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E유저든 PvP유저든 서로 잘못됐니 싸울 필요가 없음 ㅋㅋㅋ 걍 제작진이 제일 문제임

어떤것을 메인 컨텐츠로 정하면 거기에 대응하는 방향성을 보여주면서

확실한, 눈에 보이는 업데이트를 하고 소통을 하거나 로드맵이라도 제대로 짜던가

뭐 하고 있는지 아무도 모르고 나오는 업데이트 보면 이인간들이 게임을 재미있게 만드려고 하는건지

걍 3d 모델링 기술 자랑하려는건지 도통 모르겠음ㅋㅋ 뭐하고 있음 펄어비스?

PvE? PvE 뭐 최근 사당2 말고 뭐있음. 사냥해서 장비 좋아지는 것을 목표로 게임하는 유저들이 문제가 아님.

사당2 보상? 태초불씨 그냥 군왕 인질잡기 말고 뭐 있음ㅋㅋ 근데 불씨도 안주고 확률에 의한ㅋㅋ 불꽃 재련석? 재련석 언젠간 쌓일텐데 카부아마냥 ㅋㅋ 더 좋은거 줌? 불꽃 거래소 됨? 안되잖음ㅋㅋ 성장욕구 막 나오게 함?

검은사막 제작진 자기들이 더 나은 컨텐츠를 제공해서 성장욕구를 주겠다, 장비파밍의 의미를 주겠다 해놓고

아무것도 안하고 있고, 그에 대한 소통도 없는게 문제임. 

그냥 데키아2 초승 데키아2 올룬 데키아2 잿빛숲 하면서 똑같은 몹들 복붙에 피통이랑 공만 올린거 말고 뭐 있음?

노력을 하나??? 어떻게 하면 새로운 경험을 주고 유저들에게 파밍욕구를 주고 성장동기를 어떻게 줄 수 있을까 생각은 하고 있는지? 개발을 지금 뭘 하고있는지 도대체 모르겠음


PvP? 북미에 초대형 길드들 터져나가고 있고 국내도 거점전/점령전 그사람이 그사람이고 유입은 없고 이탈만 있고


거점전은 뭐 이김을 당하고 짐을 당하고 버튼맨이 누르는거에 아쉬워하고 전략은 무슨 우리연맹이 먹으면 제발 버튼맨님 이러고 있고

출처 : Black Desert Online - Revamped Node Wars 6


이게 맞음?? 어떤 전략이고 자시고 잘하거나 말거나 버튼 눌리는 순간 끝나는건데 전략이 좋다 나쁘다 얘기할 수 있음?

그냥 끝나기전에 먹은 쪽이 좋은 전략이고 오랫동안 유지했음해도 불구하고 성채를 못먹은 쪽은 잘못된 전략이고??

걍 게임이 지금 말이 안되는거임.


지금 자꾸 클래스마다 슈퍼아머 업데이트하고 사람들 피해감소 올리고 방어판정 늘리는게

평지에 우뚝 서있는 성채 하나에 3연맹 4연맹 박아야하니까 갑자기 누워서 죽지마라고 하는거잖음ㅋㅋ 별 이유없음

방어판정이 늘어서, 유물이 추가되어서, 오네트 회복량이 늘어나서 1대1이고 소수전이고 솔라레고 밸런스고 그런거 신경안쓴다는거임.

가모스 펫 체력, 극훔 수정, 반지 피통개량 등 오네트 제외한 모든 체력 관련 것들이 가치가 개박살났는데 그런건 걍 고려도 안하는거 ㅋㅋ

자기들이 거점전 바꾼게 유혈이 나는 것 말고 하나도 제대로 된게 없는데,

그 잘못을 인정안하는 거임.

미안하다, 방향이 잘못되었다 한성채에 몰아넣는방식이 아닌 다른방식을 고려해보겠다 이런것도 아니고

A라는 문제(한성채에 몰아서 렉 가속, 근딜러 끔살)가 발생하는것을 B라는 문제로(슈퍼아머 방어판정 떡칠), C라는 문제(슈퍼아머 시 피격딜 감소, 방어력 관련 유물 추가)로 계속해서 문제만 만들어 간다는거임.

장미전쟁도 맹주들이 통나무 드는거 그거 문제가 있으니 해결할 생각을 안하고 GM이 하겠습니다 하는 아주 그냥ㅋㅋㅋㅋ

컨텐츠를 만들어 놨으면 보수를 하고 왜 이게 문제일까 고민을 하고 해결을 할 생각을 해야지

핵심 문제를 해결할 생각을 안하고 그냥 맹주 없으니 GM들 시킬게~ 는 뭔 머리에서 나오는거임??


핵 매크로?? 매크로 예전에 햄토리선생 제보한거 아직도 안올라옴

로그 분석해서 이 인간이 매크로니 핵이니 이런 능력이 없는거임 그냥 제보만 받고 가는거


ㅋㅋ 너희가 제대로 하는게 뭐냐 유저들이 이사람 매크로에요 영상 찍어서 올려줘도 못잡으면

잡을 능력이 있는건 맞음?



++그래놓고 나무위키는 뒷작업하고?





들어보니까 펄어비스 상반기 퇴사자 35%라는데 잘~ 하고 있습니다 그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