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글쓰는 터키서버 유저입니다. 터키서버 한 1년 했네요. 여전히 재밌게 하긴 하지만, 뭘 해야할지 약간 애매한 시간인것 같긴합니다.

지난 목요일에 드디어 군왕패치와 함께 검은사당도 넘어왔습니다. 터키검사는 현재 엄청난 펄 세일중이기 때문에 (작년 10월말 부터)
한국돈 4천원 정도면 의상 하나를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군왕무기로 의상을 인게임 내에서 싸게 구하긴 어렵지만, 3달 전만 해도 개당 13억이면 의상도 구할 수 있었습니다.

크론석 총 100만개 + 천억 = 단 / 단 + 크론석 40만개 남음. 진짜 동 한번 천장찍고 운, 우, 풍 전부 5~8트로 띄움 근데 단에서 고생했네여 ㅠㅠ)

군왕 무기 강화이후 초식 길드원들을 데리고

검은사당 일반 난이도를 도전했습니다. 저는 스펙이 완전 극 엔드 스펙이라 (5동데보, 4유죽신, 단단 무기)
괜찮았는데, 여기는 공성길드 아니면 대부분 동데보는 없습니다. 제가 창고에 5천억까지 모아봤는데, 서버 재화 순위에 못들어가더라고요..

왜 인지모르겠는데, 다들 돈만 모아두고 잘 안 씁니다. 진짜 혼자 게임하는 느낌으로 합니다, 검은사당 클리어한 길드 자체가 20개 도 안됩니다.
도전 난이도는 1~2개 길드만 하더라고요.

그러다 다들 거의 처음으로 파티형 레이드를 시작하려고 했습니다.
길드 엑티브가 50~60명 되는데, 겨우 4명 모았네요. 한명 꼽살이 껴서
불가살, 지귀, 우투리 일반 난이도를 들어갔습니다.

다들 딜이 안나와서 (평균 스펙 290 정도) 조금 빡세게 했지만, 그래도 깨긴 깼네요.
대부분 재련석 먹었는데 나만 안나왔지만 ㅠㅠ

터키 사람들이랑 아랍사람들이 대부분이라 영어로 소통하기도 쉽지만은 않은데
그래도 매주 깨보려고 합니다. (유튜버 휴학파님의 영상이 매우 도움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