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덤벼라입니다.

시즌 0.2.0에 시작 클래스로 많은 고민을 하다가 안정성과 딜적인 밸런스가 가장 좋다고 생각한 택티션을 선택하였고, 이에 대한 가이드를 남기고자 합니다. 시간이 많지 않아 요약부터 남긴 후 추후 세부 가이드를 남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자본 초기 세팅>
* T15 (탐험+의식) 사냥 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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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스 포함 컨텐츠 4종 포함 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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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팅 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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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자본 엔드 세팅>
* T15 (6모드) 사냥 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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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쉬트 82++ 노패턴 킬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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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mmary (ver.4, 4/24)

1. 장비 세팅
<저자본 초기 세팅>


<고자본 엔드 세팅>

* 갑옷은 모리오르를 활용하셔도 좋고, 벨트는 스텟과 저항 조건이 맞춰진다면 기발함의 허리띠가 좋습니다.
  목걸이아지스의 등불 또는 태풍의 합창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이 때에는 관통은 생존 등 다른 곳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특히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시작속도 노드 추천)
* 주얼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증가+일반 치명타 확률+접근 효과 범위%+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속도가 이상적
  이며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시작 속도는 빠른 반응 노드 등에서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주얼 한개에서 처치 시
  마나 2%는 반드시 챙겨
주시는게 좋습니다. 감파탄+3레벨 믿음의 분광기나 저속한 수법 과대망상옵션이며,
  변함없는 자세 허무의 산물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물질보다 정신을 마련할 재화가 안되신다면 혼백뼈
  효과를 극대화 시켜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챙겨줍니다.

2. 패시브 스킬 (ver.3, 4/19)
  - 전직순서 : 탄탄한 계획 → 장비를 연마해라 → 제압 사격 → 우리가 원하는 그 위치

<저자본 초기 세팅>



<고자본 엔드 세팅>




3. 스킬 보조 젬 (ver.3, 4/19)
<저자본 초기 세팅>
  - 폭발성 사격 : 무도의 속도 - 난사 - 원시적인 병기 - 가뿐한 재장전
  - 전도성 유탄 : 강해진 효과 - 혹독 - 번개 노출
  - 얼음 전령 : 냉기 숙련 - 치명적인 전령 - 원소 집중 - 효과 집중
  - 천둥 전령 : 번개 숙련 - 자극 - 얼음 쐐기
  - 대마법사 삼위 일체
  - 소모
  - 원소 융합
  - 바람의 무희 : 후려갈기기
  - 점멸 : 기발함
  - 비상 재장전 : 지속성 - 모의

<고자본 엔드 세팅>
  - 충격 파편 : 갈래 - 기동성 - 처형(맵핑) - 번개 주입(맵핑) - 핵심 조준 치명타(맵핑)
  - 감전 파열 탄환 : 새 탄창 - 효과 집중 - 처형(보스) - 번개 주입(보스) - 핵심 조준 치명타(보스)
  - 구형 번개 : 전도 - 이어지는 충격 - 번개 노출 - 과충전(옵션) - 영감(옵션)
  - 치명타 시 시전 : 서리 방벽 - 화염구 - 탄력 마나의 샘(옵션) - 비전 쇄도(옵션)
  - 천둥의 전령 (맵핑 시) : 원시적인 병기 - 원거리 사격 - 자극 - 치명적인 전령 - 원소 집중
  - 삼위 일체 : 냉기 숙련 - 번개 숙련 - 화염 숙련
  - 바람의 무희 : 후려갈기기 - 거리 유지 - 힘줄 절단
  - 전쟁 깃발 : 강해진 효과 - 지속성 - 담금질
  - 전투 격분 : 풍성 - 식인 - 극한타격
  - 충전 주입 : 명상(옵션) - 활력(옵션) - 약초학(옵션)
  - 점멸 : 기발함 - 에너지 방벽 - 비전의 속도
  - 비상 재장전 (보스 시 천둥의 전령과 스왑)  : 모의

0. 빌드 메커니즘 (ver.3, 4/19)

0-1. 기본적으로 버프 스태킹 택티션은 OP 직업 패시브인 탄탄한 계획이 기본이 됩니다. 타 클래스 대비 2배 많은
      정신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각종 메타젬 및 버프들을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흙포랄빌드에서 활용되었던

      점멸을 활용하게 되며, 머서너리는 패시브 위치가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는데 최적화 되어 있으므로, 짧은
      쿨타임을 갖게 되어 스피드 한 사냥을 가능케 합니다.


0-2. 폴시르켈른 반지를 활용하여 적을 확정적으로 얼리고, 쌍전령 + 대마법사 삼위 일체+ 소모 + 원소 융합을
      활용하여 버프 스태킹으로 딜을 높여줍니다. 소모 같은 경우에는 보스에서 유효하고, 원소 융합은 전체적으로
      좋은 위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추후 세팅 최적화에 따라 동결 시 시전, 감전 시 시전, 치명타 시 시전, 회피
      구르기 시 시전 등 확장 여지가 많습니다. (폴시르켈른 반지 세팅은 저자본 세팅에서만 활용합니다.)


0-3. 고자본 세팅에 활용되는 극치명타 세팅은 고유 장갑 "말리가로의 기교"와 신규 보조젬인 "핵심 조준 치명타"
      핵심입니다. 핵심 조준 치명타는 치명타 명중확률이 60% 증폭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 보너스가 30% 감폭되나,
      말리가로의 기교를 쓰면 치명타 피해 보너스가 300%로 고정되기 때문에, 치피를 찍지 않을 경우에도 기본적인
      300%를 보장해줌과 동시에 치명타 확률에 집중 투자할 경우 매우 높은 치명타 확률을 챙길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전투격분+충전주입+공명(키스톤 패시브)까지 하면 20% 추가 치명타 증폭을 챙길 수 있어 석궁 세팅
      으로 기존에 나올 수 없었던 치명타 100%에 근접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일부 타협하여 85%수준이나,
      목걸이, 주얼에 극확을 잘 챙길 경우 90%를 초과할 수 있게 됩니다.


0-4. 가장 깊은 탑 혼백뼈 왕관의 경우 접근한 적을 강제로 낮은 생명력 상태로 만들 수 있게 되는데, 기존에 잘
      알려진 마무리 일격 주위에 있는 명중피해 240% + 행운 적중 피해에 더하여 허무의 산물(변함없는 자세)
      사용할 경우 최후 근처에 있는 명중피해 180%를 챙길 수 있어 매우 높은 합연산을 챙길 수 있게 됩니다.
      데미지가 적게는 2배에서 3배까지 높아질 수 있는 핵심 기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0-5. 스왑 무기의 경우 감전 확률, 감전 강도, 감전 시간, 번개 노출을 최대한 챙기기 위해 마법봉 세팅으로 구형
      번개를 사용
하였으며, 잔혹성의 인형치명타 약화를 챙겨 보스전 시 치명타 100%를 만들어주기 위해
      활용하였습니다.



1. 장비 세팅 세부 설명 (ver.4, 4/24)

1-1. 저자본 세팅의 핵심 고유는 폴시르 켈른 + 화가의 종입니다. 4차 전직 후에는 고정쪽 어센을 찍게 되면서
      변경될 예정이지만, 2차 전직 기준으로는 매우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며 강력한 맵핑을 가능케 합니다.

1-2. 석궁의 경우에는 원소 플랫+원소 피해% 증가 옵션과 추가로 공속 및 투사체 스킬 레벨을 챙길 경우 경매장
      에서 검색할 때의 DPS보다 실 착용 시 훨씬 더 많은 데미지가 나오며, 가성비 세팅을 갖출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자본이 많으실 경우에는 깡뎀이 높은 고자본 장비를 사시면 됩니다.

1-3. 정신력은 목걸이와 갑옷에서 가급적 50이상을 챙기시길 권장드리며, 목걸이+갑옷으로 정신력 100을 챙기셔야
      합니다. 고자본 세팅에서는 높으면 높을 수록 좋은데 저 같은 경우에는 정신력 148을 챙겨 신규로 나온 정신력
      을 활용한 치명적인 전령, 극한 타격을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4. 장화의 빠른 이속과 점멸의 사용은 시원시원한 빠른 맵핑을 가능케 합니다. 

1-5. 초반에는 가성비 세팅인 화가의 종+폴시르켈른으로 자본을 모은 후후반에 치명타 + 낮은 생명력 세팅을 
      갖춰 데미지 효율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1-6. 고자본 세팅에서 스왑 무기가 있을 경우 충격 파편탄으로 감전을 건 후 감파탄으로 장전 없이 구형번개로 
      감전을 걸어준 후 바로 감파탄을 딜레이 거의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또한 훨씬 높은 감전의 강도와 
      번개 노출, 감전 시간 등을 챙길 수 있어 스왑세팅까지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7. 반지 종류는 버프를 많이 써서 스킬 슬롯이 부족하기 때문에 무보석 2부위로 세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8. 장비 세팅에 대한 추가 옵션은 요약(Summary)에 업데이트 하였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9. 엔드세팅으로 갈 수록 방어도, 회피, 에너지 보호막을 모두 챙기면서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 모리오르가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2. 패시브 스킬 세부 설명 (ver.4, 4/24)

2-1. 저자본 세팅과 고자본 세팅의 패시브 경로가 완전히 다르므로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2. 저자본 세팅의 핵심은 효과 범위, 합연산%, 이속이 핵심이며 고자본 세팅의 핵심은 치명타 확률, 에너지보호막
      최대치% 증가 등 생존과 딜링을 모두 챙겨줄 수 있는 기제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2-3. 추후 치명타 세팅으로 변경될 경우 노드가 크게 변경될 예정이며, 마찬가지로 이원화하여 자연스럽게
      자본 확보에 따라 갈아타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2-4. 구형 번개는 보스 전에서만 활용되며, 무기 세트 2번을 활용하여 고강도의 감전 번개 노출까지 걸어놓고,
      감전 시간까지 증가 시켜 감파탄의 데미지를 충분히 넣어줄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줍니다.

2-5. 주얼에 대한 설명은 요약(Summary)에 업데이트 하였으니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6. 고자본 세팅으로 아지스의 등불이나 태풍의 합창을 활용하시는 경우에는 관통이 필요 없기 때문에 해당 노드
      에서 아낀 포인트를 보호막% 증가나 재충전 시작속도를 챙겨주시면 생존률이 월등하게 높아집니다.

3. 스킬 보조 젬 세부 설명 (ver.3, 4/19)
      

3-1. 보조젬은 저자본 세팅과 고자본 세팅이 완전히 다르니 요약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2. 고자본 세팅의 경우 맵핑 시에는 천둥 전령을 사용하고, 보스에서는 전령이 의미없기 때문에 비상 재장전으로

      데미지 뻥튀기에 좀 더 힘을 실어줍니다.


3-3 충격 파편, 감전 파열 탄환, 천둥 전령은 6링크(완쥬)를 하면 좋고, 그 외에는 그 정도까지 투자할 필요는 없습
     니다.


마치며..

오픈 초기에 글을 남긴 후에 바로 업데이트를 하기에는 변수도 많고, 제가 생각했을 때 충분한 성능이 나오지 않아서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겠다 싶어 초기 가이드 외에는 업데이트 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후 많은 고민 끝에 맵핑 및 보스까지 좋은 성능을 낼 수 있는 메커니즘이 완성된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만족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추천은 늘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