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신작 모바일 SRPG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이하 M.O.E)' 가 9월 20일에 출시된다.

넥슨은 오늘(11일) 넥슨아레나에서 '아스가르드 파티'를 열고 출시를 앞둔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이하 M.O.E)'의 출시일을 공개했다. 아스가르드 파티는 M.O.E의 출시를 기다리는 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유저 행사로 게임 더빙에 참여한 성우들의 더빙쇼와 유저 퀴즈쇼로 꾸며졌다.

'M.O.E'는 미소녀와 메카닉의 만남이라는 소재를 특징으로 한 모바일 SRPG로 지난 3월 시범 테스트를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첫선을 보인바 있다. 16명의 미소녀 '픽시'들을 육성하고 우주평화를 찾기 위해 거대한 제국에 맞서 싸우는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플레이어가 아스가르트함의 함장이 되어 전투를 진행하는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다.

풀 3D 메카닉 전투 방식과 던전 별 보스 대결, PvP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또한, 아이템 및 '픽시' 강화, 턴제 플레이, 나만의 팀 구성 등 전략 요소를 더했다. 특히 VR 콘텐츠를 더하여 '픽시'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가상현실(VR) 모드 콘텐츠도 제공한다.


■ 미소녀와 메카의 만남,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 - "9월 20일 출시"

행사는 은토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됐다. 은토는 'M.O.E'의 오프닝곡 '너만의 별'을 불렀으며, 게임 내 직접 더빙에 참여한 6명의 성우는 직접 무대 위로 올라 더빙 쇼를 선보였다. 이어 현장 참여자들을 위한 비공개 브리핑 영상이 상영됐다. 이 영상은 'M.O.E'의 스토리 라인과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담고 있다.

'M.O.E'의 시나리오는 오픈 스펙에서 챕터 1부터 5까지 제공하며 향후 확장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작전' 콘텐츠가 추가, 새로운 픽시도 추가할 예정이다. 특히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픽시와 관련하여 VR 기기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자신의 픽시를 어떤 각도에서든 감상할 수 있다. 'M.O.E'는 9월 20일 출시될 예정이다.




■ 게임의 주요 특징

하나.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16명의 미소녀 픽시


16명의 미소녀 '픽시'는 서로 다른 외모와 보이스를 가져 다채로운 매력을 자랑한다. 또, 각각 고유의 스킬 특성, 성격, 에피소드를 보유하고 있어 플레이어의 수집욕을 자극한다. '픽시룸'에 입장하면 유저가 수집한 '픽시'를 살펴 볼 수 있고 '쇼룸'에는 '픽시'와 교감이 가능한 터치, 3D 회전 등의 기능이 마련되어 있다.

'픽시룸'에서 원하는 '픽시'를 선택해 '쇼룸'에 입장하면 선택한 '픽시'의 다양한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VR모드' 버튼을 터치하고 VR기기에 휴대폰을 장착, 음향 지원을 위해 이어폰을 착용하면 생생한 '쇼룸'을 체험할 수도 있다.

또한 픽시는 고유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데, 함장(플레이어)은 새로운 픽시를 영입하기 위해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해야 하며, 픽시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개별 엔딩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 픽시룸

▲ 쇼룸

▲ 의상 미리보기 화면

▲ 픽시룸 픽시별 상세 화면


둘. 3D 턴제 전투시스템, 다양한 게임 모드


'M.O.E'는 다채로운 시각에서 전투 상황을 지켜 볼 수 있도록 한다. 픽시들은 고유의 스킬과 슈트의 유형에 따라 화려한 스킬을 자랑하고 이를 360도 회전시켜가며 다양한 시각으로 살펴 볼 수 있다.

또한, 'M.O.E'는 다양한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 '미션'모드는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피소드를 따라 플레이가 진행된다. 개별 미션에 입장하면 전투 시작 전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고, 승리 조건 및 추가 목표 달성 여부에 따라 재화를 획득하게 된다.

'전장' 모드는 랭킹 경쟁 PvE 콘텐츠로 제한된 턴 내의 스코어 경쟁이 이뤄진다. 총 4개의 스테이지의 메인 타겟을 공략하여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대전' 모드는 전투 상대를 골라 방어선을 뚫고 대장기를 격퇴하여 승리하는 PvP모드며 '신전' 모드는 아이템 파밍을 위한 스테이지 공략 던전으로 보스 전투가 핵심이 되는 콘텐츠다.

▲ 전투 화면

▲ 스킬 예측 화면

▲ 미션 팀편성 화면

▲ 애니메이션같은 에피소드 진행 화면

▲ 에피소드에는 분기가 존재한다.

▲ PvP 플레이화면

▲ 전장모드, 전장 선택화면


셋. 더 강력한 팀 구성을 위한 전략 요소


더 강력한 팀을 구성하기 위해 , 함장역으로 분한 플레이어는 다양한 요소를 활용할 수 있다. 격납고에서는 획득한 픽시 리스트는 물론 슈트, 파츠, 아이템을 한 눈에 확인하고 관리하는 곳으로, 높은 레벨의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한 각종 아이템 활용, 장착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다음은 전략을 세우기 위한 격납고의 특징이다.

픽시: 각 픽시를 선택해 특성과 보유 스킬을 확인하고, 스킬 포인트를 이용해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슈트: 슈트 별 등급과 유형, 스킬을 확인하고 슈트에 파치를 장착해 보다 강한 슈트로 변형, 강화, 진화, 추가 개조를 할 수 있다.

파츠: 전투를 통해 획득한 파츠는 슈트에 최대 3개까지 장착된다.

아이템: 만렙 슈트를 상위 등급으로 진화시킬 때 필요한 재료로, 각종 미션에서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 격납고 편성

▲ 격납고 슈트

▲ 격납고 픽시

▲ 격납고 파츠



■ 아스가르드 파티 풍경


▲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길게 늘어서 있다.

▲ 'M.O.E'는 함선을 주요 무대로 한다.


▲ 럭키드로우 등을 위한 등록절차.

▲ 많은 유저들이 'M.O.E'를 기다리며 행사에 참여했다.

▲ 은토의 축하 공연

▲ 행사를 진행한 허준(좌)과 권이슬(우)

▲ 퀴즈와 럭키 드로우 등이 이어졌다.

▲ 게임 내 캐릭터를 현실로 옮겨 놓았다.

▲ 'M.O.E'의 설정도 살펴볼 수 있다.




▲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픽시.


▲ 행사에 참여한 유저를 위한 인형 뽑기도 마련되어있다.

▲ 날 가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