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게임처럼 배경이 그냥 이미지로 뺑뺑이 돌고 배경으로 접근도 못하는것도 아니고
웬만한 보이는 곳으 ㄴ모두다 갈 수있는 실제 맵이라는걸 생각하면
맵만드는 능력은 정말 펄어비스가 쩔긴해
근데 그게 다라서 더 쩔긴도하지

붉사도 멀리서 맵 보면 미쳤지, 졸라 잘만들었어
근데 타격감이 부분부분 칼 맞고있는거 맞냐 싶은거나,
회피나, 피격시 엉성한 모션과 회피/밀려남 거리간에 미끄러짐의 과한 이질감,,

맵이 아니라 바로앞에 캐릭터나, npc,등을 볼대 그래픽은,,
몰루겠다, 검사보다 좋아진건가

나는뭐 거의 검사를 리마, 울트라 수준으로만 해서 그런가
붉사 그래픽이 검은사막보다 엄청나게 좋아졌다는 느낌은, 맵을 멀리서 볼때말고 딱히 안드는듯, 



아. 
마랕고 갈때 응딩이 들썩 거리는거는 잘했더라
밀려남 효과도 좀 그렇게 디테일하게 하면 좋았을텐데


뭐 오픈 월드라 전투가 좀 부족해도 그럴 수있다~~ 라고 하는 사람도있던데
오픈월드로서의 게임구성은 잘 되있을까

흠... 검은사막도 오픈월드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