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카라킨의 또다른 도심지 Hadiqa Nemo. 동쪽에 바다가 있어 컨테이너가 쌓인 부두를 볼 수 있으며 북쪽에는 염색약을 만드는 염료통이 다수 배치되어 있다. 특히 도심지 주변에는 큰 모래언덕이 둘러싸여있어, 다른 도심지에선 볼 수 없는 독특한 분지형 도심지다.

Hadiqa Nemo는 동쪽에 치우쳐있지만 나름 중앙에 있어 자기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물론 여러 각도의 비행기 경로에도 도심지가 교차되다보니 많이 유저들이 방문하는데, 이때 적당하게 파밍하고 숨죽이고 기다리다가 매복이나 기습 플레이를 펼치는 것을 추천한다.

도심지로 나서는 건 쉽다. 남쪽은 적당한 나무들이 배치되었고, 북쪽은 언덕이 가파르지만 언덕 꼭대기는 다른 적들에게 공격당하기 쉬운 곳이라 안전하다. 오히려 도심지를 나설때 끝까지 숨어있던 유저에게 걸어다니는 보너스가 되는 일이 많다.


▲ Hadiqa Nemo

◆ 장·단점 정리

= 장점
ㄴ 분지형 도심지라 외부에서 난입하는 적이 많지 않다.
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쉬움

= 단점
ㄴ 주차장 건물이 많지 않아 무난한 파밍 건물이 없다
ㄴ 시야를 확보할 건물이 많지않다


■ Hadiqa Nemo - 카라킨 동쪽 도심지

Hadiqa Nemo 미니맵을 열어 동쪽을 바라보자. 그러면 움푹 팬 만에 도심지 하나가 보일 텐데 그곳이 바로 Hadiqa Nemo다. 나름 중앙에 가까운 도심지라 자기장 변화 대처도 쉽고, 어떠한 비행기 경로로도 진입하기 좋아 많은 유저들이 방문한다.

분지형 도심지라 주변에 큰 언덕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도심지 내부에서 전투가 펼쳐져도, 외부에서 난입하는 적은 많지 않다. 대신 아이템 파밍하기 편한 건물은 주차장 1개 외엔 없어 작은 건물들을 하나하나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아쉬움이 있다.




● 주요 포인트 및 건물

처음 낙하산을 펼치고 가장 빨리 내릴 것 같으면 서쪽 주차장으로 바로 돌진하자. 아이템 파밍하기 편하고, 내부 구조도 넓고, 아이템 드랍 포인트가 많아 단시간 내에 빠른 무장을 끝낼 수 있다. 그리고 경쟁자가 어디쯤 내려왔는지 확인했다면 바깥으로 돌거나 매복하는 등 대처하기도 쉽다.

북쪽 벙커는 도심지를 정찰하기 좋다. 점착 폭탄으로 지하 입구를 뚫어 파밍을 한 뒤, 이동하는 적들을 체크할 수 있다. 특히 외부의 적에게 발각당하면 벙커 안쪽으로 숨어버리거나 뒤편으로 돌아가면 쉽게 공격당하지 않아 괜찮은 장소다. 도심지 서쪽 언덕도 정찰하기 좋지만, 언덕에 올라서면 크고 작은 건물들이 밀집되어있어 북쪽 벙커보단 좋지 않다.

그렇기에 Hadiqa Nemo에서 파밍을 마치면 북쪽 벙커보단, 살짝 서쪽 언덕으로 올라가는 것이 안전하다. TPP 모드에선 어느 방향이든 위험하겠지만, FPP 모드에선 그나마 진입하기 편한 방향이 서쪽이다.


▲ 파밍하기 편한 주차장은 하나만 존재.

▲ 넓고 길게 생긴 곳이 주차장.

▲ 옥상에서 적당히 파밍하고 내려와도 될 정도로 넓은 주차장.

▲ 배는 없지만 컨테이너는 있다.

▲ 염료통과 건물이 밀집해 있다.

▲ 도심지 중앙은 낮은층 건물이 존재.

▲ 주위에는 고층 건물이 몇개 존재한다. 그나마 파밍템이 많이 나오는 건물이다.

▲ 3층 건물도 파밍 포인트 중 하나.

▲ 남쪽을 바라보니 작고 큰 언덕이 휑하게 있다.

▲ 북쪽 언덕은 생각보다 크다.

▲ 서쪽 언덕에서 바라본 Hadiqa Nemo.

▲ 북쪽 벙커에서 보이는 도심지 모습. 생각보다 멀어 견제가 쉽지않다.