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막기.

 

방패막기.

 

회피.

 

 

이 세개의 방어능력의 관계에 대해 실험을 해 보았다.

 

 

 

발단은 이렇다.

 

 

 

 

 

아래의 적중도 실험 글에서

 

나는 회피,방패막기,무기막기를 다 더해버리면

 

적의 공격을 무시할 확률이 나온다고 글을 썻다.

 

하지만 다른 유저들의 의견은 달랐다.

 

xxx(2014-09-24 10:43:58)

00
다맞는좋은글인데

무막 방막 회피 합산은 저렇게하면안댐

각각 이건 터지고 저건 안터지고 확률계산해서합해야함

예를들어

무막40 방막40 회피20 = 100 이라한들
공격이과연 다막히고회피가뜰까?
 

 

xx(2014-09-24 11:38:08)

00
A무막 B방막 C회피
A합B합C합에서 두개씩 교집합빼고A교B교C교 더하면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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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외에도

     

    방막 무막 회피 중 우선 순위가 있어서 먼저 발동이 된다거나

     

    뭐 이런저런 의견을 보았고

     

    오늘 실험을 해보았다.

     

     

     

     

     

     

    실험자 : 사우스파크 (인벤닉 세피로트)

     

    피실험자 : 네달렝 (인벤닉 네달)

     

     

     

    실험방법 : 방막,무막,회피 확률을 더했을때 100%가 살짝 넘게 셋팅 한 후

     

    적중도0 근접공격성공률100인 캐릭터가 앞에서 공격한다.

     

    피실험자의 상태.

     

    무기막기확률 6.2%

     

    방패막기확률 60.7%

     

    회피율 35.4%

     

    총 합 = 102.3%

     

     

    여기서 잠깐.

     

    다른 계산방식을 보겠다.

     

    1.023-(0.354 * 0.062 + 0.062 * 0.60 7 +0.354 * 0.607) +0.354 * 0.062 * 0.607 = 0.762

     

    위 식은 세피로트의 도너츠 3개 계산식이다.

     

    위에 보딱 xx의 댓글에 쓴 계산방식과도 같은듯 하다.

     

    여튼 저 계산법대로라면 확률은 76%가 된다.

     

    자 그럼 때려보겠다.

     

     

     

     

     

     

     

     

     

     


     

     

     

     

     

     

     

     

     

     


    실험 결과 막기,회피는 합연산으로 계산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3줄요약.

    1. 무막+방막+회피=100 이라면 모든 공격을 무시한다

    2. 하지만 적중도가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3. 적중도박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