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17 13:22
조회: 3,028
추천: 2
회드 쐐기 1,2주차 후기쐐기 1,2주차 후기 글적고 GPT로 다듬어 봤슴니다.
🔹 회복 드루이드 지난 시즌 평가가 좋지 않았던 것에 비해 이번 시즌은 상향을 받았지만, 생각보다 정보가 적어 직접 정리해봅니다. 🟢 특성 및 변경점 📌 특화 변경 (기본 힐량 상승, 중첩 시 점감) 회복/재생만 넣어도 힐량이 좋아진 느낌 피생을 얹은 풀도트 힐링은 다소 약화된 느낌 📌 공생관계 힐량 자체는 2% 정도 증가 큰 차이는 없지만 심리적 안정감을 줌 📌 세트 효과 ✅ 2세트 효과(보험) → 힐량 지분 5% ✅ 4세트 효과(피생 보험) → 피생 트리 기준 4~5% 힐량 기여 ⏩ 4셋이 레이드에서는 안 맞는다고 생각했지만, 써본 결과 8~9% 정도 힐량이 나오는 수준 🟢 쐐기 던전 특성 🔹 1주차 10단 (645~650 2셋 사용) 숲수 / 조드폼 / 번성 / 피생강화 / 세나 평온 ❌ / 싹틔 ❌ 🔹 2주차 11단 (655 4셋 사용) 숲수 / 조드폼 / 광합성 / 피생강화 / 풍요 / 평온 싹틔 ❌ 🛡 탱힐(단일 힐링)보다는 광역힐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특성 변경 🦁 조드폼 딜 기여도: 250~300만 정도 🟢 랭커 특성 (해외/국내 상위권 조사) 야생의 친우(야추) 7 / 숲수 3 정도의 비율 딜링 트리는 야추 + 별섬이 많음 🟢 주요 특성 평가 🔸 번성 채용율이 예상보다 낮음 영소와 번성을 번갈아 쓰면서 패턴 넘기면 안정적 소소한 힐 기여도는 있지만 여전히 부족한 느낌 4셋 효과가 피생 관련이라 추후 선택하기 어려울 수도 🔸 평온 채용율 증가 시전 시간이 짧아진 점이 체감될 정도로 개선 쿨타임이 길지만, 광역딜 상황에서 뇌정지? 시 사용 🔸 세나 vs 풍요 → 풍요 약간 우세 이번 시즌 특정 대상(1~2명) 도트 대미지 패턴 증가 양조장 1/2넴, 수문 막넴 방전 구간 등에서 유용 수문 막넴 붕어/전기맨 처리에는 풍요가 더 유리 🔸 싹틔 채용율 증가 세나 선택 시 싹틔 X / 풍요 선택 시 싹틔 O 다만 싹틔 없이 풍요를 쓰는 경우도 많음 본인은 현재 싹틔 없이 풍요 선택 중 🟢 위험 구간 체크 💀 수문 → 막넴 붕어, 2전기맨 💀 메카곤 → 강아지 빅풀, 3넴 다음 2기계 💀 왕노다지 → 막넴 폭격 폭탄 💀 고투 → 뼈창 💀 어둠불꽃 → 1넴 앞구간 💀 양조장 → 첫 풀링 💀 부화장 → 2넴 💀 수도원 → 첫 풀링, 천종+법사 화염구 🟢 레이드 상황 영웅 올킬 / 신화 1킬 진행 지난 시즌과 큰 차이는 없음 4셋 효과 활용을 위해 ‘광합성 트리 vs 번성’ 고민 필요 🏁 총평 ✅ 회드 자체는 만족스럽게 상향 🤔 그러나 수사, 운무는 도대체 얼마나 좋아졌길래...? 🔥 이번 시즌은 회드가 잘 나갔으면 하는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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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시점에서는 어려워보여서 조드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https://www.wowhead.com/talent-calc/druid/restoration/keeper-of-the-grove/DARAQREQEkVVVRRQkQEVCQUPVUEVVREFBhRRgRQDEVEEVVVUCQA
아니면 제가 아직 회드를 이해를 잘 못한걸까여?
나무요정하나 뽑아놓고 바닥 장판힐 해놓고 회복>꽃피우기 2번씩 감아놓고
피어나는 생명 2스택으로 저랑 탱커님이나 피빠진 딜러님 드린 후에 급속 성장 걸고
피빠진분들 재생 걸어드리고 하는데... ㅠㅜ 힐업이 너무 안돼여...
급하면 영혼 소집이랑 요정들 더 뽑고 세나리온 수호물도 쓰고 정말 쓸 수 있는건
다 쓰고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여.... 피 확 빠지면 복구도 안되고 정말 최후로
평온도 올리거든여... 더이상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여 도와주세요,,,
아직 뉴비라서 폼 변환으로 딜을 넣고 그러진 못하고 있어요 표범으로 마나 회복정도..
말씀 감사합니다
우선은 티어가 없어서 그런가보다 하는데요
조금 느긋하게 피 차기를 기다려야 하는거겠죠?
그렇게 여유가 없다보니... 중간중간 마나탐
이야기 하기가 미안해서 나름 관리도 해보려는데
쉽지가 않아요... 그래도 적어주신 아픈 구간도
숙지해서 더 노력해보겠습니다 :)
마나 소모가 너무 크더라구요....
탱에 피생
팀원 모두 회복1
장판
여기까지 항상 유지한채로
광역힐 할때
나무정령 하나 뽑으놓으시고
신치 + 급속성장
신속함 + 영혼소환
이렇게 스킬을 묶어써야 힐업이 되더라구요(중요)
무엇보다 리틀윅으로
적 광역딜링기 카운트뜨면
그때 미리 감아 놓습니다...
체빠지기 시작하고나면 늦더라구요
평상시 탱에게 하나 감아주기만 해도 탱에 신경을 덜써도 된다. 라는 장점이 있기 떄문입니다.
딜러에게 오는 도트 패턴이 아닌 단순 대미지는 회복 재생 신치만으로도 커버가 되곤 하니깐요.
비슷한 개념으로 광합성 채용시 나머지 한개의 피생은 항상 힐러 본인에게 걸어두는 편입니다.
힐러 본인의 생존력을 늘리기 위해서입니다.
힐업은 피생을 딜러및 본인 위주로걸고 탱커는 힐 거의 안감음
아플때 영소 (깡영소로도 충분히 힐업 다됭))
평온(파티원 풀피)
번성(안정적인 힐업됨)
자연신속함(갑자기 피다는사람 써줌 숲영버프안하고도잘참)
장신구 레이드에서 먹은 갤라지오무료음료(영소급으로 피가 금방참
번성1분이니 번성 장신구 영소 번성 평온 순으로 아플때마다 써주고 급사피는 자연신속함 숲여은 급성으로 터트림 짤 및 곰폼행불로 스킬 끈어주고 그숨으로 스킬류씹기
딜은 거의 안함 던전을 쐐기 2틀차임
한무리잡으면 회복가므면서 뛰어가다가 폴링시 꼭 은신 스턴 마춰주기
이래합션 회드도 딸깍힐처럼 잘 살려짐
공생은 탱에 걸어둡니다
그리고 무껍을 그냥 큰기술올때 탱커에 미리 던져줍니다 탱커가 그 큰기술때 스킬이나 생존기를 아꼈을테니 다음에 살겠지 이런 마인드로..
느낌상 무리를 몰때 탱에 피생 회복 감긴상태로 몰고 자리 잡는 순간부터는 파티힐만 봅니다
탱이 어떤 생존기를 사용중인지 보시는게 도움이 될듯 합니다.
탱의 방어기재 수준을 보고 그것에 맞춰서 탱/파티원에게 분배되는 힐을 조절하곤 합니다.
예를들면 탈태, 방벽, 화신급이 켜지면 탱은 그때부터 힐을 끊습니다.
반대로 풀링이 큰데 작은 생존기가 켜지면 탱에게 관심을 더 주곤 하죠
이후에는 딜러 생존기를 확인해가시면서 힐을 하시면. 내가 이정도의 힐만해도 이사람은 살겠다. 라는 감을 잡으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