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한 날 소개하는 새로운 컨텐츠

신규 캐릭터, 신규 사냥터, 신규 지역

정체되어 있는 검은사막 월드에 저거 추가된다고 플레이 감성이 변하는게 없는데 



스킬, 세팅, 조합 같은 연구할만한 껀덕지 좀 던져주던가 

추가되는건 주구장창 사냥터인데

캐릭터는 바뀌는게 없고

사냥터 별 기믹만 달라서 내가 주도적으로 뭘 하는게 없어

합격기, 무력화, 패링, 부위 파괴 같은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 하던가 
( 올룬 특정 패턴에 딜로 미는 유사 부위파괴,
 아토에서 특정 cc 몇 회 넣어서 cc 성공하는 그런거 흉내만 내지말고 정규 시스템으로 내달라는거)

ex) ㅈㄴ 흔한 몬스터가 빨개지고 위험한 패턴 시전할때, 짧은 구간 특정 cc or 백어택 cc 같은거 넣으면
5초간 무력화 된다던가 그런거 일부 사냥터 기믹으로 쓰지 말고 정규 시스템으로 있었으면 좋겠다는거임 


스킬에 변화를 준다던 광명석은 이미 날아갔고 (연회때 개발하기 힘들어서 포기했다는 대답 들음)
가문기반 컨텐츠는 없고 (ex 모험단 )


스킬 커스터마이징이라도 일부 구현이 됐다면 
사냥터마다 최적의 세팅이라도 연구하면서 효율 분석이라도 하겠건만
그것도 안돼서 걍 사냥터마다 전이해서 ㅈ사기캐로 사냥하는게 젤 효율 좋을뿐이고


설마 이런 것도 변하지 않는 가치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