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없에서는 몬스터공력력을10% 올렸는데 왜이리 아파졌나 고민을 해봤는데

 

유저가 몬스터에서 데미지 줄 때의 소캡 비슷한 공식이 적용되지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유저에게 들어오는 데미지는= (몬스터 공격력 캐릭터 방어력) * 몬스터스킬 요율 %

 

몬스터 공격력과 스킬 요율은 모르지만

 

몬스터 공격력 10% 올리면캐릭터에게 들어오는 데미지는 10%가 아닌 어마어마한 %가올라 갑니다.

 

쪼랩때 별무덤 지나갈 때 몬스터한테 맞으면 거의 반피씩 빠지던게방어력 올리고 다시가니 데미지 얼마 안들어온 경험이 있습니다.

 

방어력을 몇백씩 올린것도 아닌데 말이죠

 

아래는 간단히 계산해본 표입니다.

 

그냥 예상한 뇌피셜이니 반박시 님말이 다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