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로스트아크 유저고 검은 사막 해본 적 없습니다. 중국몽 때 한 동안 mmo에서 떠나서 밀린 하데스랑 몬헌 선브 하다 와서 검은 사막 이주를 안 했네요.

 그런 겜안분이 검은 사막 인벤에다가 굳이 똥글을 쓰는 이유는 뭐, 시즌도 바뀌겠다. 엘든링도 나왔겠다. 로아는 좀 쉬엄쉬엄해가며 엘등링하면서 가끔 커뮤니티나 좀 둘러보는데 핫벤 1등이 검은 사막 인벤 3줄 요약이라는 글이더라고 왜 그러는가 싶어서 찾아보다가 그냥 오지랖이 생겨서 그렇습니다.

 여러분 검은 사막은 그냥 게임이에요. 그냥 여러분과 시간과 재산을 낭비해서 재미로 바꾸는 낭비 행동이에요. 즐기면서 하도록 합시다. 굳이 낭비 행동을 하면서 왜 스트레스를 받습니까 그냥 재미있게 하세요. 커뮤니티에도 재미있는 이야기, 즐거운 이야기, 만화, 공략 등 긍정적인 내용이 있을 때나 좋은 겁니다. 상대방을 긁고, 싸우고, 무시하는 등 어떻게 생각해보면 원초적이고 부정적인 감정이 뇌에 굉장히 자극적이긴 한데 익숙해지면 더 자극적인 내용이 필요해요. 커뮤니티에 상주하는 분탕들은 긍정적인 상호작용이 결여되어 자극에 굶주린 어찌 생각해보면 불쌍한 친구들이에요. 이야기가 왜 안 통하는 줄 아십니까? 바보도 아니고 이야기는 이해할 겁니다. 이야기를 다 이해하고 긁을 수 있는 방법으로 긁는 겁니다.

 만약 재미있게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럼 그냥 접으세요. 왜 부정적인 감정을 낭비하십니까 고작 게임에 말이죠? 안 접는 게 아니라 못 접게 되었다면 그건 중독입니다.

 여러분이 게임사에 의견을 표출하는 방법은 커뮤니티에서 분탕들이랑 싸우는게 아니에요. 왜 여러분의 귀중한 시간과 감정을 저런 친구들에게 낭비하십니까. 그냥 게임을 접는 겁니다. 너희의 게임은 더 이상 재미가 없다. 나의 시간과 재산을 더 이상 너희에게 투자하지 않겠다. 이걸 알려주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여러분이 게임을 접지 않고 여러분의 시간과 재산을 여전히 게임에 투자 하겠다는데 게임사가 바뀌겠습니까? 게임을 하는 동안은 게임을 할 이유가 안 할 이유보다 많은 겁니다. 게임사는 그걸 아주 잘 알고요. 

 사람이 이미 많이 접었는데 게임사가 바뀌지 않는 거라고 믿는 거라면, 뭐 할 말은 없습니다. 사람들이 접어도 바뀌지 못하는 게임을 대체 왜 붙잡고 있는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게임사가 뭘 해도 할 거라면 패미가 터지든 컨텐츠가 없든 사기를 치든 그냥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하면 할 건 해야 한다고 말하던데 그럼 그냥 할 거 하세요. 그리고 기왕 하시는 김에 재미있게 하세요.

그냥 즐겁게 합시다. 기왕에 낭비하는 행동인데, 즐겨야지 않겠습니까? 즐기시지 못하겠다면, 접으십시오. 클릭 몇 번이면 게임이 삭제되고 다시 클릭 몇 번이면 다른 게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이 신물 나시면 세상에 취미가 게임만 있는 것도 아니고 재미있는 게 얼마나 많습니까 낭비의 결과가 플러스가 되도록 하는 걸 추천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