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07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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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0] 극치명타 석궁 택티션 가이드 ver.4안녕하세요. 덤벼라입니다. 시즌 0.2.0에 시작 클래스로 많은 고민을 하다가 안정성과 딜적인 밸런스가 가장 좋다고 생각한 택티션을 선택하였고, 이에 대한 가이드를 남기고자 합니다. 시간이 많지 않아 요약부터 남긴 후 추후 세부 가이드를 남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자본 초기 세팅> <고자본 엔드 세팅> Summary (ver.4, 4/24) 1. 장비 세팅 <저자본 초기 세팅> ![]() <고자본 엔드 세팅> ![]() * 갑옷은 모리오르를 활용하셔도 좋고, 벨트는 스텟과 저항 조건이 맞춰진다면 기발함의 허리띠가 좋습니다. 목걸이는 아지스의 등불 또는 태풍의 합창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이 때에는 관통은 생존 등 다른 곳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특히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시작속도 노드 추천) * 주얼은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증가+일반 치명타 확률+접근 효과 범위%+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속도가 이상적 이며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시작 속도는 빠른 반응 노드 등에서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주얼 한개에서 처치 시 마나 2%는 반드시 챙겨주시는게 좋습니다. 감파탄+3레벨 믿음의 분광기나 저속한 수법 과대망상은 옵션이며, 변함없는 자세 허무의 산물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물질보다 정신을 마련할 재화가 안되신다면 혼백뼈 효과를 극대화 시켜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챙겨줍니다. 2. 패시브 스킬 (ver.3, 4/19) - 전직순서 : 탄탄한 계획 → 장비를 연마해라 → 제압 사격 → 우리가 원하는 그 위치 <저자본 초기 세팅> ![]() ![]() <고자본 엔드 세팅> ![]() ![]() ![]() 3. 스킬 보조 젬 (ver.3, 4/19) <저자본 초기 세팅> - 폭발성 사격 : 무도의 속도 - 난사 - 원시적인 병기 - 가뿐한 재장전 - 전도성 유탄 : 강해진 효과 - 혹독 - 번개 노출 - 얼음 전령 : 냉기 숙련 - 치명적인 전령 - 원소 집중 - 효과 집중 - 천둥 전령 : 번개 숙련 - 자극 - 얼음 쐐기 - - 소모 - 원소 융합 - 바람의 무희 : 후려갈기기 - 점멸 : 기발함 - 비상 재장전 : 지속성 - 모의 <고자본 엔드 세팅> - 충격 파편 : 갈래 - 기동성 - 처형(맵핑) - 번개 주입(맵핑) - 핵심 조준 치명타(맵핑) - 감전 파열 탄환 : 새 탄창 - 효과 집중 - 처형(보스) - 번개 주입(보스) - 핵심 조준 치명타(보스) - 구형 번개 : 전도 - 이어지는 충격 - 번개 노출 - 과충전(옵션) - 영감(옵션) - 치명타 시 시전 : 서리 방벽 - 화염구 - 탄력 - 마나의 샘(옵션) - 비전 쇄도(옵션) - 천둥의 전령 (맵핑 시) : 원시적인 병기 - 원거리 사격 - 자극 - 치명적인 전령 - 원소 집중 - 삼위 일체 : 냉기 숙련 - 번개 숙련 - 화염 숙련 - 바람의 무희 : 후려갈기기 - 거리 유지 - 힘줄 절단 - 전쟁 깃발 : 강해진 효과 - 지속성 - 담금질 - 전투 격분 : 풍성 - 식인 - 극한타격 - 충전 주입 : 명상(옵션) - 활력(옵션) - 약초학(옵션) - 점멸 : 기발함 - 에너지 방벽 - 비전의 속도 - 비상 재장전 (보스 시 천둥의 전령과 스왑) : 모의 0. 빌드 메커니즘 (ver.3, 4/19) 0-1. 기본적으로 버프 스태킹 택티션은 OP 직업 패시브인 탄탄한 계획이 기본이 됩니다. 타 클래스 대비 2배 많은 점멸을 활용하게 되며, 머서너리는 패시브 위치가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는데 최적화 되어 있으므로, 짧은 0-2. 폴시르켈른 반지를 활용하여 적을 확정적으로 얼리고, 쌍전령 + 0-3. 고자본 세팅에 활용되는 극치명타 세팅은 고유 장갑 "말리가로의 기교"와 신규 보조젬인 "핵심 조준 치명타"가 0-4. 가장 깊은 탑 혼백뼈 왕관의 경우 접근한 적을 강제로 낮은 생명력 상태로 만들 수 있게 되는데, 기존에 잘 0-5. 스왑 무기의 경우 감전 확률, 감전 강도, 감전 시간, 번개 노출을 최대한 챙기기 위해 마법봉 세팅으로 구형 1. 장비 세팅 세부 설명 (ver.4, 4/24) 1-1. 저자본 세팅의 핵심 고유는 폴시르 켈른 + 화가의 종입니다. 4차 전직 후에는 고정쪽 어센을 찍게 되면서 변경될 예정이지만, 2차 전직 기준으로는 매우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며 강력한 맵핑을 가능케 합니다. 1-2. 석궁의 경우에는 원소 플랫+원소 피해% 증가 옵션과 추가로 공속 및 투사체 스킬 레벨을 챙길 경우 경매장 에서 검색할 때의 DPS보다 실 착용 시 훨씬 더 많은 데미지가 나오며, 가성비 세팅을 갖출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자본이 많으실 경우에는 깡뎀이 높은 고자본 장비를 사시면 됩니다. 1-3. 정신력은 목걸이와 갑옷에서 가급적 50이상을 챙기시길 권장드리며, 목걸이+갑옷으로 정신력 100을 챙기셔야 합니다. 고자본 세팅에서는 높으면 높을 수록 좋은데 저 같은 경우에는 정신력 148을 챙겨 신규로 나온 정신력 을 활용한 치명적인 전령, 극한 타격을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4. 장화의 빠른 이속과 점멸의 사용은 시원시원한 빠른 맵핑을 가능케 합니다. 1-5. 초반에는 가성비 세팅인 화가의 종+폴시르켈른으로 자본을 모은 후에 후반에 치명타 + 낮은 생명력 세팅을 갖춰 데미지 효율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1-6. 고자본 세팅에서 스왑 무기가 있을 경우 충격 파편탄으로 감전을 건 후 감파탄으로 장전 없이 구형번개로 감전을 걸어준 후 바로 감파탄을 딜레이 거의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또한 훨씬 높은 감전의 강도와 번개 노출, 감전 시간 등을 챙길 수 있어 스왑세팅까지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7. 반지 종류는 버프를 많이 써서 스킬 슬롯이 부족하기 때문에 무보석 2부위로 세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8. 장비 세팅에 대한 추가 옵션은 요약(Summary)에 업데이트 하였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9. 엔드세팅으로 갈 수록 방어도, 회피, 에너지 보호막을 모두 챙기면서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 모리오르가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2. 패시브 스킬 세부 설명 (ver.4, 4/24) 2-1. 저자본 세팅과 고자본 세팅의 패시브 경로가 완전히 다르므로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2. 저자본 세팅의 핵심은 효과 범위, 합연산%, 이속이 핵심이며 고자본 세팅의 핵심은 치명타 확률, 에너지보호막 최대치% 증가 등 생존과 딜링을 모두 챙겨줄 수 있는 기제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2-3. 추후 치명타 세팅으로 변경될 경우 노드가 크게 변경될 예정이며, 마찬가지로 이원화하여 자연스럽게 자본 확보에 따라 갈아타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2-4. 구형 번개는 보스 전에서만 활용되며, 무기 세트 2번을 활용하여 고강도의 감전과 번개 노출까지 걸어놓고, 감전 시간까지 증가 시켜 감파탄의 데미지를 충분히 넣어줄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줍니다. 2-5. 주얼에 대한 설명은 요약(Summary)에 업데이트 하였으니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6. 고자본 세팅으로 아지스의 등불이나 태풍의 합창을 활용하시는 경우에는 관통이 필요 없기 때문에 해당 노드 에서 아낀 포인트를 보호막% 증가나 재충전 시작속도를 챙겨주시면 생존률이 월등하게 높아집니다. 3. 스킬 보조 젬 세부 설명 (ver.3, 4/19) 3-1. 보조젬은 저자본 세팅과 고자본 세팅이 완전히 다르니 요약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2. 고자본 세팅의 경우 맵핑 시에는 천둥 전령을 사용하고, 보스에서는 전령이 의미없기 때문에 비상 재장전으로 데미지 뻥튀기에 좀 더 힘을 실어줍니다. 3-3 충격 파편, 감전 파열 탄환, 천둥 전령은 6링크(완쥬)를 하면 좋고, 그 외에는 그 정도까지 투자할 필요는 없습 마치며.. 오픈 초기에 글을 남긴 후에 바로 업데이트를 하기에는 변수도 많고, 제가 생각했을 때 충분한 성능이 나오지 않아서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겠다 싶어 초기 가이드 외에는 업데이트 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후 많은 고민 끝에 맵핑 및 보스까지 좋은 성능을 낼 수 있는 메커니즘이 완성된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만족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추천은 늘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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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도 꾹 누르고 앞으로 빌드 변경되는것들도 기대하고 있을께요
감사합니다
너무 비싸네요
닌자 등록안해놓으신것같네요 ㅠㅠ...
1. 폭풍보주인데 구형번개라고 쓰신 것 같은데 맞을까요?
2. 모리오르 방,회,에 244% 증가 기준 물리 피해 감소 확률 40% 회피 확률 40%대 입니다. 허리띠는 기발함 착용중이며, 신발은 방,회 쓰고 있습니다. 신발과 장갑의 룬은 부족한 저항이나 스탯 박았으며, 혼백뼈 투구는 상위 철룬 2개 박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방,회가 낮은 것 같습니다.. ㅜ 에쉴도 당연히 일반 레어 좋은 것보다 낮은데 모리오르가 맞는 선택이였을까요 ㅜㅜ 물론 목걸이 에보 최대치퍼센트가 30퍼로 낮긴합니다..
4. 평소 맵핑하면서 감파탄 보조젬 5개중 글쓴이 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3개는 비워두긴하는데 채워둔다면 어떤 보조젬이 좋을까요?
5. 구형번개를 쓰지않고 충격파편을 감전용으로 쓰고 (보스 시) 혼의 춤같은 버프 하나 더 키는 건 어떨까요?
애쉴 1100 회피 확률 40퍼대 방어 40퍼대 생명력 1400인데 너무 잘 죽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