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도말고
2024-06-25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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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장문]검사는 성장체감보다 성장동기를 줘야함<요약> 1. 성장해서 몹 빨리 잡는다고 게임 재밌어 지는거 아니다. 2. 느리게 잡던 빨리 잡던 오직노역이라는 말은 항상 나옴 3. 그러기에 성장체감보단 성장해야 하는 이유를 제시 해야함 4. 그게 특정 공방합만 입장 가능한 인던임. 보상은 탈 것, 의상 5. 사냥터는 기존대로 유지 해야함. 적당히 성장만 하면 어디서든 사냥 할 수 있게~ 성장체감 얘기하는데 체감보다는 성장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줘야함. 예를들어 5대 때리면 죽는 몹을 1대 때리면 죽게됐다고 와 개 재밌어 이럴 거 같지? 아니야 하다보면 재미없다고 할걸 한 번 비교해봐 수익은 동일하고 1시간 사냥을 기준으로 했을 때 한 마리 잡는데 3분이 걸리는 몹을 20마리 잡는 것과 한 마리 잡는데 1초가 걸리는 몹을 3600마리 잡는 것과 뭐가 덜 피로할 거 같다? 무조건 사람 심리상 20마리 잡는 게 덜 피로해 왜 그러냐면 내가 전 글에 말했듯이 검은사막은 생산직이랑 똑같다고 보면 돼 빠른 사냥의 단점은 단순노동하고 똑같아 금방 질려버려. 그래서 검은사막 사냥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느끼는 감정이 재미없다 지루하다 오직노역 스펙업 왜 함?? 이러는 반응이 나오는거지 나는 사냥터는 기존대로 이렇게 두는 게 맞다고 봐 적당히 성장만 해도 어느 사냥터는 다 갈 수 있게 그럼 이제 어떻게 성장하게끔 동기부여를 줘야하냐? 바로 특정 공방합만 입장 가능한 인던임. 보상은 인던에서만 획득 가능한 신규 탈 것과 의상임. 예를 들어 공방합 740만 입장 가능한 검은사당이 있어 여기 보스를 잡으니까 구미현 의상을 주네? 공방합 750만 입장 가능한 해저섬이 있어 여기 보스를 잡으니까 새로운 탈 것으로 돌고래를 주네? 공방합 760만 입장 가능한 겨울산이 있어 여기 보스를 잡으니까 새로운 탈 것으로 빙룡을 주네?? 이런거 주는데 사람들이 성장 안 하려고 하겠어? 난 무조건 얻겠다고 스펙업 한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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