짜치지 않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태초의 불꽃 하나만 넣게 하라고

태초의 불꽃 획득처를 다양하게 만들어야지 
합성법을 해괴하게 만들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