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 모드와 전체화면의 주요 차이로는, 창 모드 때에는 그래픽 드라이버의 설정이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전체화면 상태에서는 게임 내 설정이 우선적으로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현재 창 모드에서만 정상적으로 출력된다는 점과 노트북 환경이라는 점을 미루어 볼 때, 전체화면 상태에서는 정상적으로 그래픽 카드의 기능이 작동하지 못하는 상태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현재로서는 임시적으로 창 모드(전체화면)을 이용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전체창모드에선 게임과 동시에 Background Process를 진행하느라 연산량이 많아 천체화면 모드보다 프레임이 덜나온다 같은 소리는 많이들 들어보셨을거임

하지만 전체화면이나 전체창화면이나 사실 연산량에는 별다른 차이가 없음

위 이미지는 블리자드 Q&A에서 캡쳐한거. 여기서 중요한부분은 "창 모드 때에는 그래픽 드라이버의 설정이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전체화면 상태에서는 게임 내 설정이 우선적으로 적용된다" 부분인데 이부분의 해답이 명쾌함

누구는 전체화면이 프레임이 더 잘나온다, 누구는 전체창모드가 더 낫다 하는 차이는 전부 여기서 기인하는거

전체화면과 전체창화면의 약간의 품질 차이는 눈치가 있으신분들은 아실거임

결국 그래픽드라이버 내의 3D응용프로그램 설정이 아키에이지 인게임 설정보다 품질 위주라면 전체화면 모드의 프레임이 더 나은거고, 성능 위주라면 전체창화면 모드의 프레임이 더 잘나오는거

물론 "선별적"으로 적용되는 것이기에, 큰 차이는 없음

 

 

전체창모드 플레이어라면 그래픽 드라이버 3D응용프로그램 전역 설정에서 "응용 프로그램 설정 사용"을 선택할수 있는 항목은 최대한 많이 선택하고 다른 옵션은 품질보다는 성능 위주로 세팅하는게 소폭의 (또는 무의미한 수준의) 프레임 향상에 도움을 줄수있음

ㅇㅣ상 미립자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