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간소화라는 것도 결국 편의성에서 시작되는 건데

검은사막은 이 편의성을 일부로 조져서 과금을 유도하는 시스템임

지들 게임을 지들 손으로 부숴놓고 이제 그걸 고치려면 돈 내라

결국 본질적으로 이 편의성 과금을 싹 다 날려버려야지 

지들 스스로 예술작품(예술가 아님ㅋ)이라고 자위하는 게임을 BM을 위해 일부로 파괴하는

이 기괴한 현상을 막을 수 있음





2)주무기, 각성무기 공격력 같게

예전엔 전승이 없고 각성만 있었기에, 각성무기와 주무기의 공격력이 달라 이 둘의 공이 2차이나지만

전승이 나올 시점에 주무기 공격력을 올려서 서로 같게 만들었어야 하는데 시기를 놓침

전승패시브로 이걸 해결 하지만, 솔직히 그냥 둘이 숫자만 맞추면 되는데

이렇게 굳이 돌려돌려서 멍청한 시스템을 해놓았을까? 볼 때마다 한심한 시스템




3)직업별 성별캡, 체형캡 삭제

이걸 해제해야, 의상 개발이 최소 몇배에서 28배로 쉬워짐

지금 의상 시스템이 직업별로 다 커스터마이징해야함

솔직히 직업별, 성별별, 체형 제한 있는 것도 이상함 이럴 이유가 전혀 없는데

그냥 외형 캡을 싹 다 풀면, 의상 제작이 최소 몇배~28배 쉬워짐

쉬워진다는 건 빨리 만들 수 있고 비용도 적게 들고 지금 의상 나오는 속도보다 몇 배 빠르게 나온다는 것임

그냥 의상한개 만들고 무기 디테일만 조금 수정하면 끝<<

이 과정을 만들지 않는 이상 그냥 의상으로 돈 벌 생각은 ㄴㄴ

베아테정도 퀄리티가 계속 나오면 모르겠음, 근데 그것도 존나 오래걸려서 별로 






잘못알고있으면 댓글좀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