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정상적인 다른 게임들은
가장 수익이 높은 컨텐츠에 제약을 걸고
그걸 끝내면 자연스래 다른 컨텐츠로 눈을 돌리도록
흔히 낙수효과를 발생시키도록 유도함

로아만 봐도 수익이 가장 높은 레이드는 일주일에 캐릭당 단 3회
캐릭은 6개 제한으로만 온전한 보상을 받을수있음
저거 의외로 빨리끝남
날잡고하면 하루이틀안에 6캐릭 다뺄수있음
다하고나면 자연스래 다른 컨텐츠로 눈을 돌림

대표적으로 민지학으로 불리는 생활,pvp컨텐츠인 증전
스토리 외전인 각종 섬 오르골, 내실 항해협동 등등
로아를 아니
다른 rpg를 온전히 즐기려면 다른 컨텐츠를 하게 만들어둠
그 과정을 통해서 pvp에, 스토리에 더 관심을 가지고 몰입하게 되고

근데 이게임은?
Pvp이벤트를 한다>  그거할시간에  사냥하면 3배를 범 ㅋ
낚시이벤트를 한다> 그거할시간에  사냥하면 3배를 범 ㅋ
요리연금이벤트를 한다> 그거할시간에  사냥하면 3배를 범 ㅋ
채집이벤트를 한다> 그거할시간에  사냥하면 3배를 범 ㅋ
이지랄임
다른 컨텐츠를 아무리 잘만들면 뭐함? 하면 손해인데?

지능이 낮은 사람일수록 단순한 반복작업에 즐거움을 느낀다는 연구 결과가 있음
시간 빌게이츠일 수록, 지능이 낮을수록 강해지는
사냥말고 다른걸 할수록 손해를 보는 이 병신같은 시스템에
정상적인 사고가 가능한 성인 남녀는 다 도망가고
저지능 콩고기 성범죄자 정신병자만 이 게임에 남았음
이제 다른게임보다 검평이 확연히 낮은건 절대 부정할수 없는 사실임
하지만 그 검평을 만들어낸 건 다른 새끼일 수 있다.
https://m.inven.co.kr/board/black/3583/1846602?iskin=black&my=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