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건의게시판에 이미 쓰신 선지자들 글이 있겠지만
조또 안보고 피드백도 안하면서 매크로답변만 받았기 때문에
인벤 자게에 건의남김

검은사막은 출시부터 피빕 지향겜으로 탄생했다
그러므로 요즘 한창 물오른 파티형 컨텐츠에 대한 기본이
부족할 수 밖에

여태까진 핑계로 유야무야 넘어갓다 치더라도
이젠 대놓고 파티형으로 선회했으면
그에 맞게끔 기본 토대부터 다듬어야 하지 않겠음?

파티매칭은 로아껄 배껴와도 괜찮고
타겜 장점들 고대로 가져와도 아무도 뭐라 안한다

기본적인 파티 매칭은
있는 기능말고
파티조건 유저가 설정 가능하게 상세 UI 추가
상대방 장비창 확인 가능하게 추가
파티컨텐츠 중이라도 상대 버프나 디버프 확인 가능하게 개선
시작 후에도 인벤토리 가방 열어서 버프류나 아이템 사용 가능하게 개선
가장 시급한 접속하자마자 시점 휠 안누르게 << 이거 대체 왜만든거 해명하셈

위에가 UI나 기본 시스템이고
이후 파티매칭중 튕김 상황이나 트롤링 등등
여러 피해가 예상되므로 신고시스템 추가
신고로 인한 패널티나 약관적용 추가
채팅금지같은 자정작용 가능하게 차단이나 신고누적 개선
명성같은 시스템 도입하여 원천차단

다음은 보상
지금 사냥하면 시간당 10억은 기본이고 20억도 가능한데
파티컨텐츠를 하면 오히려 트라이만 잔뜩하고
버프하느라 수익이 마이너스인 상황임
파티컨텐츠 수익 상향 및 개선
확률형 보상 말고 고정 보상 확대
그냥 사냥 수익대비 최소한 손해는 안보도록 만드셈

여기까지가 정말로 기본적인 거다
이거조차 안해놓고 무슨 파티사당이니 장난함?

피의제단이나 야만의 균열 왜 없앴음?
데이터란게 쌓였을 거아님?
앞으로 나아간다는건 과거를 냅다 팽개치고 버리는게 아니라
경험을 통해 배우고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 하는 거심
이런 소리 듣기 싫으면
내놓을 때부터 완벽하게 만드시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