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역 시작전 준비운동 체크 리스트 알려줌
이거 다 할 자신있는 사람만 검은사막 시작하세요

1. 서버 땅의축복 체크
2. 사냥터 자리 체크
3. 데키아 내구도 체크
4. 비약 14개 체크
5. 용향 심해 체크
6. 벨심 내구도 체크 on -off 체크
7. 아획 2단계 시간 체크 on-off 체크
8. 크로그달로 마구 버프 체크
9. 가구버프 on-off 체크
10. 교회버프 체크
11. 별채 버프 체크
12. 야영지 드랍 버프 체크 
13. 펫 포만감 및 기민함 체크
14. 아그리스 체크


소름돋는거 하나 더 알려줌??

가구버프 모든공 20 증가
별채버프 모든공 10 증가
교회버프 모든공 8 증가 
용향 모든공 20증가

버프 하나하나가 모든공격력이 저정도 수치로 오르는데

최종 엔드  유-> 동데보레카 세팅  (수년간 노가다 해야 도달할수 있는)
동 만들어 봤자

모공 20도 안오름

씨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저거 하나라도 빼먹으면

엔드 맞춘게 의미가 없는 수준임 ㅋㅋㅋㅋ

엔드 맞춰봤자 저 도핑 한개만도 못하단 얘기임

더 역겨운건 저 도핑마다 유지시간도 15분 20분 60분 120분  다 지좆대로란거임 ㅇㅇ

추가로 더더 역겨운점은 "황금돼지의 축복 (아이템수량 70%증가)" 이런것들도 
유저들의 관점이아닌 순수하게 개발자의 입장에서 적용된 수치라는 것도
역겨운 포인트임

검은사막은 사냥터마다 "기본 잡템 드랍개수 범위가 1~3 이런식으로 정해 져있음"

고정으로 1개만 주는곳이 있는데
이런곳은  황금돼지의축복을 먹어도 
1.7개로 계산되기때문에  무조건 1개로만 떨어짐
근데 이런 사실을 일반 유저가 알까??
그냥 씨발 이런 사소한거 조차도

그냥 순도 100% 개발자의 입장에서 게임내 통화량 유지하기위한 
계산된 수치라는 거임 

나도 뉴비때 이런 사실도 모르고 오캠에서 저거 빨고 해골물 몇달간 들이켰음

그냥 이새끼들은 이게임을 하는 플레이어의 입장이 아니라
본인들의 개발편의성과 게임세계 경제 유지 관점에서만 모든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는거임

근데 황금돼지의축복처럼 졷같은 도핑템이 비단 이거 하나만 있을까?

잘찾아보면 99% 짜리도 있다 씨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유저입장에서 만든 템이라 생각하는 놈 없지?

1개떨구는 사냥터에서 99% 수량증가 도핑 하면

1개나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오온나게 웃김 ㅋㅋㅋㅋ

그리고 아이템 획득 확률 300% 상한제도 어이없음

실질적으로 아획100%랑 기본 내실 , 야영지 버프 50% 등등 하면

어렵지 않게 300%근처까지 찍음

근데 지금 아획 100% 이벤트 하고 있잖아?

이미 어느정도 게임한 유저한테는 졷도 의미없는 이벤트임

상한에 막혀서ㅋㅋㅋㅋㅋ

이런 사소한것들도 그냥 본인들 게임내 경제 상황 유지하기 위한

역겨운 이벤트라는 거임 

모든 것들은 유저들 입장이 아니라

이 좆같은 검은사막 세계관을 유지하기 위해

모든 아이템의 수치와 재화통화량이라던가 간접적인 패치가 이루어지고 잇는게

역겨운 포인트임




뉴비들 사냥하면서
잡템수 왜 나는 이렇게 적지 하고 생각한적 많을 거임
스펙 비슷한데 잡템차이 존나게 나면
고인물들은 저거 세팅 다되있고 다 챙겨서 그런거임

그걸 모르고 100% 손탓만 하고있으니 
그모습보고있으면 존나 불쌍함

저 시스템이 정상이라서 게임이 유지되고 있는게 아니라
저 시스템을 버틴 놈들만 남았기때문에 유지되고 있는거임
진작에 갈아엎어야 될거
개발자들이 게을러서 좋은게 좋은거지 하고 있는 사태가 참 안타깝다

이 게임 시스템은 악의가 가득함
사냥을 하든 노역을 하든 뭘하든
유저에게 즐거움을 줘도 모자란데

사냥 몇시간 잘 끝내놓고
저 14개 준비운동중 하나라도 빠진걸 깨닫게 되는순간
불쾌감 만 존나 올라오는거임

더 역겨운건 저걸 알면서도 10년째 유지중이거나
오히려 더욱더 저런걸 추가하는 개발진에 문제가 있다 본다

검은사막은 그냥 존나게 게으른 게임임
개발진들이 게임에 애정이 없는것 같음

얼핏 겉으로 보면

아이템의 가치가 10년째 유지되고
"재활용"이 어느시점에 다시 될수 있다는건데

이건 빚좋은 게살구임 

그냥 있는 자원을 가지고
개발은 안하고 약간의 가치 변형 ( 특정 퀘스트에 저평가된 아이템을 필요하게 한다던 식의) 하며
돌려먹기 하는거임

애초에 게임이라는게 시간이가면서 과거의 아이템은 버려지고
개발진은 아이디어를 짜내서 새로운 컨텐츠 
새로운 옵션의 아이템들로
유저들에게 신선함을 줘야되는데

완벽한 세계 (본인들 일 하기 편한 ) 라는 허울좋은 명분 아래 
새로운건 안나오고 계속해서 자원돌려쓰기하는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님

간단한 예시를 들면 
그냥 저성장 국가라 보면됨

새로운 혁신이나 개혁은 없고 있는 자원가지고
계속해서 분배의 제도를 바꿔가면서
아이템 가치를 오르락 내리락 시키는거 뿐임

(그래서 패치내역이 많아도 어떤 유저도 패치가 많다고 못느끼는게 이런 이유임 
새로운거는 거의 없고 기존의 것들만 계속 폈다 접었다 폈다 접었다 하고잇는거고
그런것들만 패치내역을 가득채우고 있는거)

혁신이 어렵겠냐 아니면 있는 자원을 가지고 지들멋대로 돌려가며  현상유지하는게 쉽겠냐

그냥 "쉬운것" 만 하고 있는 이 게임임 

어렵고 머리짜내야되는 그런건 절대 안함 


진짜 진정한 개발자라면 

"이정도 유지되고 있으니 우리가 잘하고 있는거야" 

이게 아니라 

" 끊임없이 유저들의 니즈와 불평을 파악하고 그걸 트랜드에 맞게 바꾸고 따라가야 되는데 
실패가 두려워서 전혀 변화하려 하지 않거나 변화의폭이 매우 좁음 "





핫벤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