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잡템 종류 좀 비약 적으로 줄이자.
처음에 인벤토리 팔아먹으려고 잡템 종류 늘려 놓은건 알겠는데, 유저가 피곤할 정도면 안되는거 아님??

2. 비약 종류 단 2-3가지로 통합
사람 적당히 피곤하게하자....(캐릭터가 사냥가는게 아니라 무슨 내가 보잉 737기를 운행하는 느낌이야.. 체크할게 너무 많아서 피곤.

3. 가구버프, 성당 버프, 기타등등 버프 삭제
사람 적당히 피곤하게하자....(캐릭터가 사냥가는게 아니라 무슨 내가 보잉 737기를 운행하는 느낌이야.. 체크할게 너무 많아서 피곤. 스킬에 액티브버프 붙이고, 가구 기타등등에 또 버프붙이고 아니 내가 게임을 하려고 인수분해 수준으로 이것저것 체크해야함???

4. 검사m처럼 각성, 전승 그냥 분리해서 직업을 나누자.

5. 수정, 특화 등등 삭제 및 정리

6. 모험일지 삭제
토튜리얼 부분을 지난 유저들이 왜 다시 게임을 배우는 시간을 억지로 갖게하는거지??
처음에는 유저들 붙잡아둘 시스템으로 만들었지 몰라도 점점 신규 유저는 피곤해서 그냥 포기한다.

최대한 피곤한 시스템들 삭제하고 개편해서
심플하게 유저들이 게임을 잡할 수 있도록하자.

사람 피곤해서 무슨 게임 하겠냐??

지금 검사는 게임이 아니라 노동이야 노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