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분이 전에 정리해 놓은 글이 있지만

 

그후 패치가 되서 고대와 영웅은 바뀐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정리 해봤습니다. 잘못된 부분 지적좀 해주세요. 

 

 

 

구렁텅이 방어구, 원대륙 방어구, 나차쉬가르(10인던) 방어구 추가하였습니다.

 

확인결과 구렁텅이 방어구는 대가와 같은 효과이고

원대륙과 나차방어구 역시 같은 효과입니다.

 

혹시 서사, 전설, 신화

4셋이라도 있는분 정보좀 주세요 ^^

 

 

※ 1. 피스당 생명력/활력 추가.

    2. 피스당 생명력/활력 천과 판금이 바뀐 부분 수정.

    3. 각 장비의 고대등급이 잘못 계산 된 부분 수정.

    4. 보기 쉽게 천, 가죽, 판금별로 정리.

    5. 원대륙, 구렁, 나차 방어구 추가

 

 

 

< 다음은 관심있는분만...>

쪽지들 와서 간략하게 식을 알려드릴께요.

 

일단 재질별로 생명력과 활력이 다른 부분을 설명 드릴께요.

1.  천은  생명력:활력 = 0.45 : 0.55

2. 가죽은 생명력:활력 = 0.5 : 0.5

3. 판금은 생명력:활력 = 0.55 : 0.45 입니다.

 

그리고 모든 부위의 수치를 계산할때 유일등급의 수치가 기준이 됩니다.

유일등급의 생명력+활력 을 유일합계 라고 하겠습니다.

그때 각 등급의 합은

 

고대합계=유일합계 X 0.4

영웅합계=유일합계 X 0.7

유일합계=유일합계

유물합계=유일합계 X 1.5

경이합계=유일합계 X 2.1 의 식을 갖습니다.

 

이 합계들에서 재질별의 비율대로 나눠주면 됩니다.

 

예) 명인 천 고대를 계산해보면

명인의 유일합계는

895 + 1093 = 1988 이고

 

고대등급을 구하는것이므로

1988 X 0.4 = 795.2 가 됩니다.

 

재질이 천이므로 생명력과 활력은 각각 

795.2 X 0.45 = 357.84 (생)

795.2 X 0.55 = 437.36 (활) 이 됩니다.

 

아키에이지는 정수만 표시 되므로 358/437 이 됩니다.

 

서사, 전설, 신화는 계수가 알려지는대로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