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데미지표기(뻑킹히든)
- 유저들의 알아가는 재미를 위해 하지않는다 
  > 각종딜누락, 추가딜, 방어 및 여러 버그에서 자유로우려고 주장하는 신박한 개소리
  > 수정효과,셋트옵션,슈퍼아머,전방가드,무적(이것도 오류나더라)
  >PVP, 쟁간에서 발생되는 각종 데미지버그(함정,포탄,화살,화염탑 등) 유저가 발견못하게 하려고
  >어쩌다 한번씩 유저가 발견하면 다음패치에 작게 한줄로 버그 몇몇개 고쳤다고 하는데 건드려서 다시버그
     EX)초창기 자이언트끼리 매기섬에서 서로 몰벼로 팽이싸움마냥 싸우고 하던게 
        어느순간 원콤보로 죽이는게 당연해짐(그래서 원래 데미지가 얼마씩 들어갔는데???)

2. PVE의 병신력과 스토리의 시궁창행
-여러사냥터에서 기계적으로 사냥하는거 말고 다른방법의 사냥없음(사당제외) > 지겨움 > 응접음
-단단한 여러 스토리가 있음에도 그걸 전부 시궁창에 갖다처넣고 써먹질 않음
-진짜 자율형을 하려면 무쌍형과 공방형을 같이 두어야 했으나 그저 무쌍무쌍... 결론> 케릭터들 서열화
-핵앤슬러쉬를 꿈꾸기에 충분한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있으나 모르는건지 멍청한건지 알수없음

3. 랜덤과 현질유도
- 본인도 처음에 흑우짓을 하였으며(메이드 총 130명을 거느린 대부자) 아니라고 하지만 현질유도가 심함
-무게,야영지,메이드,펫, 그믐달패키지or벨류+@(얘는 매달 들어간다 월정액7만원정도?)
-현질 말하면 비교대상 주로 3N을 갖고와서 반박하시는데 반박시 니말이 맞음

4.벨런스 붕괴
- 특정곳에서 약한 케릭은 다른곳에서 강하거나 그런게 잇어야하지만... 생각나는건 J딸래미만 생각난다
 당시 잡템수익으로 워부와 2배이상 격차가 낫으나 유저의 항의는 '응 꼬접' 으로 응수함
-현재도 마찬가지로 케릭터들만의 특색이 있으며 전체적으로 점수를 따졌을때는 90~100점 사이가 아니라 30~100점사이가 현실이다.

5. 아이템 종류 존나 많다
- 적당히 해라 .. 시발 물도 그렇게 먹으면 죽는다 시간도 짧은데 종류도 많고 ... 여튼 줄일수 잇는건 줄이는게 맞지만 그놈의 고집...보다는 가방팔이랑 무게팔이가 목적으로 보인다

6.신캐팔이
-위의 모든사항들을 묻어버릴땐 신캐팔이 ( 스칼라는 어디서 온건지) 하다가 일정시간후 관짝행

7.의상 똥고집
-그놈의 깃털과 스타킹패티시 .. 의상개발팀 변태새끼가 최종승인자란 이야기가 많앗다.
-심지어 떠먹여주면 거기다가 똥을 섞어버림

7. 세력간의 싸움등 PVP 컨텐츠 삭제+소캡
-일부 교도소 가야될 인재들의 트롤짓 > 응 PVP 삭제 라는 희대의 병신짓을 새벽에 강행
-자...진짜 드럽게 운빨 없는 나도 맞춘 동셋에 환장마3종에 생활유셋 맞추고... 이제 할게 뭐있음?
-MMORPG 게임에서 남들이랑 치고박고 싸우고 그러다 정도 들고 각종 컨텐츠 파생되는데 콘솔 
솔플게임과 차이가 없음
-소캡 : ㅈㄹ하네 내가 열심히 강화하면 뭐함 309공에서 지하핀에서 먹는양이 315공보다 많음 
 >강해지면 알아서 게임사에서 알아서 자체 칼질  

8. 해결방안(내생각 반박시 니말이 맞다)

-데미지표기 (테스트서버는 가능하지만 본서버는 불가능? 기술적불가능? 풉...)

-스토리라인과 세력싸움의 개선
1)멀쩡한 스토리라인에 맨날 장식용으로 세워두던 NPC의 활용도 무궁무진
2)유저의 각종세력 가입 후 활동 (세렌디아,메디아,칼페온,드벤크룬,그라나...)각종 세력들이 자세히 읽어보면
 각자의 목적이 다 있다. 유저는 간만보다 어느순간 사라짐-

-끝없는 노가다 > 핵앤슬래쉬 하다가 수문장 이나 특정지역 등장하는 애들 패턴을 다양하게 주고 전리품증가
-여러 목적등을 두어 차별화 유지
 >유저가 세력을 세우거나 성에 대한 침공 가능하게 혹은 반군세력, 조사세력,탐관오리와의 결탁 등 각종 선택지가 무궁무진한 게임.

9.마지막으로 경매장 가격 니들이 조정 좀 그만해라. 

10. 이상 휴일에 할거 없는 아저씨가 드라마보다 생각나서 적음. 더운 날씨에 건강들 조심하시고 게임이 조금이라도
나은 방향으로 개선되엇으면 해서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