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존 캐릭대비 에펙트가 과함
우사 매구 예를 들면 보여주기위한 노력을 많이 한 티가남

그런데 문제는 기획한놈도 만든놈도 게임을 하는놈이 아님
여럿일때 같은 캐릭이 여럿일 경우를 예상못함
아무리 이쁜색도 섞으면 똥물이 됨

2. 만든놈이 같은 놈들인지 스킬의 흐름이 비슷비슷함
일단 기술의 직관성이 없고 이 기술로 상대방을 때린다 이때 내가 맞는다 이런 대비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민들어놓음
그러다보니 벨런스문제, 스킬의 불합리문제가 끊임없이 나옴

예를들면 워리어 가디언이 상대하기 비교적 쉬운 이유는 움직임이나 스킬이 직관성이 있다보니 예측이 가능하고 내가 이기술에 맞는구나 이때 내가 얘를 때려야지 같은 이런 시각적 계산이 가능함(워려 가뎐이 만만하다는 의미 아님)

그에반해 매구 우사를 보면 다른버전의 세이지 위치일 뿐 이런 캐릭터를 무슨 칼, 활 든 애들이보고 대응을 하라는건지 알 수가 없다
사라졌다 나타났다 분신에다 땅에서 불이 솓아오르지 않나 이지경이니 캐릭터 벨런스를 맞추겠냐고

워리어도 워리어가 상대하기 더 쉽다고 함

3. 기존캐릭터들의 문제 해결이 안된상태서 신캐를 찍어내다보니 갈수록 짬뽕 잡탕이 나옴
벨런스문제는 어쩔수 없다고 해도 결국은 계속적인 조절과 비교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며 협의점을 찾는게 최선인데 새로운 캐릭터를 찍어내므로 관심만 잠시 돌리고 항상 손을 대다 말고를 반복하니 이제와서는 유저들도 새로운 게임이 나오는거 말고는 답이없다고 여김

막말고 이새끼들 패치한다고 워리어 패치부터 시작해서 28캐릭 다 패치한적 있냐고???
단 한번이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