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그유저입니다. 많은 구글링과 주위사람들에게 물어보아도 해결책을 얻지 못하여 저보다 훨씬 더 고수분들께 여쭈어보고자 왔습니다.
 2주정도(?)까지만 해도 울트라로 5~7시간씩 하루에 돌려도 오류 한번 발생하지 않다가 제가 기억하기로는 업데이트를 한 후부터 계속 문제가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점으로는
1. 블루스크린    입니다.

 윈 10을 사용해서 'PC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다시 시작 어쩌고 저쩌고............ 코드는 System Service exception" 입니다. 즉 블루스크린이죠. 그리고 블루스크린이 뜨기전에 너무 빨리 지나가서 확인하지 못했는데 경고팝업이 뜨면서 "0x000어쩌고 메모리가 written 될수 없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즉, 게임을 시작한후 비행기에서 내린후 보통 3~5분후에 곧바로 블루스크린이 뜨던가 저 팝업창이 뜬 이후에 블루스크린이 뜨는 증상입니다.

 2. Crash    입니다.
 Crash했다. 미안하다이런 내용의 오류창이 뜹니다. 밑에는 Send와 send없이 종료 버튼이 있는 오류창이요. 오류창이 뜬 후 컴퓨터가 아예 먹통이 되버려서 클릭도 안되더군요.

 고수분들께서 알려주실 때 조금이나마 수고를 덜어드리고 정확한 정보를 드리고자 컴퓨터 사양과 제가 했던 조치에 대해 써드리겠습니다.

 < 사양 >
 이번년도 3월에 맞췄습니다.

 Ryzen 1700 3.0Ghz / SAMSUNG DDR4-2400 8GB 2개 (총16GB) / GTX 1060 JETSTREAM 6GB / Antec 파워서플라이 600W / WD(웨스턴디지털) SSD 250 2개 / WD HDD 총 3개(총 용량 8TB) / windows 10 정품 빌드 1702 버전

 < 했던 조치 >

 블루스크린 코드와 메모리 written 경고창을 보고 우선적으로 램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windows 자체 메모리진단, memtest86 , testmem5 프로그램을 통한 램검사. 이상없음!
 
 시스템 오류 가능성을 열어두고 cmd 창에서 (안전모드내에서) sfc /scannow 실행. 이상없음!

 HDD 배드섹터 검사. 이상없음!

 windows 최신업데이트, 메인보드 바이오스 최신업데이트, 스팀과 배그 완전삭제후 재인스톨

 이렇게 해도 결국 똑같은 증상이더라고요.

 최후의 방법으로 포맷 후 windows 업데이트와 칩셋,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랜카드만 드라이버를 설치 후 배그만 설치(그 외 나머지 프로그램 설치 X)후에 해도 똑같은 증상 발생.

 지금 이런 상황입니다. 혹시 그래픽 카드에 문제가 생겼나해서 고사양게임인 검은사막을 풀 옵션으로 돌린상태에서 시험해본 결과 매우 정상이었습니다. 블루스크린 같은것 뜨지 않더군요. GPU RAM도 3GB정도 먹고 CPU 사용률은 10~20% 램은 40%정도 도 사용중이었고요. 그래픽 카드에 문제가 생겼다면 비슷한 사양의 검은사막을 했을때도 아마 오류가 발생했을것이라 예측됐거든요.



 그래서 제가 내린 결론은 CPU였는데요. 혹시 Ryzen과 이번 배그 패치와 뭔가 충돌이 나거나 호환이 되지 않는게 아닐까하고요. 하지만 다른 분들이 써놓은걸 보면 인텔CPU 여도 오류가 발생하고 꽤 좋은 사양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이와같은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하드웨어 점검시 램,글픽,HDD,SSD에 모두문제가 없었고 타게임을 할때(사양낮은 게임부터 검은사막과 같은 높은게임까지)나 일반 웹서핑, 동영상작업, 다운로드등을 할 때는 아무 이상이 없는데 꼭 배그만 할 때 블루스크린이 뜨고 하니 답답합니다.

 전 CPU와의 호환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은 해보았는데 다른분들의 의견이나 해결책을 알고싶습니다. 무작정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