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에 플레이어가 중심이 되서 풀어가는 게 적고

게임속 역사 배경 지식 인물 이런걸 알려주고 우리가 습득하는 형식이라 노답, 노잼, 지루, 어쩌라고 십덕아 됨

캐릭터 중심이 아닌 캐릭터 이외의 것들이 중심임 

역사책 보는 느낌 , 플레이어 시점이 아닌데 몰입이 되겠냐고 역사책보면서 몰입을 어떻게 할까? 

플레이어 중심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통해서 스토리를 전달하고 세세한 것들은 유저들 스스로 알게해야하는데
검사 개발자는 "내가 만들었으니까 너희는 다 알아야하고, 해봐야 돼 " 마인드라서 유저들이 자기가 만든거 세세한거 다 알아야하고 스쳐가는걸 용납못함

오딜리타 스토리 밀다가 노잼이라 중반부터 올 스킵함ㅋ 스토리 전개 방식이 너무 아쉬워서 글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