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수패치 이후 바뀐 적중&회피 pvp공식이 레딧에 알려짐(클뜯일거임)

레딧 원문
https://www.reddit.com/r/blackdesertonline/comments/1ews78o/pvp_damage_formula_reversed_pvp_damage_calculator/

공식설명, 실험자료, 계산기 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4DlYeauGCtIw-6FuJ2LVNLPA-hKpEOTseOvL3b6aKh4/edit?gid=456672541#gid=456672541

모든 하기 기재된 정보는 레딧 원문을 통해 알게된 사실임을 먼저 말씀 드림.

타수패치 이후의 회피는 완전한 회피가 아니라, 내 회피율만큼 감소된 피해를 받음

즉, 적중률이 90%인 상대에게 100이라는 피해를 받는 상황에서 10%의 확률로 회피가 발생했다 하더라도

나는 90의 데미지를 받는 것임..(1)



적중률 공식

공격자 적중률 = 67%(기본, 캐릭마다 가지는 +25%포함) + 공격자 적중률%(특화) - 피격자 회피율%(특화) + (적중수치-회피수치)*0.25%
ex) 서로 특화는 상쇄된다 가정하고, 내 적중이 1000, 피격자의 회피수치가 1100 이면 67% - 25% = 42%의 적중률을 가진채로 타격함

그리고 (1)에 따라 실제 들어오는 딜을 연산하면 아래와 같음
이 표를 보면 아시다시피 회피는 높을수록 회피수치1의 효율이 좋아짐 (실질딜이 지수연산이라..)
회밸이 좋다 하이브리드가 좋다 이런건 상대의 적악 여부에 따라서도 많이 달라지니 여기서 써봤자 의미가 없고
회피는 높을수록 효율이 좋다, 애매한 회피는 안하는게 낫다 정도만 아셔도 됨
위 적중률 공식을 템에 대입해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음
동켄타는 회피를 60 올려주는데 이는 회피15% 를 올려주는것과 동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